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영화추천 영화라스트 모히칸 리뷰(줄거리포함 결말없음)

왓챠 영화추천,
영화 라스트 모히칸 리뷰 줄거리포함

 

 

왓챠에서 볼 수 있는 영화 라스트 모히칸을 추천합니다. 영화 라스트 모히칸은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극장에서 본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보고나서 가슴 벅차오르게 좋았던 영화로 기억되고 있어요. 두번째 보는 영화라 처음 그때 받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까 싶었는데 아니나다를까 온몸으로 감동을 받았습니다. 왓챠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 영화 라스트 모히칸 리뷰를 하겠습니다. 아래 라스트모히칸 OST와 줄거리를 간단히 정리했지만 결말은 직접 보시면서 감동을 느끼시길 바랄께요.

 

왓챠 영화 추천 :: 라스트 모히칸 소개

 

개봉일 : 1992. 09.25 

재개봉 : 2017. 09.14

장 르 : 로맨스, 액션, 드라마

감 독 : 마이클 만

출 연 : 다니엘 데이 루이스, 매들린 스토우

 

영화 라스트 모히칸의 주인공 나다니엘 역을 맡은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아직까지도 제 머릿속에 남아 있는 멋있는 남자배우입니다. 그는 최근 영화 「링컨」으로도 많이 유명하죠. 하지만 그는 2017년 은퇴를 발표했고 영화 「팬텀 스레드」에서 연기 역할을 끝으로 배우 생활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는 수많은 수상 경력을 가진 배우로 「나의 왼발」, 「데어 윌 비 블러드」, 「링컨」으로 미국 아카데미상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역사상 유일하게 3회 수상하였습니다. 타임지에서는 다니엘 데이 루이스를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배우" 로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코라 먼로 역의 매들린 스토우는 참 매력적인 여배우라 생각됩니다. 영화에서 튀는 역할을 하지 않지만 은근히 사람들에게 매력을 내뿜는 배우입니다. 브루스 윌리스와 함께 나온 「12몽키즈」가 생각나네요. 그리고 「리벤지」와 「브링크」 영화도 볼만합니다. 영화 라스트 모히칸에서 나다니엘과 정말 잘 어울리는 배우이기도 하지요. 

등장인물 칭가츠국(아버지)     웅카스(동생)
등장인물 앨리스 먼로(코라 동생)    마구아 (동족의 인디언)

나다니엘을 키운 칭가츠국 역의 러셀 민즈, 나다니엘 동생 웅카스 역의 에릭 슈웨이그, 코라의 여동생 앨리스 역의 조디 메이, 인디언 동족의 마구아 역 웨스 스투디가 영화의 주요인물입니다. 

 

 

왓챠영화추천 :: 라스트 모히칸 간단 줄거리

 

영화 라스트 모히칸의 시대적 배경은 1757년 미국 식민지 시대로 영국과 프랑스가 대륙을 두고 전쟁을 벌인 지 3년째 되던 해입니다. 프랑스와 영국군이 전쟁을 치르는 그때 허드슨강 서부전선에 세 남자가 나타납니다. 그들은 바로 라스트 모히칸족 나다니엘, 칭가츠국, 웅카스입니다. 

아메리카 원주민인 인디언들은 영국 편에 선 인디언족과 프랑스 편에 선 인디언족으로 나뉘어졌습니다. 주인공 나다니엘은 모히칸족으로 아버지 칭가츠국과 동생 웅카스 이렇게 셋만 남았습니다. 나다니엘은 백인계 인디언으로 어릴 적 부모님이 세상을 떠나 모히칸족 칭가츠국의 아들 웅카스와 함께 키워집니다. 

영국군은 프랑스와의 전쟁에서 민병을 모집하지만 모히칸족은 어디에도 속하길 원치 않아 영국군의 강제징집 명령에 거부하죠. 나다니엘은 칭가츠국과 웅카스와 함께 분견대를 추적하던 중 영국 사령관의  두 딸 코라와 앨리스를 구하게 됩니다. 영국의 사령관 먼로장군에게는 두 딸이 있는데 윌리엄 헨리 요새로 인디언 마구아가 안내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마구아는 영국의 사령관 먼로장군에게 앙심을 품고 있는 사람이었죠. 마구아는 길을 안내하던 중 잠복해있던 휴런족이 있는 곳까지 오게되자 배신을 하고 영국군인들을 죽입니다. 그리고 첫째 딸 코라에게 총을 겨누는데 마침 나다니엘이 그녀를 구합니다. 두 딸 일행과 함께 윌리엄 헨리 요새로 동행하기로 하면서 나다니엘과 코라는 운명처럼 사랑에 빠지게 되죠. 

프랑스군이 영국인들이 사는 마을에 불을 지르고 사람을 해치자 요새에 있던 민병대 몇 명은 가족에게로 돌아가길 원하고 나다니엘이 도와줍니다. 영국 사령관 먼로장군은 나다니엘을 감옥에 넣고 교수형에 처하려고 하죠. 코라는 아버지에게 가서 나다니엘을 풀어달라고 하지만 코라를 짝사랑하는 던컨은 코라가 나다니엘을 사랑한다고 먼로장군에게 알립니다. 그런 던컨에게 굉장히 실망을 하고 말죠. 

