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에 좋은 집, 현관수납법

 

 

풍수에 좋은 집,
현관수납방법

"현관 안과 밖을 수납하는 방법 "

 

풍수에 좋은 집 만들기에서 시작은 현관이라고 할 수 있다. 집에 복을 불러들이고 나쁜 기를 내보내는 곳이 현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관은 항상 청결하고 밝게 관리를 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집마다 현관의 풍경을 보았는데 현관의 이미지가 그 집의 이미지를 만들기도 한다.  

현관 밖 수납방법

어떤 집에 가면 현관 입구에 오래쓰다 버릴 가구나 분리수거상자로 쌓아놓은 집을 보았는데 평범한 사람이 봐도 좋은 기운이 집으로 들어가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심각한 집을 보았다. 쓰레기뿐 아니라 자전거를 현관입구에 세워놓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한다. 현관 입구부터 꼭 필요한 것이 아니면 비워두는 것이 좋다. 

현관 안 수납방법

정면으로 거울이 보이지 않도록 한다. 수납장이나 신발장의 한 부분에 작은 거울을 다는 방법도 생각해본다. 좁은 현관을 들어가서 넓게 펼쳐지는 방식이 재산을 보호하는데 좋은 구조이다. 현관에서 거실로 들어설 때 중문을 설치하면 더 좋다. 현관은 바람이 들어오는 곳이라 기온이 낮다. 이 곳에 음지에서도 잘 자라고 추위에 잘 견디는 식물이 좋은데 현관에 식물을 두고 싶다면 침엽수보다는 풍수적으로 살기를 방어하는 능력이 큰 고무나무 등이 좋다. 

 

간혹 취미와 관련된 도구들을 현관에 두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잘못된 수납법이다. 골프백, 낚시도구, 스키, 보드 등을 배치하거나 방치하는 것은 거울을 달아 반사시켜 들어오는 기를 내쫓는 것과 같다. 집으로 들어오는 좋은 기를 막을 뿐 아니라 가족 간이나 사회생활에서 싸우는 기를 지니게 된다. 

현관 신발장

신발은 가지런히 정리하며 나머지 물건도 깔끔하게 수납한다. 널브러진 신발의 수는 가장이나 주부의 운이나 인연이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풍수적으로 신발장 안이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 가능하면 신발장이 천장에 닿아 신발장과 천장 사이에 공간이 없는 것이 좋다. 

오래된 물건에는 음기가 도는데 3년이상 신지 않은 신발은 과감하게 정리해야 한다. 현관에는 가족 수의 신발은 내 놓더라도 신지 않은 신발은 반드시 수납하도록 한다. 신발 상자를 그대로 수납하지 않으며 신발 상자가 제각각이면 가족이 흩어진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신발 상자는 치우도록 한다. 신발을 보관할 시에는 종이나 천에 담아서 수납한다.

유행하는 신발이나 새 신발은 생장의 기로 목(木)의 기에 해당하므로 위쪽에 수납하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는 구두는 토(土)의 기운이므로 아래쪽에 수납한다. 신발 정리기구나 구두약 등은 중간 아래쪽에 수납하도록 한다. 

문이 있는 신발장 상단에는 자주 신지 않는 레저용품이나 제철이 지난 신발을 수납하고, 중단에는 자주 신는 신발을 수납한다. 그리고 하단에는 작은 운동기구, 장난감, 접이식 우산 등을 수납한다. 

부츠는 집게로 고정하고 안쪽에 신문지를 채우는게 좋고 슬리퍼는 사각 바구니에 수납한다. 선반에 버팀봉을 두어 샌들이나 굽이 높은 구두를 걸어서 수납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