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하루#4, 새우소금구이 레시피

 

주부하루일상 #4,
새우소금구이 레시피

 

 

주부하루일상 중 요리하는 시간이에요. 가족들 모두 새우소금구이를 좋아해서 세일하는 새우 1팩에 30마리를 사왔어요. 지금 한창 새우철이라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새우 세척하는 방법부터 손질, 그리고 소금구이를 해 먹는 것까지 알아볼께요. 

 

새우를 섭취하면 좋은 이유

새우에는 영양소가 풍부하죠. 각종 비타민, 아연, 철, 글루타민이 풍부하고, 두뇌건강에도 좋은 DHA 성분이 많이 들어있지요. 그리고 타우린이 많은데 특히 자연산 대하에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타우린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데 체내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고혈압에도 좋다고 해요. 그 외 아스타잔틴이란 성분도 나쁜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하여 고혈압과 혈관에 도움이 되요. 

새우소금구이 레시피

새우 1팩 30마리, 이쑤시개, 호일, 왕소금을 준비해주세요. 

 

새우 손질하기

마트에 가면 생새우보다는 냉동된 새우가 많지요. 그래서 저는 3시간 전에 미리 내놓아 자연해동하도록 하고 냉장고에 다시 넣어놓습니다.

해동이 된 새우를 흐르는 물에 씻은 다음 저는 왕소금으로 쓱쓱 비벼 씻어요. 그래야 새우 표면에 붙어있는 바다 찌꺼기를 모두 없애주는 것 같아서 꼭 소금에 비벼 씻습니다. 

새우를 씻은 물을 보면 찌꺼기들이 보이지요. 3번 정도 헹구어냈습니다. 

새우 몸 속에 있는 내장빼기. 이것은 이쑤시개로 새우꼬리에서 3번째나 4번째에 찔러 빼면 내장이 따라나와요.

내장은 먹기에도 불편하고 먹으면 쓴맛이 나기 때문에 보통 손질할 때 빼준답니다. 

새우의 수염을 가위로 하나하나 잘라내줘요. 거추장스럽고 먹기도 불편하니 제거해줍니다. 

 

 

새우소금구이 만들기

바구니에 새우를 걸려 물기를 빼는 사이에 에어프라이기를 준비를 해요. 에어프라이기가 없어도 넓은 후라이팬을 이용해도 됩니다. 

팬에 호일을 깔아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소금을 0.5cm 정도 수북히 깔아주세요. 

물기 뺀 새우를 빈틈없이 깔아주세요. 저는 30마리가 다 들어가지 않아서 겹쳤어요. 겹친 새우에 소금을 살짝 더 뿌려줬어요. 

그리고 시간을 맞춥니다. 에어프라이기는 20분이면 되고, 후라이팬도 10분이면 되지만 중간에 한번 뒤적여주셔야 모두 익힐 수 있습니다. 

저희는 바삭하게 굽는것을 좋아해서 20분인데 먹는 식성에 따라 조절하셔도 되요.  

 아이들 먹거리로는 손색이 없네요. 빨갛게 익은 새우를 보면 껍질 벗기지 않고 한입에 넣을 수 있을것 같아요.

새우  껍질을 까서 먹을 때 장은 초고추장을 주로 먹긴 하지만 영양가적으로는 간장소스에 찍어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간장에 와사비를 곁들어서 먹는 것을 추천할께요. 

저녁식사가 아닌 아이들 간식이 되어버렸고 저에겐 안주가 되어버렸네요. 다음에는 2팩을 사야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