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개봉예정영화 추천 총정리

 

 

2020년 5월 영화추천,
5월 개봉예정영화 총정리

 

2020년 5월 개봉예정영화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코로나로 몇몇 영화들이 개봉을 연기하여 재개봉되는 영화가 보이더군요. 4월 개봉예정영화를 소개하였던 이전 포스팅의 내용과 겹치지 않게 5월 개봉예정작들은 새로 나온 영화에 대해 총정리를 하였습니다. 2020년 5월 개봉예정 영화에서 평점이 높은 순과 제 취향이 들어가 있는 작품을 뽑았습니다. 

 

 

2020년 5월 개봉예정 영화는 모두 10가지의 다양한 장르를 뽑아봤습니다. 영화 순서는 순위와 상관이 없이 나열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뮤지컬콘서트, 공포, 로맨스 등 다양한 작품들을 보면서 5월에는 꼭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고 싶어집니다. 특히 영화관에서 봐야할 작품으로는 레미제라블을 뽑고 싶은데요. 아마 웅장한 사운드에 매료될 것 같습니다. 

 

 

■  2020년 5월 개봉예정영화 목록

 

5월 06일 : 슈팅걸스 (드라마)

5월 06일 : 프리즌 이스케이프(스릴러)

5월 13일 : 더 플랫폼(SF , 스릴러)

5월 14일 : 고양이 집사(다큐멘터리)

5월 14일 : 레지제라블 : 뮤지컬콘서트

5월 14일 : 보이콰이어(드라마)

5월 14일 : 톰보이(드라마)

5월 20일 : 안녕, 미누(다큐멘터리) 

5월 예정  : 카페 벨에포크(코미디, 로맨스)

5월 예정  : 루팡 3세 : 더 퍼스트(애니메이션)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고양이 집사

 

 

개봉예정일 : 2020. 05. 14

장르 : 다큐멘터리 (한국)

감독 : 이희섭

 

5월개봉예정영화 추천작 첫번째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이름빼고 다 주는 바이올린 가게 아저씨, 짜장면 대신 고양이 도시락 배달하는 중국집 사장님부터 급식소 만들어 주는 주민센터 사람들, 남겨질 고양이들을 걱정하며 밥을 주는 생선가게 할머니, 급식소를 제작하는 청사포 마을 청년 사업가까지! 함께 살아갈 수 있다면 모든 것을 털려도 행복한 집사들의 사랑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직장에서 돌아오는 지친 귀갓길에서, 허전한 밤 야식을 사러 나가던 골목길에서, 추위와 배고픔을 묵묵히 견뎌내는 길고양이들을 모른 척 하지 못해 사료 한 줌을 던져주던 것이 어느 새 사료 봉투와 캔을 챙겨 어두운 밤 뒷골목을 돌아다니며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챙겨주는 자발적인 고양이 집사가 되어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감독 이희섭의 연출의도는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수난을 겪어도 고양이들을 포기하지 않고 가장 낮은 곳에서 공존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느껴졌기 때문에 이 영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레미제라블 : 뮤지컬 콘서트

 

 

개봉예정일 : 2020. 05. 14

공연 : 영국

감독 : 제임스 파우웰, 장 피에르 반 데르 스푸이

주연 : 마이클 볼, 알피 보, 캐리 호프 플레처, 맷 루카스

 

5월에 개봉예정영화 중 기대작으로는 「레미제라블」이 꼽히죠.「 레미제라블」은  2019년 8월부터 16주간 런던에서 막을 올리며 전 좌석 매진이라는 경이로운 신기록을 세운 역대급 뮤지컬 콘서트 공연을 스크린으로 옮겨온 작품입니다.  빅토르 위고의 원작으로 한 레미제라블 오리지널 뮤지컬 공연을 한국의 극장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미제라블 : 뮤지컬콘서트」는 콘서트형식이다보니 웅장한 음악 위주로 집중할 수 있다는 점과 장발장 역의 알피 보, 자베르 역의 마이클 볼 이 두 배우들은 런던에서 전설적으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들의 연기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미제라블 : 뮤지컬 콘서트」가 원래 2월 26일 개봉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개봉날짜가 5월로 잡혔습니다. 5월에는 꼭 영화관에서 보고 싶은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은 한국의 뮤지컬배우 마이클 리가 레미제라블의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링크하였습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더 플랫폼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14일

장르 : SF, 스릴러 (스페인)

감독 : 갈데르 가스텔루 우루티아

주연 : 이반 마사귀, 안토니아 산 후앙, 조리온 에귈레오르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세번째 작품으로는 「더 플랫폼」입니다. 평점은 6.3으로 나왔지만 영화 소재가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 뽑았습니다. 30일마다 랜덤으로 레벨이 바뀌는 극한 생존의 수직 감옥 '플랫폼'. 최상위 레벨 0에서 아래로 내려갈 수록 음식도 인간성도 바닥이 나는데 지옥같은 감옥에서 살아남아야합니다. 

