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애니메이션추천 아이가 볼만한 애니메이션 베스트 5

일본애니메이션추천,
아이가 볼만한 애니메이션 베스트 5

 

 

일본애니메이션의 작품들은 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보고 싶고 추천하고 싶은 것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아이들에게도 몇 가지 보여줬는데 너무 재밌다고 여러번 보았습니다. 넷플릭스에서도 일본애니메이션이 다양하게 올라와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럼 볼만한 일본애니메이션 작품들 베스트 5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일본애니메이션 중 유명한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벼랑 위의 포뇨」 등은 너무 잘 알려지고 많이 봐왔던 일본애니메이션이라 추천 작품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자주 접하지 못한 일본애니메이션 중에서 베스트 5를 골라봤고, 순위는 상관없이 나열하였습니다.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베스트1 ::  귀를 기울이면

 

개봉일 : 2007. 11. 22

장르 : 드라마

감독 : 콘도 요시후미

 

 

일본 지브리애니메이션 작품 중 가장 많이 보고 힐링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애니메이션도 어릴 적 감성으로 봤었던 거라 지금 다시보면 어떨까 싶었지만 그때 기분으로 다시 돌아간 것 같았습니다. 「귀를 기울이면」을 보고 그 유명한 'Contry Load' 노래를 좋아하게 되었고 지금도 자주 듣고 부르고 있지요.

 

책을 좋아하는 소녀 시즈쿠. 신기하게도 빌리는 책마다 도서 카드에 같은 이름이 있습니다. 대체 누구길래 내가 읽으려는 책을 먼저 읽은건지 궁금해합니다. 그 이름은 아마사와 세이지. 세이지는 바이올린을 만드는 장인이 되고 싶어합니다.

그런 세이지를 바라보는 시즈쿠는 자신은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죠. 이탈리아에 가서 두달간 바이올린 수습생으로 다녀오기로 한 세이지를 보고 시즈쿠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확인하기 위해 글을 써보기로 합니다. 두 달 뒤에 자신의 원석을 찾는 시즈쿠. 그들의 풋풋한 사랑이야기가 어릴 적 사랑이 생각나게 하네요.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베스트2 ::  반딧불이의 묘

 

개봉일 : 2014. 06. 19 

장르 : 전쟁, 드라마

감독 : 다카하타 이사오

 

「반딧불이의 묘」는 전쟁을 미화한 영화라고 알려져 있지만 저는 두 아이에 대해 포커스를 맞추고 싶었어요. 전쟁고아가 된 두 남매를 통해 전쟁이 얼마나 참혹하고 어린아이들이 피해를 입는지 보여주는 작품인 것 같았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두 남매가 서로 의지하며 행복해하고 희망을 가지지만 보호받지 못하는 두 남매는 결국 전쟁 속에서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죽어갑니다. 

 

14살 오빠와 4살 여동생. 두 남매는 함께여서 행복했습니다. 두 남매가 제 2차 세계대전을 겪으며 그 속에서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일본의 한 마을에 폭격기로 인한 대공습이 일어나 오빠 세이타는 부모님과 따로 만나기로 하고 여동생 세츠코를 업고 피신합니다. 결국 어머니와 집을 읽은 세이타는 먼 친척아주머니 집으로 향하는데 친척아주머니의 냉대로 산 속에 있는 방공호로 거처를 옮깁니다.

 

두 남내는 산 속 동굴에서 반딧불이를 잡아 불을 밝히고, 물고기와 개구리를 잡아먹으며 살아가는데 오빠가 여동생을 아끼고 여동생을 위해 음식을 구해주며 살아가는데....전쟁속에서 부모를 잃은 두 아이의 사랑과 아픔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 영화를 보며 한 동안 가슴이 참 아팠었다는 생각이 났습니다.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베스트3 :: 시간을 달리는 소녀 

 

장르 : 판타지, 로맨스

개봉 : 2007. 06. 14

감독 : 호소다 마모루

 

일본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1965년 츠츠이 야스타카의 소설이 발표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스테디셀러입니다. 주인공들의 성장소설의 「시간을 달리는 소녀」가 호소다 마모루 감독에 의해 40년만에 처음으로 애니메이션으로 개봉하게 되었지요. 이 애니메이션 속에서 타임리프의 비밀을 알고 있는 사람은 세 사람. 주인공 마코토와 마코토를 좋아하는 남자 치아키, 그리고 마코토의 이모입니다. 

