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칼국수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닭칼국수,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닭칼국수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근처 칼국수 집에서 닭칼국수를 먹어보고 반해버렸죠. 하지만 코로나로 식당에 가서 사 먹지 못해서 아쉬운대로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직접 면을 뽑고 육수도 간편하게 만들어서 가족과 함께 먹었습니다. 그럼 간편 닭칼국수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닭칼국수는 무엇보다도 닭육수를 내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집에는 닭고기가 없었고, 멸치육수 밖에 없었습니다. 갑자기 번뜩 떠오르는 건 바로 치킨스톡이었습니다. 크림스파게티나 파스타, 해물면요리를 해 먹을 때 치킨스톡을 넣어서 먹는다는 생각을 하고 치킨스톡으로 육수 맛을 내기로 하였습니다. 

 

 

닭칼국수의 면은 어떻게 할까 하다가 직접 밀가루로 칼국수면을 뽑기로 했습니다. 수제비를 몇 번 해먹은 경험이 있으시면 반죽은 쉽게 할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마트가서 칼국수면을 사서 만들어드시는게 더 편하겠죠. 저는 마트에 갈 수가 없어서 직접 만들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간편 닭칼국수 만드는 방법

 

재료 : 밀가루 , 소금, 표고버섯가루, 애호박, 당근, 양파, 홍고추, 잘라놓은 조미김, 치킨스톡, 참기름

 

 

< 칼국수면 만드는 방법>

 

1. 밀가루를 필요한만큼 볼에 부어줍니다. (밀가루는 대략 500g 정도) 

2. 소금 1/2 스푼 , 표고버섯가루 충분히 넣어줍니다. 표고버섯은 아이들 건강 때문에 넣어줬습니다.

3. 물은 대략 200ml 를 나누어 부어주면서 반죽합니다. 그리고 부족하다 싶을 때 조금씩 더 넣어주면 됩니다. 

4. 비닐을 덮어놓고 30분에서 1시간정도 휴지기간을 줍니다. 

 

 

5. 손바닥만한 크기정도 잘라내어 반죽에 밀가루를 뿌려 밀대로 돌려가며 밀어주세요. 

6. 먹기 좋은 두께로 밀어주고 반죽이 서로 붙지 않게 충분히 밀가루를 뿌려 3등분으로 접어놓습니다. 

 

 

7. 그렇게 차곡차곡 반죽을 밀어 접어서 놓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8. 밀가루가 충분히 발라줬으면 밀가루를 털었을 때 서로 붙지 않겠죠. 

 

 

< 닭육수 만드는 방법>

 

닭육수는 만드는 방법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먹을 양만큼 냄비에 부어준 후 치킨스톡 2스푼에서 3스푼을 넣어줍니다. 저는 3인분이었기 때문에 3스푼을 넣어줬습니다. 입맛에 따라 조금 더 넣으셔도 됩니다. 닭칼국수 담백한 맛이 우러나더라구요. 

 

 

< 닭칼국수 만드는 방법>

 

1. 닭육수가 끓을 동안 애호박, 당근, 양파, 홍고추를 썰어 준비합니다.

2. 닭육수가 끓으면 칼국수면에 붙은 밀가루를 털어 넣어줍니다. 그리고 썰어놓은 야채도 함께 넣어줍니다. 저는 면이 얇기 때문에 금방 익을 것 같아서 면과 함께 넣어준 것입니다. 

3. 끓으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4. 그릇에 면을 넣고 육수를 부어 부셔놓은 조미김을 올리고 참기름을 넣습니다. 

5. 잘 익은 김치와 함께 칼국수 한 그릇 뚝딱 드시면 됩니다. 

 

집에서 급하게 조달해서 만든 음식이지만 나름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가 사진에는 참기름을 넣지 않았는데 참기름과 통깨도 함께 넣어드시면 더 고소한 맛이 나겠습니다. 

 

 

▶  집에서 만든 간편음식

 

[달고나커피 아이들과 직접 만들어 먹기]

[CJ비비고 왕교자, 만두 활용법]

[집에서 치아바타 만드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