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애니메이션추천,진격의 거인1기 시즌1 다시보기(줄거리포함)

일본애니메이션추천,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 다시보기(줄거리포함)

 

 

일본애니메이션 중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을 본 지 거의 10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시즌4까지 나왔네요. 최근에는 넷플릭스에서 진격의 거인 Final season이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가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최종시즌이 마무리되면 다시 한번 정주행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진격의 거인 1기를 다시보기를 하면서 짱짱한 스토리부분과 스릴있는 액션신을 보고 저도 모르게 감탄을 했었죠. 일본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1기시즌1을 추천합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진격의 거인의 배경설정, 등장인물을 포함한 줄거리와 결말을 정리하였습니다. 

 

     ↓ 아래는 진격의 거인 오프닝 동영상입니다.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 의 줄거리 요약

 

평화롭던 시간시나 구에 거인이 나타나 사람들을 잡아먹기 시작하고 주인공 엘렌 예거와 소꿉친구 미카사와 아르민이 조사병단에 들어가 거인의 정체를 밝혀나가는 이야기입니다.

 

 

100년 동안 3개의 높은 벽으로 둘러싸인 채 살아가는 인류는 벽 밖의 세상에는 인류가 없고 거인들만이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새장에 갇힌 듯 살아가는 인류들은 모르는 엄청난 비밀이 숨어 있는데 그 비밀을 밝혀가면서 거인들에게 복수를 하죠. 상세한 줄거리는 아래에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 배경설정

 

주인공이 살고 있는 곳은 거인에게서 인류를 지키기 위해 세 개의 벽으로 둘러싸인 곳이다. 50m 의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벽의 이름은 바깥에서 월 마리아, 월 로제, 월 시나 순서로 세워져 있습니다. 월 시나는 왕족과 귀족이 살고 있고, 월 로제, 월 마리아로 갈수록 신분이 낮습니다. 그리고 벽마다 4개씩 구가 있는데 주인공 엘렌 예거가 살고 있는 곳은 월 마리아의 남방 쪽 시간시나 구입니다. 

 

거인으로부터 인류를 지키는 세 개의 병단이 있습니다. 벽을 강화하고 도시를 지키는 주둔병단, 희생을 각오하고 벽 밖의 거인영역에 도전하는 조사병단, 왕의 곁에서 국민을 통제하고 질서를 지키는 헌병단입니다.  

 

거인의 종류에는 기행종, 지성을 가진 거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기행종은 단순히 거인이고 인간만 쫓아 잡아먹는 거인입니다. 지성을 가진 거인은 인간이 거인으로 변한 것으로 무언가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인들의 약점인 목뒷덜미를 베어내면 영원히 죽일 수 있으며 지성형 거인은 자신의 힘으로 목 뒷덜미를 지킵니다. 지성형 거인에 따라 자신이 가진 능력이 다양합니다.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 주요등장인물

 

일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을 볼 때 꼭 필요한 인물들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들은 1기에서 4기까지 조사병단에서 활동을 하는 인물들로 거인의 비밀을 밝혀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엘렌 예거 (에렌)

 

의사 아버지 그리샤 예거, 어머니 카를라 예거의 아들이고 입양한 미카사와 함께 한 지붕 아래 살고 있다. 미카사와 아르민이 소꿉친구입니다. 제104기 훈련병단 단원이고 눈에 띄는 강점은 없지만 노력으로 조사병단에 들어갑니다. 엘렌은 어릴 적부터 조사병단에 들어가고 싶어했던 만큼 누구보다도 목적 의식이 강합니다. 

 

 

2. 미카사 아커만

 

동양인 엄마와 마레 제국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인. 어린 시절 엘렌에게 목숨을 구하게 된 후 엘렌의 집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미카사는 엘렌을 지켜내는 것이 그녀의 사명이라 할 정도로 엘렌 밖에 없습니다. 제 104기 훈련병단으로 모든 과목을 완벽히 수행하고, 역사상 유례없는 인재라고 판단. 