 

주인공 소녀 마코토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할 비밀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타임리프라고 하는 능력인데 우연찮게 자신에게 생긴 능력이지요. 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 지각도 안하고 실수도 덜하게 되었지요. 친한 친구인 고스케와 치아키는 모두 남자입니다.

 

그런데 그런 마코토의 변화를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치아키로부터 고백을 받는데 예전처럼 대하고 싶어 타임리프를 이용해서 계속 과거로 되돌립니다. 마코토는 나중에야 치아키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타임리프를 마구마구 써버린 것을 후회하는데 치아키도 미래에서 온 친구였더라구요. 두 사람의 사랑은 어떻게 될까요?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베스트4 ::  너의 이름은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애니메이션

개봉일 : 2017. 01. 04

감독 : 신카이 마코토

 

「너의 이름은」이라는 애니메이션은 「별의 목소리」, 「초속5센티미터」, 「언어의 정원」 등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색채와 섬세한 언어로 남녀의 이야기를 그려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를 잇는 천재 감독이라는 수식어를 지니고 있지요. 「너의 이름은」 은 꿈 속에서 몸이 뒤바뀐 도시 소년 타키와 시골소녀 미츠하가 만난 적도 없지만 서로 사랑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면 인연과 이어진다라는 소중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로 만난 적이 없는 타키와 미츠하는 서로의 몸이 바뀌면서 낯선 가족, 낯선 친구들, 낯선 풍경들을 알아가고 서로에게 메모를 남기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서로의 메모를 확인하며 점점 친구가 되어가는데 언제부터인지 더 이상 몸이 바뀌지 않게 되자 서로 만나러 가게 됩니다. 두 사람은 반드시 만나야 할 운명이었던 것입니다. 

 

 

일본애니메이션추천 베스트5 ::  추억의 마니

 

개봉일 : 2015. 03. 19 개봉

장르 : 판타지, 드라마

감독 :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일본애니메이션 베스트 5는 「추억의 마니」입니다.  「마루 밑 아리에티」, 「메리와 마녀의 꽃」의 요네바야시 감독의 작품으로 「추억의 마니」는 섬세하게 그려낸 두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제 88회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작이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이번에 방영하게 된 「추억의 마니」는 아픔을 가지고 있는 한 소녀 안나가 천식으로 몸이 약해져 바닷가 마을에 요양을 하러 가게 됩니다. 부모 없이 입양아로 자라면서 외로움을 많이 느끼던 안나는 그 마을 습지 저택에서 외국인 소녀 마니를 만나게 되지요. 그녀는 혼자 유모와 하녀들의 보살핌으로 살아가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큰 아픔을 가진 소녀였습니다.

 

그 소녀와 친구가 되어 서로를 만나 가까워지고 둘 사이를 비밀을 약속합니다. 습지의 저택으로 이사온 사카야는 마니의 일기장을 발견하고 안나에게 보여주면서 마니의 정체가 밝혀집니다. 마지막 반전에서 설마했는데 설마가 맞아서 놀랬습니다. 

 

 

넷플릭스애니메이션추천, <너의 이름은> 줄거리결말

넷플릭스애니메이션추천, 「너의 이름은 」 줄거리결말 넷플릭스에 「너의 이름은」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추천합니다. 「너의 이름은」이라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본 사람들은 강한 울림을 느

ceduca21.tistory.com

 

일본애니메이션추천,진격의 거인1기 시즌1 다시보기(줄거리포함)

일본애니메이션추천,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 다시보기(줄거리포함) 일본애니메이션 중 진격의 거인 1기 시즌1을 본 지 거의 10년의 시간이 흐르는 동안 시즌4까지 나왔네요. 진격의 거인을 처음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