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연고 효능과 사용법

비판텐 연고,

비판텐 효능과 사용법

 

 

두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모유수유할 때나 아이들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여지없이 비판텐을 찾아 바르곤 했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비타민으로 만들어져 안심이 되었답니다. 아이들이 다 큰 지금도 햇볕에 많이 그을리거나 화상을 입었을 때 발라주고 있습니다. 아기만큼 순수한 비판텐연고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판텐 연고는 독일 바이엘 사에서 제조한 제품으로서 70여년 전에 개발되어 현재 세계 약 10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국내에는 1985년 출시되어 피부 질환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비판텐 연고는 스테로이드 성분이나, 방부제, 향료, 색소가 없고 약한 아기 피부부터 민감한 성인 피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성 때문에 아기 때부터 사용해 왔고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도 하였던 이유입니다. 

비판텐 연고의 덱스판테놀성분이 비타민B5 (판토텐산)으로 전환되어 상처 치유를 촉진시켜줍니다. 즉, 덱스판테놀은 프로비타민 B5로 피부 조직의 재생을 도와 피부 회복 촉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 연고는 GRAS 등급으로 미국 식약의약품에서 안전하다고 지정된 연고입니다. 

 


※ GRAS 등급이란?

Generally Recognized as Safe 는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전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지정된 물질입니다. GRAS 등급은 사전 심의 없이 식품 첨가가 가능합니다. 


비판텐 연고 효능

 

1. 급·만성 피부염

비판텐 연고는 급·만성 피부염, 습진 등의 피부질환을 치료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서 피부자극을 줄이고 피부를 보호해주며 수분을 유지시켜줍니다.

2. 상처

타박상, 상처, 찰과상, 유두균열 등 상처가 났을 때 상처부위에 발라줍니다. 비판텐 연고에 들어있는 덱스판테놀 성분이 피부 조직의 재생을 도와 피부회복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상처에 19일간 비판텐 연고를 도포하면 상처 면적이 지속적으로 감소합니다. 

3. 화상

일광화상, 저온화상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화상은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가렵다고 긁게되면 피부가 벗겨지고 따가울 수 있습니다. 비판텐 연고는 햇볕에 탄 데나 생활 속 화상으로 인한 피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4. 유두균열·기저귀 발진

수유기 중 유두균열이 생겼거나 아기 기저귀 발진이 생겼을 경우에 바르는데 유두균열이 생겼을 때는 매번 수유 직후 유두에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 피부는 몸 속의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부장벽 기능이 완벽하지 않아 피부질환에 걸리기 쉬워 비판텐 연고를 발라주면 보습을 도와 수분을 촉촉히 채워주고 피부수분장벽을 강화하여 건강하게 보호해줍니다. 

5. 그 외 피부질환

땀띠, 피부이식, 만성 궤양, 욕창, 항문균열 등에 효능·효과가 있습니다. 

 

비판텐 연고 사용법

 

비판텐 연고를 사용할 때는 상처를 청결히 한 후 상처부위에 1일 1회 ~ 2회를 발라줍니다. 수유 비판텐 연고를 사용하고 난 후 25℃ 이하의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합니다. 

비판텐 연고 주의사항

 

감염성 또는 삼출성 피부병 환자는 사용하면 안되고 눈과의 접촉은 피해야 합니다. 수유 끝나고 연고를 바르지만 모유수유 전에는 닦아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과 알레르기성 피부 반응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면, 가려움, 홍반, 습진, 발진, 두드러기, 수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