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무료 영화 일본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

유튜브 무료 영화,
일본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일본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를 소개하겠습니다. 별을 쫓는 아이는 「너의 이름은」,「언어의 정원」등의 신카이 마코토감독의 작품으로 한 소녀가 지하세계로 떠나는 모험을 다룬 일본애니메이션입니다.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영화 중 스토리 전개 완성도가 높은 애니메이션을 찾기가 힘든데 별을 쫓는 아이는 꽤 볼만한 영화로 추천하고 싶네요. 물론 신카이 마코토감독의 다른 작품들처럼 섬세하며 아름다운 영상미가 조금은 떨어지기는 하죠.

일본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이나 「너의 이름은」을 보고나서 신카이 마코토감독의 작품의 매력에 빠졌답니다. 그래서 「날씨의 아이」나 「초속5센티미터」를 꼭 보고 싶네요. 그럼 유튜브에서 무료로 볼만한 일본애니메이션 줄거리를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영화소개 별을쫓는아이


장르: 일본애니메이션

개봉: 2011년 8월 25일

감독: 신카이 마코토

출연: 카네모토 히사코(아스나 역), 이리노 미유(슌/신 역) 등

평점: 7.9 점

"어느날 소녀 아스나는 아버지의 유품인 광석을 이용해 만든 라디오를 듣다 신비한 노래에 빠지는데...자신의 비밀장소에 나타난 슌이라는 소년을 만나게 된다. 아가르타라는 먼 곳에서 온 슌은 어느날 사라지고 아스나는 신비한 노래를 찾으러 떠나죠"

유튜브영화 별을쫓는아이 줄거리


아스나는 학교를 마치고 기찻길을 지나 뒷산 오솔길을 뛰어 올라 갑니다. 산등성이에 있는 커다란 바위가 아스나의 비밀장소. 그곳에서 아버지의 유품인 푸른빛이 나는 광석으로 라디오를 듣습니다. 우연히 들리는 신기한 음악소리에 귀기울이죠. 

다람쥐처럼 생긴 미미라는 영물은 비밀장소에서 만나는 아스나의 친구입니다. 미미는 말 그대로 일반 동물이 아닌 영물이죠. 아빠가 일찍 돌아가시고 엄마가 야근하는 날이면 집안일이며 식사준비며 혼자서 척척 해냅니다. 미미는 아스나의 집까지 따라오면서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죠. 

아스나는 어두운 밤 잠자기 전 자신의 비밀장소에서 푸른빛이 반짝이는 것을 보는데 다음 날 학교를 마치고 가보기로 합니다. 철길을 걷다가 이상하리만치 조용한 분위기에 긴장을 하는데 철교 중앙에 웬 이상한 괴물을 만나게 되죠. 그 괴물이 아스나를 공격하는 찰나에 웬 소년이 나타나 푸른빛 광석으로 괴물을 물리칩니다. 

어두운 밤이 되고서야 아스나는 정신을 차리고 그 소년은 눈물을 흘리며 하늘의 별을 쳐다봅니다. 그는 아가르타에서 온 슌. 슌은 다시는 숲에 오지 말라고 경고를 합니다. 그리고 사고난 철교에 낯선 무리들이 조사를 벌이죠. 그 무리들은 아크엔젤.

슌의 경고에도 아스나는 학교를 빠지고 숲에 올라옵니다. 아스나는 슌의 상처를 치료하고 그에게 라디오를 보여주며 자신이 들었던 노래를 얘기해주죠. 자신의 마지막 노래를 들었다는 아스나의 말에 슌은 괴로워합니다. 아스나는 다음 날 보자며 슌과 헤어지지만 그날 밤 슌은 영원히 사라져버리죠. 

새로 부임한 남자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고전의 한 신화이야기를 들려주는데 남자가 사랑하는 여인이 죽자 되살리기 위해 지하세계로 내려간다는 이야기입니다. 황천, 하데스, 샴발라, 아가르타 모두 지하세계를 일컫는 말이라는 소리에 아스나는 깜짝놀랍니다.

 

아스나는 슌을 되살리고 싶은 마음에 선생님 집을 방문합니다. 선생님은 아가르타 소년을 만난 소녀가 아스나임을 알고 자신이 모은 자료를 보여줍니다. 철교에서 만난 괴물은 케찰코아틀. 아가르타로 가는 문을 지키는 문지기라고 합니다. 고대에 케찰코아틀이 씨족을 데리고 지하세계로 들어갔던 그곳이 아가르타라고 알려줍니다. 

아스나는 집으로 가는 길 비밀장소에서 다시 반짝이는 광석을 보고 달려갑니다. 그곳엔 또다른 슌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그는 슌이 아닌 신이죠. 슌의 동생입니다. 그때 아크엔젤이 나타나 공격을 하자 신은 아스나를 데리고 지하세계로 가는 길로 숨어버립니다.

신과 아스나가 숨은 곳을 찾아낸 아크엔젤은 바로 선생님이었습니다. 신이 잠시 맡긴 크라비아를 본 선생님은 아스나를 위협합니다. 크라비아로 지하세계 들어가는 문을 열어라고 명령하죠. 선생님과 아스나는 아가르타에 들어오게 됩니다. 문이 닫힐 찰나에 신도 함께 들어옵니다.  