감옥에 있는 나다니엘을 만나 교수형에 처해짐을 알리자 슬퍼하는 코라에게 나다니엘은 윌리엄 헨리요새가 프랑스군에게 넘어갈거라며 아버지 옆에 붙어있으라고 당부합니다. 코라는 왜 일찍 떠나지 않았냐고 묻자, 그는 버릴 수 없는게 있다라고 하죠. 밤새 전쟁을 치룬 프랑스군과 영국군은 서로 만나 휴전을 선포합니다. 

이 당시 유럽들의 전쟁은 신사적이었습니다. 적군을 모두 몰살시키는 현대전과는 다르게 서로에 예의를 지키고 승리의 깃발을 차지하면 되었습니다. 그렇게 휴전이 되고 프랑스군은 영국군을 모두 보내기로 하고 요새를 차지하게 됩니다. 영국군은 전쟁에 패했지만 무사히 프랑스군을 지나 에드워드 요새로 떠납니다. 

프랑스군과 손잡은 마구아는 영국 사령관을 그냥 보낼 수 없다고 하자 프랑스군도 그냥 보내는 건 내키지 않는다며 속마음을 내비치죠. 영국군이 떠나는 날 마구아는 다른 인디언족들과 숲에 잠복을 하며 기다립니다. 긴 행렬 속에서 장군과 함께 앞장서서 가는데 코라는 나다니엘이 보이지 않아 속이 타죠. 평화롭게 길을 가던 영국군에게 잠복해 있던 인디언들이 영국군과 영국인들을 공격하게 되고 들판에는 아수라장이가 됩니다. 

영국군 행렬 뒤쪽에 있던 나다니엘은 수갑을 풀고 코라를 구하기 위해 달려가죠. 나다니엘의 행동에 칭가츠국과 웅카스도 함께 합류합니다. 코라에게 달려드는 인디언들을 처리하고 강쪽에 세워진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도망가는데 인디언들이 그들을 쫓아오기 시작합니다. 작은 폭포를 지나 큰 폭포에 다다르자 나다니엘은 강가에 배를 세워 내린 후 배를 아래로 떠내려보냅니다. 

추격해오는 인디언들을 따돌리기 위해 폭포 아래 동굴로 피신하지만 곧 마구아와 인디언들이 추격해 옵니다. 더 이상 도망칠 곳이 없는 나다니엘은 코라에게 말합니다. 

 

"살아만 있어요. 어디에 있든 꼭 찾아낼테니."

"당신은 강한 여자에요." 

 

 

왓챠영화추천 :: 라스트 모히칸 리뷰

 

영화 라스트 모히칸이 시작되면서 멀리서 들리는 북소리가 점점 가까워지고 갑자기 울려퍼지는 장엄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으며 전율을 느꼈습니다. 이 음악 소리만 들어도 왜이리 가슴이 벅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곤 주인공 나다니엘이 숲속을 뛰어다니며 두 남자가 함께 사냥을 합니다. 그들은 바로 마지막 모히칸족 칭가츠국, 웅카스입니다. 강렬한 인트로 부분 때문에 영화 시작부터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모히칸족으로는 칭가츠국과 웅카스만이 남아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세 남자는 묵묵히 자신의 핏줄을 위해 혈육을 위해 함께하는 것을 보고 저도 모르게 울컥 눈물이 솟구쳤습니다. 어떤 말도 필요없이 눈빛만으로도 서로간의 신뢰와 사랑을 보여주었답니다. 남자답게 가족을 위해 싸우고 목숨을 바치며 사랑을 위해 제 한몸 불싸지르는 그들. 진짜진짜 사나이가 아니었나 싶었습니다. 모히칸의 남자 역을 맡은 다니엘 데이 루이스, 에릭 슈웨이그 정말 매력적이네요. 그리고 인상깊은 한 남자 마구아 역의 웨스 스투디는 야생의 매력이 철철 넘칩니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 나다니엘과 코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동생 웅카스가 코라의 여동생 앨리스를 향한 사랑을 눈빛으로 다 표현하는데 제가 다 설레었답니다. 그런데 이들의 사랑은 정말 눈물겹네요. 정말 영화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눈물 한 바가지 쏟을 준비하시구요. 옛날 영화라 연출 부분이 조금 떨어지는 면이 있지만 30년 전 영화에도 불구하고 완성도가 높은 명작입니다. 

영화 라스트 모히칸의 스케일과 서사, 그리고 웅장한 음악과 펼쳐지는 라스트 씬은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집에서 TV로 보는내내 극장에서 느꼈던 영상미와 웅장함을 느낄 수 없어서 아쉬웠답니다. 재개봉이 된다면 극장에서 꼭 다시 한번 느껴보고 싶네요.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1 시대적배경 줄거리결말

넷플릭스미드추천, 아웃랜더시즌1 시대적배경 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서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미드 중에 아웃랜더를 많이들 추천하여 보았습니다. 아웃랜더는 제2차 세계대전을 겪은 영국 종군

ceduca21.tistory.com

 

영화 아포칼립토 리뷰 (줄거리포함)

영화리뷰, 아포칼립토 (줄거리포함) 영화 아포칼립토는 2007년에 개봉된 영화입니다. 벌써 13년전의 영화네요. 이 영화는 멕시코 유카탄 반도의 마야문명을 배경으로 하였고, 스페인 침략 직전까�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