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화 개들의 섬 리뷰 줄거리 [실사인형애니메이션]

유튜브 영화 소개,
개들의 섬 리뷰 및 줄거리

 

 

유튜브에서 본 영화 개들의 섬 리뷰와 줄거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영화 그랜드부다페스를 만든 감독의 연출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찾아봤더니 개들의 섬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영화 개들의 섬은 실사 인형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이었고 독특한 연출 때문에 보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가 어떻게 전개가 되고 어떤 연출을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영화 개들의 섬 소개]


개봉일 : 2018년 6월 21일

장르 : 어드벤처/코미디/애니메이션

국가 : 독일/미국

감독 : 웨스 앤더슨

출연 : 브라이언 크랜스턴, 에드워드 노튼, 빌 머레이, 틸다 스윈튼, 스칼렛 요한슨 등

"인류를 위협하는 개 독감바이러스가 퍼지자, 세상의 모든 개들은 쓰레기 섬으로 추방당하는데...."

 

한 소년이 자신과 함께 지내던 개 스파츠를 찾기 위해 개들이 추방된 섬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만난 특별한 개들과 함께 스파츠를 찾으러 떠나는 모험적인 이야기입니다. 

[유튜브영화 개들의 섬 리뷰]


유튜브에서 본 영화 개들의 섬은 퍼펫으로 만들어진 실사 인형 애니메이션입니다. 영화 감독이 일본에 머무르는 동안 일본의 50~60년대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일본의 배경으로 이 작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퍼펫이란 인형이나 꼭두각시를 말하는데 웨스 앤더슨 감독은 퍼펫으로 900여개의 캐릭터와 다양한 표정을 담은 1000개 이상의 퍼펫으로 스톱모션 기법을 이용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을 만드는데 3년이나 걸렸다고 하는데요.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최초로 애니메이션이 개막작품으로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퍼펫은 입체감을 표현하기 위해 뼈대를 정교하게 만들고 실리콘으로 몸을 만들어 캐릭터의 입체감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개들은 실제 개털을 이용해 하나하나 붙여서 만들었다고 하죠. 웨스 앤더슨의 이러한 노력이 있어서 관객들이 보는 재미가 있었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영화 개들의 섬에서 주인공은 단연 개들일테죠. 개들의 목소리는 할리우드 스타들의 목소리를 캐스팅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슈퍼개 렉스 역의 에드워드 노튼, 보스 역의 빌 머레이, 선경지명을 가진 오라클 역의 틸다 스위튼, 아름다운 암컷 넛 메그역의 스칼렛 요한슨 등 할리우드 최정상 배우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영화 개들의 섬의 시대적 배경은 영화를 개봉한 년도부터 20여년이 지난 미래의 일본을 배경으로 하였고 메가시키 도시에 개독감과 개열병으로 사람들에게 외면을 받는 개들을 고바야시 시장이 재선을 앞두고 그들을 추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개들의 섬에서 아타리와 개들이 함께 여정을 떠날 때 나오는 노래가 있는데 잔잔하면서도 따뜻해서 저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네요. I Won't Hurt You 라는 곡으로 The West Coast Pop Art Experimental Band 의 노래입니다. 

 

[유튜브영화 개들의 섬 줄거리]


일본의 메가시키 시장인 고바야시 시장은 개들이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서 도시 전체를 위협한다고 생각을 하고 개들을 추방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와타나베 교수는 치료제를 공급할 수 있고 개독감도 개열병도 퇴치할 수 있다고 사람들에게 개에 대한 정을 베풀고자 하지만 결국 누구도 받아들이지 않아 시장은 개들을 추방하도록 결정하게 되죠. 

스파츠 (아타리의 경호견)

고바야시 시장은 자신의 조카 아타리를 경호하던 스파츠를 본보기로 쓰레기 섬으로 추방을 시키는데 이후 쓰레기 섬으로 추방당한 개들이 한 두마리씩 늘어갑니다. 쓰레기 섬에서의 개들은 황폐해진 섬에서 질병과 굶주림에 시달리고 벌레가 득실거리고 곰팡이가 핀 음식을 놓고 살기 위해 서로 치열한 싸움을 벌입니다. 

쓰레기 섬에서 특별한 다섯마리의 개 렉스, 킹, 듀크, 보스, 치프는 어느 날 경비행기에서 떨어진 12살의 소년 아타리를 만나게 됩니다. 아타리는 자신의 개 스파츠를 찾으러 왔다고 하죠. 아타리의 따뜻한 마음에 스파츠를 찾는데 도와주기로 합니다. 

경비행기를 추적하던 고바야시 시장은 무력을 행사하며 자신의 조카를 데려오려고 하는데 다섯마리의 특별한 개들은 그것을 두고만 볼 수 없었습니다. 로봇 개는 떠돌이 개였던 치프가 맡았고 나머지는 아타리를 구하기로 하죠. 

