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블랙 클로버 등장인물 배경설정

넷플릭스 블랙 클로버
등장인물과 배경설정

 

 

블랙 클로버는 2015년부터 만화로 연재해오고 있고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입니다. 상반되는 두 마법사가 서로 경쟁하며 악을 물리치는 평범한 스토리지만 강하고 스릴있는 액션이 꽤 볼만하여 강추합니다. 블랙 클로버 1기에 나오는 등장인물과 배경설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블랙 클로버 소개


장르 : 판타지, 액션

작가 : 타바타 유우키

 

타바타 유우키의 2번째 작품으로 일본 만화를 원작으로 하였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아직 시즌1(1기)만 올라왔고 회차만 51회차입니다. 2016년 20호에서는 오리콘 순위에서 원피스를 제치고 1위에 올라 상위권에 머물렀지만 2016년 하반기에 귀멸이 칼날 등이 선전하면서 조금씩 밀려버렸습니다. 

 

 

블랙 클로버 배경설정


 

블랙 클로버의 배경설정은 왕도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주요 인물들이 등장하는 곳은 클로버 왕국이고 국경을 사이에 두고 다이아몬드 왕국이 대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뜻하지 않게 백야의 마안이라는 적이 클로버 왕국을 멸망시키기 위해 테러를 일으킵니다. 

 

 

클로버 왕국


주인공인 아스타와 유노가 살고 있는 왕국이고 세 개의 계층으로 나뉘어 신분, 마력, 출신에 따라 엄청나게 차별을 하고 있습니다. 왕족, 평민, 천민으로 나뉘는데 마력으로부터 사랑을 받은 왕족부터 갈수록 계급이 낮을수록 마력도 낮습니다. 천민과 이방인은 특히나 하찮은 존재로 취급을 하죠. 

 

다이아몬드 왕국


영토 확장을 위해 비밀병기를 만들어 주변 국가를 침략하는 국가입니다. 아이들을 비인간적으로 실험하면서 비밀병기로 만들 정도로 잔인한 왕국입니다. 던전을 공략하며서 다이아몬드 왕국의 마르스와 로터스가 마도사로 나타납니다. 시즌1 마지막에 혼란스러운 클로버 왕국을 노려 군대를 이끌고 옵니다. 

 

마도서


왕국의 모든 국민이 15세 이상이 되면 마도서를 수여 받는데 1년에 1번 수여식이 열려 자신에게 맞는 마도서를 받습니다. 마도서마다 책의 크기, 색, 두께 등 모두 다르지만 클로버 왕국의 마도서는 세잎 클로버, 네잎 클로버, 그리고 다섯잎 클로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세잎 클로버를 받고 마법제가 될 수 있는 자는 네잎 클로버, 그리고 거의 볼 수 없는 다섯잎 클로버가 있습니다. 클로버 잎마다 의미가 있는데 사랑, 희망, 행운, 악마설정

 

마도사


마도서를 가지고 마법을 사용할 수 있고 클로버왕국의 모든 사람들이 마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도사마다 물, 불, 바람, 흙 등의 한 속성만 사용할 수 있지만 가끔 재능이나 혈통에 따라 여러 계열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기사단


마도사들 중 특출나게 능력을 가진 사람들로 클로버 왕국을 수호합니다. 마법 기사단에는 검은 폭우, 금색의 여명, 은익의 참수리, 자주빛 범고래, 푸른 들장미, 홍련의 사자왕, 취록의 당랑, 산호의 공작, 물빛의 환록 등 9개의 기사단이 있습니다. 

 

마석


백야의 마안이라는 적들이 클로버 왕국을 멸명시키기 위해 10개의 마석을 모아 세피로트의 나무가 그려진 석상에 꽂아 누군가를 부활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그 누군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채 그분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블랙 클로버 등장인물


블랙 클로버에는 등장인물이 많은 편입니다. 주요 인물 외 클로버 왕국의 마법기사단과 백야의 마안, 그리고 다이아몬드 왕국의 인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아스타


아기 때 하지마을 교회에 유노와 함께 버려진 고아입니다. 마법 세상에서 마력이 없이 태어나 많은 사람들로부터 놀림을 받지만 마법제가 되는 큰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꿈이 같은 유노와 라이벌을 느끼자 갑자기 다섯잎의 마도서를 얻게 되면서 검은 폭우 마법 기사단에 입단하게 됩니다. 

