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좀비영화추천, 감동적인 카고(Cargo)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좀비영화추천,
감동적인 카고(Cargo)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좀비영화 카고(Cargo)는 두번이나 본 영화입니다. 그리고 좀비영화 카고는 저를 두 번이나 울렸던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좀비바이러스로부터 세상의 인류를 구하던 스릴러 액션 영화와는 다르게 한 가족에게 닥친 좀비바이러스로부터 내 아이를 끝까지 지키는 감동적인 부성애를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저는 이 영화를 보다보면 마지막 줄거리로 갈수록 가슴을 울리기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좀비영화 카고를 추천하겠습니다. 그리고 줄거리와 결말을 함께 보시죠. 

 

좀비영화를 좋아하지 않았던 저는 카고영화가 나왔을 때 '또 좀비영화야?' 라며 거들떠보지 않았습니다. 좀비영화는 모두 좀비바이러스가 인류를 점령하여 물어뜯고 뜯기고 싸우는 정신없는 세상에 특정소수의 영웅적인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카고는 부성애라는 신선한 느낌의 소재로 만들어진 감동적인 영화였습니다. 

 

좀비영화 카고(Cargo) 에 나오는 주인공 마틴 프리먼이 너무나 낯이 익어서 알아보았더니 셜록홈즈의 존 왓슨 박사역으로 나왔더라구요. 그리고 호빗의 주인공 빌보 베긴스 역으로도 나왔죠. 저에겐 호빗의 빌보 베긴스는 잊을 수 없는 인물입니다. 반지의 제왕부터 호빗까지 판타지를 선물한 영화니깐요. 이제 넷플릭스 좀비영화 카고(Cargo) 를 소개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좀비영화 카고 (Cargo) 소개

 

개봉년도 :  2017년

감        독 :  벤 하울링, 요란더 람크

국        가 :  오스트레일리아

출        연 :

  • 마틴 프리먼 (앤디 역) : 딸 로지 아빠
  •  수지 포터 ( 케이 역) : 딸 로지 엄마
  • 사이먼 랜더 (투미) 
  • 앤서니 헤이스(빅 카터)

 

마틴 프리먼(왼)          수지 포터(오)
사이먼 랜더(왼)          앤서니 헤이스(오)

 

결국 좀비에게 감염이 된 앤디네 가족!

선택의 길은 없습니다. 시간도 없습니다. 남은 시간은 48시간.

 

 

 

넷플릭스좀비영화 카고(Cargo) 줄거리 

 

좀비바이러스가 퍼진 세상에서 각자 살아남아야 했던  앤디네 가족. 강을 따라 몇 주동안 떠내려왔는데 식량이 세 끼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강 기슭에 또 다른 가족이 보여 반가워 인사를 했지만 총을 들고 경계를 하는 모습에 앤디는 선실로 들어갑니다. 부인 케이는 로지를 위해 육지로 가보자고 하지만 앤디는 강을 따라 목적지로 계속 가려고 합니다. 

 

 

마침 버려진 보트에서 앤디는 식량을 구해오고 앤디가 잠시 잠을 자는 사이 케이도 그 곳에 몰래 갑니다. 딸 로지의 울음소리에 깨어보니 케이가 없어 이리저리 케이를 찾습니다. 핏자국이 흘린 곳을 따라가보니 케이는 이미 좀비에게 물려 감염방지지원에서 뿌린 응급케이스를 열어 응급처치를 합니다. 

 

  

감염방지지원에서 뿌린 응급케이스에는 카운트다운시계와 좀비가 되면 바로 죽을 수 있는 커다란 침이 있습니다. 좀비를 죽일 때는 머리에 날카로운 것을 찔러야 바로 죽습니다. 좀비의 초기증상은 열, 메스꺼움, 구토, 발작이 일어납니다. 출혈이 심할수록 좀비로 빨리 변하기 때문에 환부에 지혈부터 해야합니다. 

