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OA(오에이) 시즌1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OA(오에이)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OA(오에이) 시즌1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드 OA 는 앞을 보지 못했던 한 소녀가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다 7년만에 나타나서 시력을 회복하였고 놀라운 사건으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어요. 사라진 7년동안 그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합니다. 

미드 오에이(OA) 시즌1의 내용은 죽음을 통해 사후세계 또는 다른 차원으로 다녀온 사람들이 특별한 재능을 가지게 되었고 이들을 연구하는 박사 햅이 5명을 가둬놓고 실험합니다. 그리고 5명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여러번 죽었다 살아나는 실험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가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미드 오에이(OA)는 주인공의 이름입니다. 부모님이 지어준 이름은 프레이리라고 불리지만 7년동안 갇혀 있는동안 차원을 넘나들며 자신들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그래서 5명의 친구들은 엔젤이라 부르고 주인공 프레이리는 자신의 영적인 이름을  '오에이(OA)' 라 부르기로 하죠.

죽음을 통해 다녀온 다른 차원 또는 사후세계에서 만난 가디언은 그들에게 5명이 모여 함께 해야 탈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5명이 얻은 동작들을 볼 때 처음에는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었지만 배우들의 간절하고 온 마음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고 한편의 현대무용을 보는 듯 했답니다. 

오에이(OA) 드라마를 보는 내내 프레이리가 부모님과 함께 살게 되면서도 어딘가로 가려는 듯 무언가를 찾을 때 시공간 이동을 원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전혀 뜻밖의 사후세계가 다른 차원으로 이어지는 듯한 내용이 나와 처음엔 이해가 안되었어요. 시즌1 결말부분을 보고서야 왜 5명이 필요했는지 알게 되었어요. 정말 이 드라마 추천하고 싶네요.

 

[넷플릭스 미드 오에이(OA)소개]


공개일 : 2016년 12월

장르 : SF/미스터리/스릴러

감독 : 

출연 : 

 

'7년동안 행방불명된 딸이 돌아오더니 처음 본 친구 5명을 만나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는다. 그리고 그들이 들은 것은 너무나 미스터리한 이야기들뿐.'

 

[넷플릭스 미드 오에이(OA) 줄거리]


돌아온 프레이리

 

7년만에 돌아온 프레이리는 집으로 돌아왔지만 그녀의 정신세계가 불안하다는 전문가의 말에 따라 부모님은 그녀를 외부와 차단시킬려고 합니다. 프레이리는 와이파이를 구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다가 스티브를 알게 되었고 그 외 낯선 친구들을 알게 됩니다.

프레이리는 유튜브에 5명을 구하는 메세지를 남기고 그날 밤 빈집에는 스티브, 프렌치, 앨런선생님, 벅, 누구가 모였습니다. 그들은 모두 불안정한 사춘기를 보내는 친구들이었어요. 프레이리는 용감한 5명의 친구들과 매일 밤 그녀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합니다. 

아빠를 그리워하는 프레이리

 

프레이리는 앞을 보지 못합니다. 그녀는 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일주일에 한번 아빠와 통화하는 날이 가장 행복했지요. 아빠는 프레이리 바이올린 음만 들어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행복도 잠시 어느날 이모가 기숙사에 찾아와 어린 프레이리에게 아빠의 비고를 전해줍니다. 그리곤 이모가 그녀를 데리고 가서 키우기로 하죠.

입양된 프레이리

 

이모의 아기를 입양하려는 중년부부는 아기 대신 프레이리를 입양하게 됩니다. 프레이리에게 사랑을 주고 사랑을 받고 싶었던 양엄마는 프레이리가 또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정신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을 먹게 되죠. 

아빠를 찾아 떠나다

 

프레이리는 어느새 10대 소녀로 자랐는데 하루는 꿈속에 자유의 여신상을 보고 깨어납니다. 아빠가 자신에게 보낸 메세지라고 생각했어요. 양부모에게 아빠를 찾으러간다는 쪽지를 남기고 그녀는 뉴욕으로 떠납니다. 

 

 

 

자유의 여신상에서 아빠를 하루종일 기다려보지만 끝내 아빠를 만날 수 없어서 집으로 돌아가는 지하철에서 프레이리는 자신의 바이올린을 연주하면 아빠가 자신을 알아보고 찾으러 올 것이라 믿습니다. 지하철에서 바이올린을 켜며 연주하는데 누군가 다가옵니다. 

