스포티파이(spotify) 무료체험 요금제가격 결제방법 사용후기

스포티파이 (spotify) 무료체험
요금제가격 결제방법 사용후기

 

 

스포티파이가 드디어 카카오 엔터와 힘겨루기를 끝내고 카카오 엔터가 스포티파이에 음원을 공급하기로 하여 국내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3개월간 무료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스포티파이 요금제와 결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포티파이는 2008년 스웨덴에서 출범하여 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2020년 4분기 기준으로 사용자는 3억 4,500만 명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가 서비스되면서 해외 가수들과 노래들을 원 없이 들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들어가면 웹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나 3개월 무료체험은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면 3개월 무료체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 www.spotify.com  

 

 

스포티파이 요금제 가격


스포티파이 요금제는 미국의 요금제 기준과 다릅니다. 한국 스포티파이 요금제는 개인이 10,900원이고 듀오 요금제는 16,350원입니다. 미국과 비교를 해볼 때 무료 요금제와 가족요금제, 학생요금제가 빠져 있어 아쉽네요. 

 

하지만 첫 로그인을 하고 3개월 무료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21년 6월 30일까지만 무료체험이 적용된다고 하니 서둘러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도 무료체험을 하고 있는데 내가 원하는 음악들을 선곡하여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무한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포티파이 결제방법 


스포티파이 요금제를 선택하고 결제하는 방법은 국내에선 VISA, MASTER CARD, AMERICAN EXPRESS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PayPal, 이동통신 결제도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했더니 무료로 음악이 play 되어서 살짝 '뭐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단 메뉴 중 프리미엄으로 들어가 보니 21년 6월 30일까지 3개월간 무료체험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3개월간 무료로 무한의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기쁘지만 3개월 후엔 10,900원이 결제가 되니 그전에 요금제를 선택하시거나 구독 해지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스포티파이 사용후기


 

스포티파이를 사용하면서 넷플릭스와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화면구성이 낯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 로그인하면 생일, 성별, 이름을 입력하고 사용자가 좋아하는 가수 3명 이상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스포티파이 가입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이전 글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감상한 곡을 기반으로 메인화면에 자동으로 추천곡이 뜹니다. 무료 사용자는 가입 시 선택한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즉시 생성되지만 프리미엄 사용자는 최소 2주가 지난 뒤에 생성이 되네요. 

 

메인화면에 뜨는 여러 장르별 추천된 곡들이 뜨는데 그 중에 데일리믹스는 매일 업데이트가 되었고 그중 괜찮은 곡이 있으면 하트를 누르거나 내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해줬더니 다음에도 검색해서 들어가지 않아도 바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무료체험이라서 좀 더 사용해 봐야겠지만 유튜브처럼 노래 듣다가 광고를 들어야 하는 일이 없어서 음악감상하기에는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음원의 질이 너무 좋다는 것이죠. 잘 모르는 곡인데도 첫 음절이 너무 깨끗하게 들려 저도 모르게 빠져들었습니다. 

 

국내 음원 플랫폼이 다양하지만 스포티파이와 같은 맞춤형 음악 추천 서비스를 아직은 즐길 수 없습니다. 멜론, 지니뮤직, FLO 등 플랫폼에서도 그들만의 경쟁력으로 사용자에게 친숙하고 차별화된 서비스가 빨리 보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포티파이의 요금제가 살짝 비싸고 한정되어 있다는 아쉬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국내 플랫폼이 스포티파이보다 요금이 저렴하고 음원의 질이 좋다면 안 들을 이유가 없겠죠. 

 

 

 

스포티파이 가입 설치 사용방법

스포티파이(spotify), 앱 가입 설치 사용방법 스포티파이는 카카오엔터와 잘 협력하여 국내에 론칭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스포티파이는 앱과 웹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저

ceduca21.tistory.com

 

넷플릭스 파티(Netflix Party) 설치 및 사용방법/ 함께 영화보기

넷플릭스 파티, 설치 및 사용방법 넷플릭스 파티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파티는 혼자 영화를 보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보면서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