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가입 설치 사용방법

스포티파이(spotify),
앱 가입 설치 사용방법

 

 

스포티파이는 카카오엔터와 잘 협력하여 국내에 론칭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스포티파이는 앱과 웹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앱을 다운로드 설치하여 가입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포티파이 홈페이지 : www.spotify.com  

 

Listening is everything

Spotify에는 여러분이 원하는 모든 음악이 있습니다.

www.spotify.com

스포티파이 앱은 구글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합니다. 21년 6월 30일까지 무료체험 기간으로 요금제를 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데 웹페이지에서는 적용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만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체험 기간이 끝난 이후에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스포티파이 웹페이지 다운로드 설치 및 사용방법은 나중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티파이 가입하는 방법


스포티파이 가입하는 방법은 새로 계정을 만들어 가입하는 방법과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해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이 없다면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8자리를 설정하고 생년월일과 성별, 그리고 이름을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첫 화면에서 개인의 맞춤 서비스를 위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고르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스포티파이 사용하는 방법


스포티파이 '' 화면에는 가입할 때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면 나에게 맞는 맞춤 콘텐츠를 나열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아래 하단에 메뉴 검색하기, 내 라이브러리, 프리미엄 등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내가 원하는 음악을 검색하거나 나에게 맞춘 노래를 선택해서 듣습니다. 

 

아래 하단 메뉴 중 '검색하기'를 들어가면 아티스트, 곡 또는 앨범명을 입력하면 원하는 노래가 검색이 됩니다. 그리고 검색어 입력 아래에 기본적으로 여러 장르별로 정리를 해 놓아서 내가 원하는 노래의 취향대로 선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차트 부문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주간앨범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인기 앨범 미국'을 선택하면 미국에서 인기 있는 곡들의 리스트가 나타나며 이 중에서 원하는 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메뉴 '내 라이브러리'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 플레이리스트 만들기'를 누르면 플레이리스트명을 입력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예를 들면, '조용한 노래'라고 만들고 원하는 곡을 검색해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조용한 노래' 폴더에 제가 조용한 노래를 듣고 싶은 노래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리스트가 생기면 '셔플 재생하기'를 해서 연속으로 노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 메뉴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결제할 수 있는 곳이고 요금제를 변경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요금제 선택에 대해서는 이전 '스포티파이 무료체험 요금제 결제방법' 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바퀴모양을 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면 스포티파이 음악을 즐기기 위한 여러 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재생, 볼륨, 기기, 자동차 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자동차 운전하는 동안 구글 맵이나 Waze에도 연결이 가능한데 제가 쓰는 앱이 아니라 활용도는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포티파이를 스마트폰에 앱에 다운로드 설치하여 가입했고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스포티파이를 사용하고부터는 하루를 좀 더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듣는 노래, 일할 때 듣는 노래, 음식 할 때 듣는 노래 등 나에게 맞춘 음악들이 무료한 시간들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무료체험 요금제가격 결제방법 사용후기

스포티파이 (spotify) 무료체험 요금제가격 결제방법 사용후기 스포티파이가 드디어 카카오 엔터와 힘겨루기를 끝내고 카카오 엔터가 스포티파이에 음원을 공급하기로 하여 국내에 본격적으로

ceduca21.tistory.com

 

넷플릭스 파티(Netflix Party) 설치 및 사용방법/ 함께 영화보기

넷플릭스 파티, 설치 및 사용방법 넷플릭스 파티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파티는 혼자 영화를 보는 것이 아니라 친구와 함께 영화를 보면서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