 

 

3. 아르민 알레르토

 

엘렌과 미카사와 소꿉친구. 박식하고 엘렌에게 벽 바깥세상을 알려주었습니다. 체력은 약하고 겁쟁이지만 아르민은 이론적 발상이 비범하여 앞으로 작전 수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리바이 

 

조사병단의 병사장. 인류 최강의 병사라고 알려져 있고, 100명의 몫을 해낼 정도로 기술이 뛰어납니다. 제 생각엔 주인공보다 더 매력적인 캐릭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5. 엘빈 스미스

 

조사병단의 단장. 냉혹하고 비정한 지휘관으로 리바이 병사장조차 그에게 경의를 표하는 인물입니다. 어릴 적부터 벽 밖에 인류가 존재할 것이라 생각하고 조사병단 단장의 지위까지 올라와 거인의 비밀을 캐내는데 큰 힘을 발휘합니다. 

 

 

6. 한지 조에

 

조사병단의 분대장. 특이한 사상을 가지고 있지만 거인을 연구하고 밝혀내는 것이 그녀의 즐거움.

 

 

7. 애니 레온하트

 

제104기 훈련병단 단원. 베기 기술, 무술 등 뛰어나지만 동료들과의 연대성이 부족하고 고립적인 성격입니다. 다른 동료들과는 다르게 헌병단으로 들어갑니다. 아르민의 직감으로 그녀의 정체가 밝혀지게 되고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의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비밀스러운 캐릭터입니다. 

 

 

8. 한네스

 

주둔병단 병사로 술을 좋아하고 평화롭게 지내는데 거인으로부터 엘렌과 미카사를 구합니다. 전염병이 돌 때 엘렌의 아버지 그리샤가 아내를 치료해 준 이후로 엘렌과 가깝게 지내죠. 5년 후 조사병단의 공병 부대장이 됩니다. 그리고 거인영역에서 엘렌을 대신해 엄마를 잡아먹은 거인을 퇴치하다가 죽음을 맞게 됩니다. 

 

 

9. 도트 픽시스 사령관

 

트로스트 구를 포함한 남방령의 최고 책임자. 인류 최중요 요충지의 방어 전권을 가진 인물이고, 타고난 기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 줄거리

 

① 시간시나 구에 거인이 나타나다

 

평화로운 시간시나 구의 마을에 종이 울립니다. 벽 밖으로 나갔던 조사병단의 귀환 소식입니다. 엘렌과 미카사는 조사병단의 귀환에 달려가 그들의 행렬을 보는데 참혹하기 그지없습니다. 병단의 병사들의 수는 줄었고 다친 병사들의 모습이 참담했습니다. 엘빈단장은 영웅처럼 바라보는 소년 엘렌의 눈을 마주치지 못하죠. 사람들은 쓸데없이 벽 밖으로 나가 거인에게 잡아 먹혔다고 쓴소리를 합니다. 

 

엘렌은 조사병단에 들어가겠다는 결심이 흔들리지 않습니다. 아버지 그리샤는 벽 바깥세상을 궁금해하는 엘렌에게 외래진료를 갔다온 후 비밀로 해 오던 지하실을 보여주겠다며 열쇠를 보여줍니다. 엄마 카를라는 불안해하며 미카사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서로 돕고 살아라고 당부합니다. 

 

아르민과 엘렌은 바깥세상에 나가고 싶어 하며 벽 안에서 앞으로도 안전할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번쩍이며 번개 치듯 굉장한 소리가 들립니다. 놀란 사람들은 벽으로 달려가는데 50m의 높이보다 더 큰 초대형 거인이 벽 안 사람들을 바라보며 벽에 구멍을 뚫어버립니다. 

 

구멍으로 거인들이 들어와 마을 사람들을 잡아먹게 되고, 엘렌과 미카사는 엄마가 있는 집으로 향합니다. 그곳엔 커다란 바위에 뭉개진 집 잔해더미에 엄마가 깔려있고, 거인이 엄마를 먹는 장면을 보게 됩니다. 주둔병사 한네스씨는 엘렌과 미카사를 데리고 그곳을 빠져나오고 월 로제로 피난을 가죠. 그때 시간시나 구의 내문이 갑옷 거인에 의해 구멍이 뚫립니다. 충격에 싸인 엘렌은 잠에서 깨어보니 자신의 목에 아버지의 지하실 열쇠가 걸려 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시즌 3에서 밝혀지게 됩니다. 