 

포기하지 않는 것이 유일한 마법인 아스타.  소리를 꽥꽥 질러대서 시끄럽지만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아 같은 기사단의 마도사들도 한계를 넘어서게 만들어 아스타를 받아들이고 인정하게 됩니다. 

 

유노


아스타와 함께 버려져 교회에서 착실하게 마법을 익히며 자라온 유노는 아스타와 같은 꿈을 가지면서 서로 라이벌을 의식해 아스타를 멀리합니다. 그러면서 쿨하고 냉정해지는 성격으로 변합니다. 유노는 바람의 마력을 사용하며 후에 던전의 공략 중 바람의 정령을 얻게 됩니다.

 

유노는 마법 기사단 대회에서 모든 기사단 단장으로부터 거수를 받으면서 유노는 금단의 여명 기사단으로 입단하게 됩니다. 마법제가 될 수 있는 최단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율리우스 노바 크로노


현 마법제로 마법 덕후로 새로운 마법에 대해 굉장한 호기심을 보여 보좌관 마르크스는 늘 잔소리를 해댑니다. 시간을 다루는 마력을 사용하여 백야의 마안의 리더 리히트의 손을 못 쓰게 만들어버립니다. 시즌1에서 마법제의 능력을 다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검은 폭우단


검은 폭우단의 멤버들은 아스타, 노엘, 야미, 핀랄, 차미, 락 등 많은 인물들이 있고 개성이 있는데 검은 폭우단의 야미 단장은 오합지졸들이 모였다라고 말합니다. 모든 인물들은 야미 단장이 입단시켰고 야미에게 충성하는 인물들입니다. 

 

야미 단장은 어릴 적 홀로 바다 낚시를 했다가 사고로 표류되어 클로버 왕국에 도착한 이방인입니다. 이방인이라 인종차별을 받으며 살다가 율리우스 마법제의 도움으로 마법기사단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암흑의 마력을 사용하며 마력과 기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인물입니다. 

 

노엘 실버는 실버가의 막내 딸로 태어났지만 어머니가 출산 후 쇠약해지면서 죽게되자 형제들은 노엘을 벌레 취급하며 실버가로 인정을 하지 않습니다. 그 영향으로 성격이 삐딱하지만 아스타를 만나면서 변하게 됩니다. 왕족답게 엄청난 마력을 가지고 있지만 제어하지를 못해 늘 비난을 받습니다. 형제들이 속한 은익의 참수리단에 들어가지 못하자 야미단장이 그녀를 입단시킵니다. 

 

핀랄 룰러케이스는 공간 마법을 사용하는 마도사로 겁쟁이이고 여자를 밝힙니다. 그런 핀랄에게 야미는 항상 귀찮다며 화장실이든 어디든 핀랄에게 공간이동 마법을 시킵니다. 사실 그것이 훈련이였다는 것을 핀랄은 모르죠. 

 

차미 퍼핏슨은 솜 마법을 사용하는 대식가입니다. 솜 마법으로 양들을 소환해 요리를 시켜 항상 먹고 있는 먹보입니다. 엄청난 식성으로 음식을 건드리는 자가 있으면 가차없이 처치합니다. 하지만 그 외엔 먹거나 자거나 다른 일엔 관심이 없습니다. 

 

락 볼티어는 번개 마법을 사용하는데 항상 미소를 짓고 밝은 성격입니다. 하지만 전투광이라 할 정도로 매그너에게 시비를 걸어 항상 조용할 날이 없이 건물이 부서지기도 합니다. 어릴 적 트라우마로 항상 이기는 싸움만을 고집하다가 아스타를 만나면서 동료의 소중함을 깨닫고 함께 싸우는 법을 알게 됩니다. 