낯선 사람을 따라가다

 

자신의 연주를 듣고 다가오는 남자는 죽음에서 돌아온 사람들을 연구하는 박사 햅입니다. 프레이리는 그와 식사를 하면서 믿음을 갖게 되고 실험에 동참하기로 설득당해 버립니다. 그녀는 소형비행기를 타고 어딘지 모르는 그의 실험실로 따라가죠.

햅은 굉장히 친절합니다. 프레이리 스스로 선택하도록 유도하면서 실험실로 데리고 옵니다. 그녀에게 전화를 사용해도 된다고 해서 양부모에게 전화를 해보지만 받질 않죠. 그리고 지하실로 내려가 알 수 없는 방에 들어갑니다. 

지하실 비밀의 방

 

방에 들어온 프레이리는 자신이 갖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문을 두드리지만 햅은 가버리고 없습니다. 슬픔에 빠져 있는 그 때 자신과 똑같이 갇혀있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호머와 스캇 남자 둘, 그리고 여자 레이첼. 

지하실 유리로 된 비밀의 방에서는 서로와 함께 있지만 앞을 볼 수 없는 프레이리는 외로웠습니다. 햅은 그런 그녀에게 작은 혜택을 주기도 하죠. 1층에 데려다 햇빛과 바람을 조금이나 쐬어주고 프레이리는 그 때 맛있는 음식을 해주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햅은 프레이리를 신뢰하게 되죠. 

탈출하다

 

옆방에 있는 호머는 프레이리에게 부탁을 합니다. 들어오기 전 욕실에 반지를 숨겨놓고 왔다며 가져다 달라고 하죠. 자신의 아내가 아이를 낳았는데 실험동참하는 조건으로 햅에게서 받은 돈을 아이 엄마에게 전해주고 싶다고 합니다. 프레이리는 햅의 눈을 피해 욕실에서 반지를 가져와 호머에게 전해줍니다. 

호머는 편지에 구조메세지를 적은 후 편지봉투에 반지를 넣어 다시 프레이리에게 전해줍니다. 하지만 실패하고 말아요. 시간이 지나 프레이리는 다시 1층으로 올라갔을 때 햅을 지하 계단으로 밀어버리고 탈출합니다. 숲 속으로 내달리다 도착한 곳은 가파른 절벽이었어요. 결국 뒤따라온 햅에게 머리를 맞고 쓰러집니다. 

죽음의 경험

 

눈을 뜬 프레이리 앞에 펼쳐진 알 수 없는 풍경 속에 오솔길 따라 가보니 작은 집 한채가 있어 들어가봅니다. 그곳은 별들이 반짝이는 우주 같았습니다. 광활한 우주 속에 한 여인이 앉아있어요. 그 여인은 어릴 적 프레이리가 한번 죽었다 살아났을 때 만났던 사람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카툰입니다.

카툰은 프레이리에게 하얀 새를 주면서 말합니다.

 

"이 새가 다른 곳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줄 거다. 인간이 모르는 방식이지. 이게 없으면 영원히 탈출하지 못해. 연습을 많이 해야 해. 이게 있다면 언젠간 자유롭게 날 수 있을거야. 하지만 댓가가 필요해."

카툰은 프레이리에게 선택을 하라고 합니다. 아버지를 따라 함께 갈 것인지 아니면 다시 돌아가 친구들을 탈출시킬 것이지요. 작은 창문 너머 오솔길 따라 아빠가 걸어가고 있습니다. 문을 열고 아빠에게 달려가고 싶지만 그녀는 방에 갇힌 친구들을 구하기로 합니다. 프레이리는 하얀 새를 입 안으로 삼킵니다. 

 

"이건 빛의 씨앗이야. 삼켜. 거대한 악을 막으려면 5명이 다 함께 일해야 해."

 

우리는 엔젤! 실험용 쥐가 아냐.

 

죽었다 살아난 프레이리는 잠결에 알 수 없는 행동을 하고 잠에서 깬 그녀는 친구들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레이리는 호머에게 여길 나갈 계획을 세우자고 합니다. 우린 실험용 쥐가 아니며 죽음에서 돌아와 새로운 능력이 생긴 엔젤이라고 합니다. 

