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 만드는방법

 

 

저녁메뉴추천,
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 만드는방법

 

저녁메뉴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음식을 추천하려고 해요. 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에요. 돈까스를 어떻게 만드는지 몰랐을 때는 선뜻 만들려고 하지 못했었는데 한번 만들어보니 그다지 어렵지 않았아요. 아이들에게 돈까스 사줘도 되지만 엄마가 집에서 만들어주는 것도 건강한 음식 중에 하나일거라 생각해요. 

아이들이 어느정도 컸기 때문에 닭가슴살 통째로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아이가 어리다면 저는 닭가슴살을 다져서 볼을 만들어 튀겼을거에요. 그럼 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 만들어볼께요. 

 

닭가슴살로 만든 돈까스 만드는방법

만드는 재료

닭가슴살 350g, 밀가루, 빵가루, 달걀 2개, 소금, 후추, 식용유, 통깨, 돈까스소스, 양배추, 파프리카

 

1. 마트에서 구입하고 바로 냉동시켜놨기 때문에 저는 해동부터 해줬어요. 실온에 미리미리 내놓아 준비를 한답니다. 

2. 해동된 닭가슴살을 한번 씻어낸 후 키친타올로 물을 말끔히 제거합니다. 

 3. 닭가슴살을 옆으로 반을 살짝 가르고 펼치면 이렇게 부채처럼 넓어져요.  

4. 닭가슴살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요. 그리고 포크로 여러 번 찍어줘요. 포크로 구멍을 내는 이유는 튀길 때 고기가 수축하게 되는 것을 방지해주기 위해서이기도 하고 고기 속까지 잘 튀겨지게 하기 위해서이기도 해요. 

5. 밀가루 옷을 살짝 입혀요. 밀가루가 두껍게 발라지면 살살 털어내어서 가볍게 입히도록 해주세요. 

.

6. 달걀을 흰자와 노른자를 풀어주세요. 그런 다음 밀가루 옷을 입은 닭가슴살을 달걀 옷을 입혀주세요. 

7. 달걀옷 입은 닭가슴살을 빵가루를 묻혀줘요. 묻혀줄 때 힘껏 눌러주는 것도 좋아요. 빵가루가 잘 입혀지기도 하지만 닭고기 두께가 얇아져서 튀길 때 잘 익혀지니깐요. 

8. 식용유를 후라이팬에 넣고 온도를 높여요. 그런 후 빵가루를 넣었을 때 가라앉았다가 바로 올라올 때 튀길 수 있는 적당한 온도에요.

 

두번째 고기를 튀길 때 주의할 점

첫번째 튀긴 후 찌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온도를 약불로 해서 좀 낮춰줘요. 어느 정도 열을 내린 상태에서 빵가루를 다시 넣어서 가라앉았다가 바로 올라오면 그때 두번째 고기를 튀긴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두번째 튀김에서 까맣게 타버리게 되니 튀김유의 온도를 주의하셔야 해요.  

 

 9. 튀길 때 한번씩 돌려주세요. 그러면 색깔이 예쁘게 나고 골고루 익혀지니깐요. 

 10. 노릇노릇 황금빛 날 정도로 튀겨졌을 때 꺼내어 기름을 제거해요. 

 11. 키친타올로 꾹꾹 눌러서 기름을 제거해요. 모양이 닭다리모양이 되어버렸네요. 

12. 집에 있는 야채가 양배추와 파프리카 밖에 없어서 사이드로 올려줬는데 비주얼이 아쉽네요. 그래도 노릇노릇하니 고소하게 잘 익혀져서 아이들이 잘 먹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