신은 자신의 사명은 슌이 잃어버린 크라비아를 찾아오는 것이었고 그 사명을 완수했으니 자신은 떠나버립니다. 선생님과 아스나, 그리고 가방에 숨어있던 미미도 함께 아가르타로 향합니다. 선생님은 고전의 신화이야기처럼 자신의 아내를 되살라기 위함이고 아스나는 혹시나 슌을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따라가죠. 

아가르타 입구에는 사슴 모양을 핞 케찰코아틀이 지키고 있었습니다. 작은 미미가 달려가 케찰코아틀과 교감을 하네요. 역시 미미는 단순한 동물이 아니었습니다. 미미 덕분에 아가르타에 도착하게 되고 펼쳐진 평야를 보고 놀라워 합니다. 

그때 하늘을 나는 배를 보게 되죠. 그 배는 신이 타는 배 '샤쿠나 비마나' 라고 합니다. 샤쿠나 비마나가 지나가자 아스나가 라디오에 사용하던 광석이 빛나고 있습니다. 아스나가 가진 광석 또한 크라비아였어요. 선생님과 아스나는 그 배가 향하는 곳으로 가기로 합니다. 

자신의 마을로 돌아온 신은 또 다른 사명을 받게 됩니다. 크라비아 조각이 더 있다는 것을 몰랐던 것이죠. 크라비아 조각을 회수하고 지상인을 처리하라는 명입니다. 아가르타 사람들은 지상인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지상인들이 지하세계로 와 전쟁을 일으켰고 그들의 유물들을 훔쳤다고 합니다. 

어느날 밤 아스나는 슌이 나오는 악몽을 꾸며 깨어나지만 몸이 말을 듣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체모를 괴물들에게 끌려가버리죠. 무너진 성에서 정신을 차린 아스나는 울며 달려오는 한 소녀를 진정시키고 출구를 찾아봅니다. 그때 괴물들이 나타나 서서히 접근을 해옵니다. 그 괴물은 바로 이족으로 지상인의 피를 갈구하죠. 

크라비아의 존재를 느끼는 신은 아스나의 위치를 파악하고 달려와 두 소녀를 구해줍니다. 강으로 뛰어든 신과 두 소녀는 선생님에게 발견되고 신의 상처 치료를 위해 소녀의 마을로 향합니다. 소녀의 할아버지 덕분에 신은 치료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선생님은 할아버지의 만류에도 사자를 부활시키는 곳으로 떠납니다.  

지상인이 마을에서 지낼 수 없었기에 선생님과 아스나는 일찍 배를 타고 떠나기로 합니다. 함께 동행했던 미미는 갑자기 아스나와 이별을 하며 배에 타지 않습니다. 할아버지는 미미가 자신의 할일이 끝났다고 합니다. 아스나가 떠나고 곧 미미도 슌처럼 영원히 떠나버립니다. 

죽은 미미는 고대의 케찰코아틀이 나타나 미미를 삼켜 케찰코아틀의 일부가 되어버립니다. 그때 장총을 든 경비대가 말을 타고 아스나가 떠난 곳으로 가자 신은 아스나를 구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신이 나타나 경비대를 막아서고 자신을 살려준 빚을 갚겠다고 하죠. 선생님은 아스나를 데리고 세상의 끝 피니쉬 테라 (생사의 문)으로 향합니다. 

홀로 피니쉬 테라에 있던 아스나를 향해 이족이 나타나고 이족에게 잡힌 아스나를 신이 또 구합니다. 해가 뜨면서 이족은 사라지고 마침 샤쿠나 비마나가 생사의 문으로 향합니다. 샤쿠나 비마나는 목숨을 옮기는 배란 뜻이기도 합니다. 선생님의 안위가 걱정된 그들도 생사의 문으로 향하는데 미미를 삼킨 케찰코아틀이 나타납니다. 

피니쉬 테라는 케찰코아틀이 죽으로 오는 곳이기도 하죠. 케찰코아틀은 피니쉬 테라에 서 마지막 노래를 부릅니다. 케찰코아틀은 모든 기억을 노래에 담아 남겨지고 그 노래는 어떤 식으로든 바꾸며 전해진다고 합니다. 아스나는 케찰코아틀에게 미미를 느끼게 되고 케찰코아틀의 도움으로 피니쉬 테라 절벽 아래로 갈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영화 별을쫓는아이 결말


유튜브 무료로 볼 수 있는 일본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의 결말은 미리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죽은 자를 되살리는 것은 어디든 금기가 되고 있지요. 선생님이 자신의 아내를 구원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아스나를 이용하게 되지만 그 또한 계획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결국 선생님은 아내를 살리는 댓가로 눈을 잃어버리게 되었어요. 신은 아스나를 살리기 위해 크라비아를 깨고 선생님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실감으로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아스나가 깨어나면서 이 영화는 끝을 맺습니다. 그리고 엔딩곡이 이어지면서 마지막 내용을 정리하는 쿠키영상을 보여줍니다. 

 

 

일본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 다시보기

일본애니메이션, 「언어의 정원」 다시보기 일본애니메이션 중 가장 실사에 가까운 영상미를 보여주는 영화 언어의 정원을 소개합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에서 가장 인상에 남는 애니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