 

"우리 여기서 나갈려고만 했어. 하지만 우리는 들어가야 해. 햅의 실험이 우리 탈출구야. "

 

그리고 4명은 햅이 자신들에게 어떤 실험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됩니다. 가스를 마시고 난 후의 기억이 없다는 것을 알고 호머는 자신이 햅의 실험 목적이 무엇인지 찾겠다고 나서죠. 프레이리와 레이첼이 가스를 대신 마셔주고 호머는 가스를 마신 척하며 실험실로 끌려갑니다. 

햅의 실험 목적

 

호머는 맨 정신에 햅의 실험에 참여할 때마다 두려움에 몸을 떨고 눈치 챈 햅은 호머에게 다시 가스를 마시게 하여 실험을 시작합니다. 몇년 간 이 실험을 하면서 호머는 깨닫죠. 햅이 자신들을 여러 번 죽이면 자신들은 다시 살아났다는 것을요. 햅은 그들이 죽었을 때 임사체험의 소리를 녹음하였고 저 세상이 무엇인지 알려고 했습니다. 

사후세계를 다녀온 호머는 자신의 경험을 프레이리에게 들려주었고 프레이리는 호머에게 자신의 경험을 얘기해줍니다. 

 

"나한테 속하지 않은 또 다른 나가 이름을 불러달라며 나오려고 해."

"오에이(OA)"

 

경찰! 도와주세요. 

 

지하실 4명의 친구는 프레이리가 죽음에서 본 것과 호머가 죽음에서 본 것을 보고 어떤 동작을 연습하기 시작합니다. 프레이리의 동작과 호머의 동작을 연결해서 춤을 추듯 동작하는 것을 보고 햅이 다가와 그것이 무엇이냐고 묻습니다. 친구들은 휘파람을 불며 모른 척하는데 레이첼이 갑자기 'Help~' 를 외칩니다. 

 

 

 

햅은 당황스러운 것을 감추며 경찰 스탠과 인사를 나눕니다. 나이가 많은 스탠은 이웃에 사는 사람이었고 부인이 루게릭병에 걸렸다며 의사인 햅에게 물어보러 온 것입니다. 하지만 햅은 불치병이라 도와줄 수 없다고 하죠. 그렇게 스탠은 돌아가고 말아요. 

스캇의 죽음

 

스캇은 햅이 자신을 실험하려하자 두려워지기 시작합니다. 여러번 실험 끝에 스캇은 이번에는 정말 죽을 것 같아 햅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햅은 스캇을 실험에 참여시킵니다. 스캇은 프레이리의 비밀을 알려주면 자신을 살려줄 것만 같았습니다.

그래서 프레이리가 이제 볼 수 있다는 비밀을 알려줍니다. 너무 놀란 햅은 스캇에게 실험하면서 실수를 하고 말죠. 스캇은 피를 흘리며 죽습니다. 햅은 죽은 스캇을 지하실 방에 데려다 놓으며 프레이리에게 말하죠. 

"넌 거짓말을 했어. 너 때문이야"

 

세번째 동작

 

스캇의 죽음을 보고 프레이리는 카툰이 얘기한 5명이 모여서 함께 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프레이리와 호머는 자신들이 보았던 동작을 연결하여 스캇을 사이에 두고 움직입니다.

그렇게 11시간을 쉬지 않고 했더니 스캇 주위에 퍼져있던 핏물이 움직이면서 스캇의 몸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는 스캇이 살아나죠. 

"내게 세번째 동작이 있어"

 

새로운 멤버

 

햅은 스페인의 작은 마을에서 기타연주 공연하는 가수 레나타에게 접근합니다. 그녀도 죽음을 경험하고 살아서 돌아와 갑자기 기타연주를 잘 하게 된 것이죠. 하지만 그녀는 햅의 연구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거절합니다. 그래서 햅은 돌아와 호머를 데리고 다시 떠납니다. 호머를 시켜 그녀를 끌어들이는 것이죠. 

몸에 새기다

 

레나타 또한 임사체험으로 네번째 동작을 알아서 함께 동작을 배워나갔습니다. 레나타의 임사체험에서 나타난 가디언은 차원간 이동의 부작용이 기억상실이라고 말했고 레나타의 말을 들은 이들은 예전 기억들을 잊어버릴까 싶어 동작 하나하나의 기호를 만들어 자신들의 몸에 새겨넣기로 했습니다. 