 

 

② 제104기 훈련병단에서 

 

주인공 세명 엘렌, 미카사, 아르민은 조사병단으로 들어가기 위해 훈련병단에 먼저 입소하고 그곳에서 동료들을 만나게 됩니다. 장, 애니, 라이너, 베르톨트, 크리스타, 사샤, 유미르 등의 여러 동료와 함께 훈련을 받고 3년 뒤 졸업을 합니다. 그리고 훈련병단 상위 10명에게만 주어지는 헌병단 입단 권한을 마다하고 조사병단 입단을 결심합니다. 그리고 미카사, 아르민도 조사병단을 지원하죠. 

 

5년 동안 평화롭던 그때 다시 초거대거인이 나타나 또다시 벽에 구멍을 뚫습니다. 엘렌이 입체기동하여 초거대거인의 약점인 목 뒷덜미를 벨려고 하자 열기를 내뿜고는 갑자기 사라져버립니다. 월 로제의 남방구인 트로스트 구의 벽이 뚫리자 사람들은 월로제 안으로 피난을 하고 주둔병단은 트로스트 구에서 거인과 맞서게 됩니다. 

 

 

③ 트로스트 구 탈환작전

 

거인을 본 아르민은 몸이 얼은 것처럼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공포를 느끼고 결국 거인에게 먹힐 위기에 처하는데 거인과 싸우다 다친 엘렌이 아르민을 구해내고 자신이 먹히게 됩니다.

 

엘렌이 죽은 걸 알게 되자 미카사도 더 이상 살 의미가 없는지 거인에게 맞서지 않고 먹히길 기다리는 그때  또 다른 거인이 나타나 기행성 거인을 짓밟아버립니다. 기행성 거인을 죽인 거인은 바로 지성을 가진 거인 엘렌이었습니다.

 

거인으로 변한 동안 엘렌은 기억을 하지 못하고 두려움을 느낀 주둔병단 단장이 엘렌을 죽이려 합니다. 그 때 픽시스 사령관이 엘렌을 살려주죠. 아르민이 트로스트 구를 구할 수 있다는 말에 픽시스 사령관은 엘렌에게 벽의 구멍을 막을 수 있겠냐고 묻죠. 엘렌은 인지를 하고 거인으로 변하는 건 처음이지만 벽의 구멍을 막겠다고 합니다. 

 

트로스트 구 탈환작전은 거인들을 한쪽 벽으로 모은 뒤 엘렌이 거인이 되어 커다란 바위를 들어 벽 구멍을 막는데 트로스트 구로 들어오는 거인들은 정예부대가 맡기로 합니다. 엘렌이 바위 근처로 가서 거인으로 변하지만 인지하지 못하고 미카사를 공격하고 맙니다. 그리고 정신을 잃는데 아르민이 달려와 엘렌을 깨우고 정신 차린 엘렌은 바위를 들고 벽의 구멍을 막습니다.

 

조사병단의 단장 엘빈단장과 리바이 단장의 힘으로 조사병단에 들어올 수 있게 되었고, 한지 조에 분대장과 거인으로 변하는 과정을 훈련하고 연구하게 됩니다. 이번 트로스트 구에서 거인과 싸우면서 3m, 4m의 두 거인을 잡았는데 누군가에 의해 두 거인이 죽게 됩니다. 조사병단의 엘빈단장은 이번 일로 병사들에게 얘길 하지 않고 벽 밖으로 조사 작전을 수행합니다. 

 

 

④ 여성형 거인을 잡아라

 

벽 밖 조사작전을 수행할 때 장거리 탐색 진형으로 펼친 후 엘빈 단장의 지휘 하에 달립니다. 우측 전방에서 거인이 출몰하게 되고 기행형 거인을 퇴치하는데 갑자기 14m 의 지성을 가진 여성형 거인이 나타나 우측 병사단을 모두 괴멸시키게 됩니다. 아르민은 여성형 거인을 퇴치하려고 하는데 여성형 거인은 겁먹은 아르민의 후드를 들추더니 얼굴을 확인한 후 다시 앞으로 달려갑니다. 바로 엘렌이 있는 방향으로!!

 

여성형 거인이 기행성 거인을 몰고 왔고 엘렌이 있는 방향으로 간다는 것을 알게 된 아르민은 장과 라이너와 함께 여성형 거인을 무찌르려고 하지만 역부족입니다. 엘빈 단장은 거대수의 숲으로 진입을 하게 되고 좌측 우측 병사단은 거대수 입구에서 기행종 거인을 모아 둡니다. 그러는 사이 리바이 병사장과 엘렌은 계속 직진을 하는데 여성형 거인이 갑자기 나타나 엘렌을 잡으려고 합니다. 