 

 

「더 플랫폼」은 제 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 미드나잇 매드니스 부문 관객상 수상을 시작으로 제 52회 시체스영화제에서는 오피셜 판타스틱 부문 최우수관객상, 최우수작품상, 최우수특수효과상, 시민 케인상까지 4관왕에 오르는 등 명확한 컨셉을 지닌 작품으로 각광받으며 영화계 새로운 띵작으로 급부상했습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안녕,  미누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장 르 : 다큐멘터리(한국)

감 독 : 지혜원

주 연 : 미누

 

고향집 뒷산 히말라야는 몰라도 '목포의 눈물' 이 애창곡인 네팔사람 '미누'.

스무 살에 한국에 와 식당일부터 봉제공장 재단사, 밴드 보컬까지 18년.

 

 

한국을 누구보다 사랑하며 청춘을 바쳤지만 11년전 강제 추방당했습니다. 네팔로 돌아가 어엿한 사업가로 성장하고도 한국이 사무치게 그립습니다. 그런 미누를 위해 옛 밴드 멤버들이 네팔에 날아와 함께 무대에 서죠. 눈에는 눈물이 맺히고, 마이크를 잡은 목장갑 손이 한없이 떨리는 미누. 꿈만 같던 공연이 끝나고 미누는 "나 이제 죽어도 좋아" 라며 환희 웃습니다.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대한민국에서 18년을 살다가 강제추방당한 미누는 조국인 네팔이 낯설고 문뜩문뜩 한국어가 튀어나오며 식탁에 김치가 없으면 서운합니다. 이처럼 타국에서 피눈물 나는 삶의 무게를 감내하면서도 미누의 한국에 대한 사랑으로 한국을 그리워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감독 지혜원은 2004년 고용허가제가 실시된 후 한국은 현재 이주노동자 60만명이 살고 있는데 이들이 자국민 우선주의, 반이민자 정책, 난민 혐오에 몸살을 앓고 있는 이주민들에게 미누의 노래가 위로가 되길 희망한다며 다큐멘터리를 연출하였습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보이콰이어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장르 : 드라마(미국)

감독 : 프랑수아 지라르

주연 : 더스틴 호프만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하는 반항아 '스텟'은 어느 날 교장 선생님의 권유로 뜻하지 않게 최고의 실력자만 모였다는 국립 소년 합창단 입학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한번도 음악 교육을 받은 적 없는 스텟의 숨겨진 재능을 엿본 단장 카르벨레는 그에게 혹독한 교육을 넘어 인생의 가르침을 전하게 됩니다. 

 

  

방황과 혼란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스텟은 그의 가르침 속에서 처음으로 꿈과 희망을 느끼고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올 봄 가장 따뜻한 희망이 울려퍼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을 포함한 8개의 지니상을 비롯해 제 7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상을 수상한 「레드 바이올린」의 프랑소와 지라르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여기에 더스틴 호프만이 국립 소년 합창단의 단장 카르벨레 역을 맡아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내보이고 「미저리」로 오스카 여우주연상을 받은 캐시 베이츠가 교장선생님 역, 조쉬 루카스가 스텟의 아빠 오웬 역으로 나와 호흡을 맞추었습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루팡 3세: 더 퍼스트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장르 : 애니메이션, 액션, 어드벤처(일본)

감독 : 야마자키 타카시

주연 : 쿠리타 칸이치, 코바야시 키요시, 나미카와 다이스케, 사와시로 미유키 등

 

세상의 운명을 바꿀 비밀이 담겨 있는 브레송 다이어리. 어느 날, 다이어리가 전시된 브레송 회고전에 '루팡 3세' 의 예고장이 날아들고, 다이어리를 노리는 비밀 조직 역시 고고학도 '레티시아' 를 이용해 이를 가로채려고 하는데 과연 루팡 3세는 브레송 다이어리를 손에 넣고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풀 수 있을까요?

 

「루팡 3세 : 더 퍼스트」는 루팡 3세가 탄생한 지 53주년을 맞아 시리즈 최초 3D 극장판으로 개봉예정입니다. 「루팡 3세 : 더퍼스트」는 세기의 보물 브레송 다이어리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도둑 루팡3세와 비밀 조직의 지상 최대 추격전을 담은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은 도라에몽 : 스탠바이미, 기생수 시리즈를 통해 일본 시각 효과의 일인자라 불리는 야마자키 다카시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이번 영화가 나오기 전 명탐정 코난 극장판 루팡3세와 명탐정 코난이 대결하는 영화의 장면입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카페 벨에포크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장 르 : 코미디, 로맨스, 멜로, 드라마(프랑스)

감 독 : 니콜라스 베도

주 연 : 다니엘 오떼유, 기욤 까네, 도리아 틸리어, 화니 아르당

 

  

1분 1초 설레며, 24시간 사랑했던 내 인생 가장 찬란했던 순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행복했던 그 때 그 모든 것이 그리워진 빅토르는 100% 고객 맞춤형 핸드메이드 시간여행의 설계자 앙투안의 초대로 하룻밤의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그의 눈 앞에 마법처럼 펼쳐진 '카페 벨에포크' 에서 빅토르는 꿈에 그리던 첫사랑과 재회하는 로맨스를 그린 영화입니다. 