지하실 방에서 5명이 4가지 동작을 익히는 모든 장면들을 지켜보며 햅은 기록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도 배워나갔죠. 만약 다섯번째 동작까지 익힌다면 햅은 어떤 선택을 할지 몰랐습니다. 그렇게 1년이 지났지만 레이첼은 다섯번째 동작을 얻지 못했습니다. 

다섯번째 동작

 

햅은 프레이리 실험에서 차원의 공간이 토성의 고리에서 나는 파동의 소리와 같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햅은 그 소리를 듣느라 누군가 집 안으로 들어온 것도 모르고 있었죠. 바로 그 경찰 스탠입니다. 스탠은 햅이 보고 있는 CCTV카메라를 보고 수상하게 여겨 햅에게 총을 겨누며 체포하려고 합니다. 

햅은 스탠에게 아내의 루게릭병을 고칠 수 있다고 하면서 스탠을 설득시킵니다. 설득당한 스탠은 자신의 아내를 데려와 침대에 눕히고 햅은 호머와 프레이리를 데리고 와서 그녀를 살려내라고 하죠. 호머는 스탠이 햅을 체포하기를 바라지만 프레이리는 환자를 구하자고 합니다. 

그렇게 여러 시간을 온 힘을 쏟아붓자 갑자기 정전이 되고 경찰의 아내는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그녀는 놀라운 말을 하죠. 어릴 적 수영하면서 파도에 휩쓸렸을 때 자신은 자신의 몸에서 나와 작은 빛이 있는 곳으로 갔더랬죠. 그 빛 중심엔 어린 소녀가 있었는데 소녀가 말했답니다. 감금된 2명의 엔젤을 구해주라며 꼭 살아남아서 전해주라고 했습니다. 

어린 소녀의 입에서 흰 나방이 나오고 경찰의 아내는 그걸 삼켰다고 했어요. 그러면서 마지막 다섯번째 동작을 프레이리와 햅에게 알려줍니다. 이 모든 것을 열화상카메라로 지켜보던 햅은 모든 동작을 알게 되면서 경찰과 경찰의 아내를 죽입니다. 

햅은 호머를 가두고 프레이리에게 주사를 놓은 후 그녀를 데리고 밖으로 나갑니다. 햅은 프레이리를 알 수 없는 곳에 버려두고 가버리고 맙니다. 모든 동작을 알게 된 햅은 호머와 그 친구들을 데리고 떠나버리죠. 햅은 자신이 프레이리 대신 다른 차원으로 가겠다고 마음 먹은 것 같습니다. 

용감한 친구들에게 가르치다

 

프레이리는 밤마다 5명의 친구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5가지 동작들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들은 프레이리가 하는 모든 이야기들을 믿었고 프레이리가 4명의 엔젤을 찾는데 도움이 되도록 그 동작들을 열심히 익히고 따라했습니다. 

마지막 이야기를 끝내자 아이들의 부모들이 모여들었습니다. 부모들은 모두 제각각 자식들을 데리고 가버리죠. 프레이리는 이후 친구들을 만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은 프레이리가 한 모든 이야기가 소설 책에 나오는 이야기와 비슷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저 이야기일뿐이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미드 OA 시즌1 결말]


넷플릭스 미드  OA 시즌1 결말은 하나의 사건으로 프레이리의 말이 꾸며낸 이야기가 아니라 진실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것도 그들이 스스로 사람을 치유하게 되면서 말이죠. 그리고 프레이리는 집에서 잠깐 잠든 사이에 이상한 꿈을 꾸고 급히 학교를 향해 달려갑니다.

학교에 총격사건이 발생하여 학교 식당 안에서 두려움에 떨며 몸을 낮추고 있던 아이들 속에 5명의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총을 들고 있는 남자 아이를 둘러싸고 5명의 친구들이 갑자기 일어나 함께 5가지 동작을 실행합니다.

5가지 동작을 하는 아이들 속에서 총을 든 학생은 잡히고 그 때 쏜 총알은 식당으로 달려온 프레이리의 가슴에 맞게 됩니다. 용감한 친구들은 5가지의 동작을 하면서 프레이리를 보낼 차원의 문을 열어준 것입니다.

 오에이는 마지막으로 용감했던 친구들에게 말합니다. 

"너희가 해냈어. 모르겠니?"

"열리고 있어."

 

오에이는 어떻게 되었으며 호머를 만날 수 있는 것인지 다른 차원으로 들어간 것인지 다음 시즌2에서 보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