 

엘렌이 거인화하여 여성형 거인을 무찌르려고 하는데 리바이의 정예반 선배들이 엘렌에게 자신들을 믿어달라며 계속 달려 나가라고 하죠. 엘빈단장이 숨어 있는 곳으로 다다르자 갑자기 포를 쏘아대고 리바이 정예반과 엘렌은 가까스로 여성형 거인에게서 벗어납니다. 엘빈 단장의 작전의 목적을 궁금해하던 사람들은 이제야 알게 됩니다. 

 

여성형 거인을 포박하여 거인의 뒷덜미에 있는 인간을 잡으려고 하지만 여성형 거인의 목이 갑자기 경화가 되더니 칼로 벨 수가 없게 됩니다. 여성형 거인이 위기에 처하자 갑자기 소리를 지르는데 거대수 숲의 입구 있던 거인들이 인간들을 본체만체하며 여성형 거인에게 다가옵니다. 기행종 거인들이 여성형 거인을 물어뜯는 사이 거인 몸속에 있던 인간은 도망가버렸죠.

 

엘빈 단장은 퇴각하라고 명령을 하고 리바이에겐 입체기동장치의 가스를 보충하라고 합니다. 분명 달아난 인간이 어딘가에 잠입해 있을 거라 알려주죠. 엘렌과 정예반도 함께 되돌아오는데 여성형 거인이 나타나 엘렌을 잡으려고 합니다. 정예반은 엘렌에게 도망가라고 하고 자신들이 여성형 거인과 맞서 싸우다 순식간에 전멸하고 맙니다. 

 

이에 분노한 엘렌은 거인화하여 여성형 거인과 싸우지만 그녀의 격투 기술을 이길 수 없어 엘렌의 거인은 쓰러지죠. 여성형 거인은 엘렌의 거인 목 뒷덜미를 한 입 베어 물고 도망가고 이에 미카사가 따라와 엘렌을 구하려 합니다. 엘렌의 거인의 외침을 들은 리바이가 따라왔고 미카사 대신 여성형 거인과 싸워 엘렌을 빼냅니다. 우선 엘렌을 구해야 해서 여성형 거인의 인간은 잡지 못하고 달아납니다. 

 

아르민은 이번 작전 수행에서 여성형 거인에 대해 분석하다가 여성형 거인으로 변한 인간이 누구인지 짐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엘빈단장에게 알려주죠. 벽 밖 조사 작전에 소득이 없어 앨빈단장이 왕도로 소집됨과 동시에 엘렌도 함께 인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과정에 엘렌을 빼내기 위해 헌병단에 있는 애니에게 부탁을 하죠. 월 시나의 문을 빠져나가기 위해 헌병단의 도움이 필요해서입니다. 

 

월 시나의 스토헤스 구에서 빠져나가기로 작전을 펼치는데 아르민과 미카사, 엘렌 그리고 애니는 지하 입구로 들어섭니다. 하지만 애니는 지하로 들어가기를 거부합니다. 아르민과 엘렌은 애니에게 들어와서 증명하라고 하죠. 애내가 거인화하려고 하자 아르민은 연막탄을 쏘아 알립니다. 애니는 손가락에 낀 반지에 침으로 자신의 손가락을 찌른 후 거인화하죠. 

 

애니의 목적은 엘렌을 잡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카사와 아르민은 엘렌을 보호하며 도망을 치죠. 하지만 애니의 거인은 병사들의 공격에 잡히지만 다시 빠져나가고 그런 과정에 엘렌이 거인화하여 애니와 맞서 싸우게 됩니다. 애니는 벽 쪽으로 도망을 치고 벽을 타고 빠져나가려는데 엘렌의 거인이 애니 거인을 잡습니다.

 

정신을 잃고 미쳐 날뛰는 엘렌 거인은 애니의 목덜미를 물어뜯으려고 합니다. 애니의 거인이 엘렌의 거인과 융합하려 하자 리바이 병사장이 엘렌을 구해냅니다. 엘렌의 거인과 융합하던 애니는 자신의 몸을 경화하여 잠들어버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