 

매그너 스윙은 화염 마법을 사용하며 아스타와 노엘을 교육하는 선배입니다. 어릴 적 양아치 짓을 하지만 마을의 한 어르신의 도움으로 인간이 되었습니다. 락 볼티어와 매번 싸우면서 우정이 깊어지고 어느 새 마력도 높아졌습니다. 


금색의 여명


현재 최강의 마법기사단으로 단장 윌리엄 벤전스 단장에 대한 단원들의 충성심도 높고 다른 마법기사단의 단원들보다 재능이 뛰어납니다. 유노 또한 금색의 여명의 단장이 되어 마법제가 될 생각을 가지고 있어 금색의 여명단을 선택한 것입니다. 

 

윌리엄 벤전스는 차기 마법제 유력한 후보로 금색의 여명 기사단의 단장입니다. 세계수라는 마법을 사용하고 있고 항상 화려한 가면을 쓰고 다니는데 비밀스런 기운을 내뿜는 마도사입니다. 왕도의 습격사건 때 윌리엄 단장만 보이지 않아 단장들로부터 의심을 사기도 했지만 배신자로 자줏빛 고래단 단장이 지목되면서 의혹은 사라지게 됩니다. 

 

클라우스 류넷는 귀족출신으로 강철 마법을 사용하는 마도사인데 천민인 유노가 입단하자 하층민이라 무시를 합니다. 하지만 함께 임무를 수행하면서 유노의 실력을 인정하게 되면서 겉으론 무시하면서 속으로는 유노를 알뜰히 챙긴답니다. 

 

은익의 참수리


실버가 가족들이 몸담고 있는 기사단으로 까다롭고 오만방자합니다. 참수리단의 단장인 노젤 실버는 노엘의 큰 오빠이고 수은의 마법을 사용합니다. 어머니를 죽인 노엘을 굉장히 경멸합니다. 홍련의 사자단 푸에고레온 단장과 어릴 적부터 라이벌 관계였는데 그가 다치면서 복수를 다짐합니다. 

 

홍련의 사자왕


홍련의 사자왕은 버밀리온가 사람들이 입단하여 단장을 맡아오고 현재 단장은 푸에고레온 버밀리온으로 인품과 명성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인품으로 따지자면 마법제에 어울리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마에 붉은 점은 결의를 다진다는 의미로 화염 마법으로 지져서 자신이 직접 찍어낸 것입니다. 

 

백야의 마안이 왕도를 습격하여 푸에고레온을 공격한 이유가 푸에고레온이 가지고 있던 마석을 빼앗기 위함이었습니다. 큰 부상을 입은 푸에고레온 다음으로 누나 메레오레오나가 단장이 됩니다. 


백야의 마안


클로버 왕국에 대해 증오를 품은 마도사들로 이루어진 테러조직으로 당주 리히트와 간부의 서드아이를 최고 전력으로 두고 있습니다. 

 

리히트는 빛의 마법을 사용하면서 회복 마법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인물로 유노와 마찬가지로 네잎 클로버 마도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검은 폭우 단장 야미와 한판 붙으면서 빛의 속성과는 반대인 암흑속성에 고생하던 차에 거울 마법을 사용하는 고 의 거울로 자신이 쏟아부은 공격이 반사되어 자신이 당하게 됩니다. 그 때 폭주하던 리히트를 돕기에 나선 서드아이 덕분에 봉인이 되고 사라집니다. 

 

서드아이는 불실의 라이어, 절망의 베토, 증오의 파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불실의 라이어는 귀차니즘의 대가로 모방의 마법을 사용하고 있고 절망의 베토는 짐승처럼 마력과 기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증오의 파나는 불의 정령인 샐러멘더와 화염마법, 광석 마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리히트를 다치게 한 자들을 모두 적대시하며 공격적으로 나옵니다. 


블랙클로바 시즌1의 배경설정과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소개를 하였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블랙클로바 시즌2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