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지프스 신화 뜻 인물관계도[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 시지프스,
시지프스 신화 뜻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에서 내놓은 신작 중에 시지프스:the myth는 타임슬림을 소재로 한 한국의 SF 드라마입니다. 현재 세상에 미래에서 온 정체불명의 존재들을 찾는 자와 그를 구하기 위해 미래에서 온 여인이 멸망한 미래를 바꾸려는 미스터리 한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시지프스는 그리스로마신화 시지프스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시지프스는 고대 그리스어로 "Σίσυφος"라고 표기를 하는데 여기 첫 자 " Σ (시그마)"가 세계관의 핵심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로고에 'ㅍ'에서 시그마 표시가 그려져 있습니다. 

 

 

[시지프스 신화 이야기]


시지프스는 코란토스를 건설한 왕으로 현명한 왕이었으나 신들에게는 교활하기로 유명합니다. 시지프스가 신들을 우습게 여기자 제우스는 저승의 신 타나토스에게 시지프스를 잡아오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시지프스는 제우스가 자신을 잡으러 올 것임을 알고 기다렸다 타나토스를 잡아 묶어버렸습니다.

 

제우스는 전쟁의 신 아테네를 시켜 타나토스를 구하고 타나토스에게 끌려가는 시지프스는 아내에게 자신의 장례를 치르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옥으로 끌려간 시지프스는 저승의 왕 하데스에게 아내가 자신의 장례식을 치르지 않아 자신을 능멸하였으니 죄를 물어야 한다며 사흘간의 말미를 달라 부탁을 하고 이승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지프스는 돌아가지 않아 하데스와의 약속을 어겼습니다. 하데스는 높은 바위산 꼭대기까지 커다란 바위를 밀어올리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시지프스는 온 힘을 다해 바위를 산꼭대기까지 올렸지만 바위는 이내 아래로 굴러 떨어져 버렸습니다. 그렇게 하데스의 명으로 끊임없이 바위를 밀어 올려야 하는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시지프스 드라마 소개]


판타지, 미스터리, 액션

JTBC 수,목요일 저녁 9시

(넷플릭스 재방 시청가능)

총 16부작 / 시청률이 6.2%

 

 

"하나의 세계, 두 개의 미래!"

 

하나의 세계에서 미래에서 온 정체를 숨긴 밀입국자들. 그들은 적일까? 아군일까? 정해진 미래를 어떻게 바꾸게 될지....

 

 

[시지프스 등장인물]


 

한태술 역 (조승우)

퀀텀앤타임의 공동창업자 한태술. 최고의 엔지니어링이자 코딩 실력을 갖춘 천재 공학자. 퀀텀앤타임을 세계 최고로 만들었고 형과의 마지막 이별로 회사에는 관심이 없고 우연한 비행기 사고로 형의 죽음을 추적하면서 강서해를 만나게 됩니다. 

 

강서해 역 (박신혜)

군인과 양아치들이 득실거리는 미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생존술을 익힌 강서해. 미래를 구하기 위해 한태술을 찾습니다. 

한태산 역 (허준석)

한태산은 한태술의 형으로 퀀텀앤타임이 상장하는 날 갑자기 찾아와 한태술에게 무언가를 알리려는데 바쁜 동생은 그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그 후 죽음으로 찾아왔습니다. 

 

에디 김 역 (태인호)

퀀텀앤타임의 공동대표 에디김은 직접 컨텀앤타임을 경영하여 기업을 세계적으로 우뚝 세우는데 공을 들인 사람입니다. 사교적인 성격에서 비즈니스맨의 외모까지 갖춘 사업가지만 항상 태술에게 격려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태술을 수습합니다. 

 

여봉선 역 (태원석)

태술의 오른팔이자 경호원. 퀀텀앤타임 초창기부터 한태술을 따라다니며 비서 역까지 해내는 인물입니다. 태술의 최측근이죠. 

 

아시아 마트 사장 역 (성동일)

중국 식료품을 판매하는 아시아마트의 사장. 아시아마트의 다운로더를 통해 '밀입국' 한 사람들의 정착을 돕는 일종의 브로커인 샘인데, 본인 스스로는 '대사관'이라고 지칭합니다. 수완이 좋아 밀입국자들이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계산은 정확한 사람입니다. 

 

 

[시지프스 간단 줄거리]


10년 전 불의의 사고로 형을 잃은 후 한태술은 정신과 약을 복용하며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우리만 살고 있는 것이 아니었어."

 

정체모를 밀입국자들이 우리 사회에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형의 죽음에 비밀을 있음을 안 한태술은 형을 찾기 위해 여정을 시작하는데요. 그 여정의 길에서 강서해를 만나게 됩니다. 

 

미래에서 온 강서해는 suit case를 들고 다니는데 미래에서 온 사람들은 모두 suit case 를 들고 다닙니다. 아마 이 suit case 에 비밀이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강서해는 한태술에게 전화를 걸어 절대 suit case 를 열면 안 된다며 당부를 하지만 한태술은 그 음성 녹음된 내용을 듣지 못합니다. 

 

비행기 사고에서 본 형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고 형이 떨어진 위치를 추적해본 결과 김포공항 근처라는 것을 알게 되지요. 그곳에서 떨어진 suit case. 하지만 그 가방엔 형이 늘 가지고 다니는 카메라 부품뿐. 그리고 휴대전화. 

 

휴대전화로 누군가 연락이 옵니다. 그리고 다짜고짜 어디에 떨어졌느냐, 팔다리는 제대로 붙어있느냐, 다운로드가 잘 되지 않아서 그곳에 떨어졌나 보다는 등 알 수 없는 소리를 하는 그 남자. 그러더니...

 

"너 한태산이가 아니구나"

 

10년 전 죽은 형을 왜 지금 찾는 것일까? 한태술은 점점 더 의문이 깊어만 갑니다. 

 


드라마 시지프스는 현재 JTBC에서 방영이 되고 있지만 넷플릭스에서도 시지프스를 볼 수 있습니다. 단지 새 에피소드가 방송보다는 한 주 늦게 시작되었지만 본방을 볼 수 없다면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빈센조 드라마 1회 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 빈센조, 빈센조 드라마 1회 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빈센조는 대한민국의 법 위에 군림하며 법 정신을 거스르는 코리안 카르텔에 대한 분노와 무기력함을 해소하기 위해 만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