 

 

「카페 벨에포크」 영화는 이전의 작품들에서 보여줬던 단순히 과거로의 여행이 아니라 핸드메이드 시간여행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입니다. 카페 벨에포크는 우리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 상황을 의뢰하면, 연출가와 배우들이 멋진 세트에서 완벽하게 핸드메이드로 연출해내는 모습을 그려줍니다. 우리 모두가 바라는 대로의 모든 것을 다시 경험할 수 있고, 꿈꿔 본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흥미를 보여줍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슈팅걸스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6일

장 르 : 드라마 (한국)

감 독 : 배효민

주 연 : 정웅인, 이비안, 정예진, 정지혜

 

"가시나들은 축구를 해도 말짱 꽝이라 그러드만!"

여자축구 레전드의 시작, 그 중심에는 단 13명의 부원으로 전국대회에서 우승한 삼례여중 축구부가 있습니다. 축구만큼은 진심인 선수들과 영원한 스승 고 김수철 감독이 써 내려간 슛-골인 통쾌 실화!

 

 

「슈팅걸스」의 곡 'Shining for you' 는 '꽃피는 봄이 오면','한 남자','가슴 아파도' 등 여러 히트곡을 작사한 조은희 작사가의 참여로 기대를 모으고, 영화 '청연','인디안 썸머' 등으로 여러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받은 미하엘 슈타우다허까지 작곡가로 참여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가수는 곽연재, 최은혜, 주은총의 시원한 음색과 명쾌한 화음은 짜릿하고 통쾌함을 줍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프로즌 이스케이프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6일

장 르 : 스릴러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감 독 : 프랜시스 아난

주 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 다니엘 웨버

 

404일의 감금, 나가야 할 문은 15개!

성공률 0%의 탈옥이 시작된다. 

 

인권운동가 '팀' 과 '스티븐' 은 억울한 판결로 투옥됩니다. 둘은 불의에 굴복하지 않고 탈출을 결심하죠. 나가야할 강철같은 문이 15개이고 그들이 가진 것은 나뭇조각으로 만든 열쇠! 지금껏 아무도 성공한 적 없는 0%의 확률 속에서 목숨을 건 단 한번의 기회를 노립니다.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 는 자유를 위해 나무로 만든 열쇠로 15개의 강철 문을 뚫고 탈출 계획을 한 이야기를 담은 실화 스릴러 영화입니다.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감옥 탈출 실화 이야기를 통해 긴장감과 눈을 뗄 수 없는 스릴감을 선사해줄만한 영화입니다.

 

 

영화 「프리즌 이스케이프」는 '해리포터' 시리즈 주인공 다니엘 래드클리프와 제작자 데이비드 바론이 다시 한번 뭉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2001년 해리포터 역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모은 배우입니다. 아직 해리포터의 얼굴이 남아 있지만  영화「프리즌 이스케이프」에서 실존 인물 '팀 젠킨' 역을 맡은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해리포터의 이미지를 벗어난 것 같습니다. 

 

 

5월개봉예정영화추천  ::  톰보이

 

 

개봉예정일 : 2020년 5월 14일

장 르 : 드라마(프랑스)

감 독 : 셀린 시아마

주 연 : 조 허란

 

새로 이사 온 아이 미카엘. 파란색을 좋아하고 끝내주는 축구 실력과 유난히 잘 어울리는 짧은 머리로 친구들을 사로잡는 그의 진짜 이름은 로레!. 눈물겹게 아름답고, 눈부시게 다정했던 10살 여름의 비밀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화스틸에서 미카엘의 강렬한 눈빛과 사랑스러운 아이 '잔', 그리고 미카엘에게 특별한 여름을 선사할 '리사' 의 모습까지 담겨 눈길을 끕니다.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감독 셀린 시아마의 초기작 「톰보이」 가 이번에 개봉예정입니다. 톰보이는 셀린 시아마 감독이 2011년 완성한 두 번째 장편 영화로 제 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테디상 수상을 비롯해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받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그는 2007년 첫 장면 「워터 릴리스」 로 칸 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에 진출했고,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으로 2019년 칸 영화제 퀴어종려상과 각본상을 수상하며 영화계에서 독보적 입지를 굳힌 감독입니다. 

 

 

 

 

 

 

2020년 4월 개봉예정영화 추천 총정리

2020년4월 영화추천, 4월 개봉예정영화 총정리 2020년 4월 앞으로 개봉예정인 영화를 몇 가지 추천해볼까합니다. 4월에 개봉되는 영화 중 평점이 높은 순대로 총정리를 해보았는데 4월에 개봉예정된 영화 중에 영..

ceduca21.tistory.com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볼만한 애니메이션 베스트 5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볼만한 애니메이션 베스트 5 일본애니메이션의 작품들은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보고 싶고 추천하고 싶은 것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아이들에게도 몇 가지 보여줬는데 너무 재밌다고 여러번 보..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