떠돌이 개였던 치프는 사람에 대해 적대감을 드러내고 아타리를 돕지 않으려고 하지만 그는 마지못해 아타리와 함께 여정을 떠납니다. 쥬피터와 오라클이라는 개들을 만나 스파츠가 쓰레기 섬의 끝에 아직 들개들과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요.

아타리와 다섯마리의 개들은 그 섬을 향해 떠나게 되는데 아타리와 치프만이 일행들과 떨어져 다른 길로 가게 되고 치프는 아타리의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에 문을 열게 됩니다. 

아타리와 치프는 점점 가까워지게 되고 아타리는 치프에게 처음으로 목욕을 시켜줍니다. 목욕 후 드러난 치프의 원래 모습은 스파츠와 너무도 닮았어요. 코가 분홍코였다면 스파츠라고 할 정도였죠. 

아타리는 스파츠를 만나면 줄 간식인 비스킷을 나누어 치프에게 줍니다. 생전 처음으로 인간이 주는 음식이었어요. 치프는 이제 아타리에게 적대감을 드러내지 않고 둘은 친구사이가 되죠. 

 

 

둘은 함께 다른 개들과 만나기로 한 둑길을 향해 나아갔어요. 둑길에서 다른 네 마리의 개들과 만나는데 저 멀리 로봇개들이 나타나고 군인들이 아타리를 잡으려 합니다. 그 때 반대편 둑길에서 스파츠가 나타나죠.

스파츠는 아직도 경호원으로써 아타리를 지키려고 합니다. 스파츠의 이빨은 군의 비밀병기로 로봇개들을 모두 처치합니다. 이 사건으로 고바야시 양자인 아타리는 사망처리됩니다. 

아타리와 개들은 로봇개들과 군인들을 처리하고 하수구로 떨어져 들개들이 사는 작은 섬에 도착합니다. 스파츠는 그곳에서 들개들의 리더가 되고 가족을 이루어 살고 있었죠. 스파츠는 아타리에게 자신을 경호원으로 해임시켜달라고 합니다. 자신은 돌봐야할 가족들이 너무나 많았죠.

대신 치프를 새 경호원으로 임명해 달라고 합니다. 스파츠는 치프가 자신의 동생이라는 사실을 알고 치프에게 그 자리를 맡게 한 것입니다. 그들이 평화를 누릴 새도 없이 고바야시 시장은 또 다른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고바야시 가문에서는 조상 대대로 고양이를 좋아했고 개를 무척 싫어했어요. 그래서 고바야시 시장은 자신의 재선을 위해 사람들을 현혹시켜 모든 개들을 독살해서 없애려고 합니다. 고바야시 시장의 음모를 알고 있는 외국인 교환학생인 트레이시는 고바야시 음로를 밝히고 언론에 이 사실을 알리죠. 

트레이시는 고바야시가 개들을 없애기 위해 개 독감바이러스와 개열병을 퍼뜨린 것과 와타나베 교수의 죽음에 대한 음모를 입증하기 위해 와타나베 조수인 요노 오코박사를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개독감과 개열병을 치료할 치료제를 받아냅니다. 그리고 고바야시 시장의 재선에 학생 시위대와 함께 몰려가서 그의 재선을 재검표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시장이 트레이시의 외국인 비자를 말소하고 추방하려고 하는 그때 투표장에 아타리와 개들이 나타나고 트레이시는 사람들 앞에서 치프에게 치료제를 투여합니다. 증세가 있던 치프는 치료제를 투여받고 엄청난 효과를 보게 되죠.

아타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인간의 벗이었던 개들에게 무슨 짓을 한 것인가? 아타리는 고바야시 삼촌이 자신을 입양해준 대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하자 고바야시 시장은 후회를 하며 마음을 바꿉니다. 


유튜브에서 본 영화 개들의 섬은 웨스 앤더슨 감독만의 특이한 연출을 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실사 인형의 한컷 한컷 다양한 표정들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영화 개들의 섬 결말은 악당으로 나온 고바야시 시장이 물러나면서 개들을 추방한다던 법령을 취소시킵니다. 

고바야시의 행동에 화가 난 집사장은 자신이 직접 개 몰살 명령을 내리게 되지만 트레이시의 해커 친구 덕분에 개들을 무사히 구하게 되죠. 그리고 아타리는 메가시키의 새로운 시장이 됩니다. 물론 개들도 평화롭게 인간들과 더불어 살게 되면서 영화가 마무리 됩니다. 

 

 

 

영화추천,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 리뷰(줄거리)

넷플릭스 영화 추천,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 리뷰(줄거리) 넷플릭스 영화 그랜드부다페스트호텔을 추천하는 이유는 코믹스럽지만 가볍지 않고 핑크빛 판타지 영화라서 보는 재미가 있기 때문이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