 

 

앤디는 애써 침착하며 부인 케이와 딸 로지를 병원으로 데려가기 위해 육지에 내렸습니다. 언제 좀비가 튀어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신속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걸어갈 수 없기 때문에 버려진 차를 구합니다. 차에 기름을 넣고 있는 와중에도 어느 새 좀비가 나타나 앤디는 가족을 태우고 급히 출발합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 멈춘 다정다감한 앤디는 부인 케이에게 기분과 상태를 물어보고 로지의 기저귀를 대신 해줄려고 하지만 자신이 할 수 있다고 하죠. 케이는 차 보닛 위에서 로지의 기저귀를 갈아주다 쓰러집니다. 좀비의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케이를 태우고 앤디는 차를 운전해 숲으로 들어섭니다. 케이는 정신을 차리고 자신의 피가 끈끈한 점액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습니다. 

 

 

운전하는 앤디에게 차를 세우라며 소리를 지르고 당장 차문을 열고 나가려고 하죠. 당황한 앤디는 차를 세우고 그 틈에 케이는 달려 나갑니다. 자신이 좀비로 변해 사랑하는 앤디와 로지를 공격할까봐 겁이 났던 것이죠. 병원에 다 와 간다며 케이를 안심시키고 울고싶은 마음을 꾹 눌러참고 앤디는 다시 달립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어야하는 아픔을 내색하지 않는 앤디 너무 감동입니다. 

 

 

갑자기 길가에 나타난 좀비. 그는 원주민이고, 투미의 아빠입니다. 투미가 가장 사랑하는 아빠가 좀비로 변하자 원주민 마을을 떠나 아빠를 작은 굴속에 숨깁니다. 투미는 가끔 토끼며 뱀을 잡아 아빠에게 가져다 주죠. 그런데 투미아빠 좀비가 굴을 빠져나오게 되어 돌아다니다 앤디네 차와 마주치게 된 것입니다. 앤디는 투미아빠 좀비를 피하려다 나무에 박고 사고를 내버리죠.   

 

 

차 사고로 굵은 나뭇가지에 배를 찔린 케이. 앤디는 충격으로 정신을 잃어버리고 한참만에 로지의 울음에 깨어납니다. 피를 너무 많이 흘린 케이는 좀비로 변해있었고, 차 문에 케이가 자신의 피로 유언을 남겼습니다.

 

"Save Her!!

 

 

좀비로 변한 케이는 뒷자리에서 울고있는 로지를 달래고 있는 앤디의 팔을 물어버리죠. 결국 앤디도 함께 감염이 된 것입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려고 달렸지만 자신마저 감염되고 좀비로 변한 케이의 머리에 침을 쏘게 됩니다. 망연자실해 있는 앤디는 혼자 남을 로지를 보며 괴로워합니다. 이제 앤디 자신이 48시간이 남게되었습니다. 딸 로지를 어떻게 할까요?

 

 

우는 딸 로지를 데리고 병원을 찾아 걸어갑니다. 우는 딸을 진정시키기 위해 엄마가 쓰던 향수를 뿌려줍니다. 로지는 이내 엄마의 냄새를 맡고 울음을 멈추죠. 그 때 차 사고를 낸 투미아빠 좀비가 서성입니다. 앤디는 화가나서 그를 공격하려하자 투미가 나타나 아빠를 해치지 말아 달라고 합니다. 투미는 자신의 손에 상처를 내어 아빠를 유인하며 데리고 돌아갑니다. 

 

 

끝없는 평야를 걷고 걸어 도착한 병원이 있는 작은 마을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여의사 한명뿐이죠. 그녀는 그의 상처를 소독하고 지혈을 해주지만 치료할수는 없다고 합니다. 단지 피가 나지 않고 다른 사람들 눈에 띄지 않게 상처를 숨기게 해줍니다. 이제 46시간이 남았습니다. 하루밤을 보내고 여의사는 사진 한장을 주며 앤디에게 투미 가족들을 찾아가면 로지를 받아줄 것이라 합니다. 

 

 

앤디는 병원을 떠나 군사기지로 향합니다. 좀비들이 드문드문 땅 속에 머리를 박고 있습니다. 트럭을 발견해서 가까이 가자 한 남자가 구덩이에서 총을 겨누며 자신의 차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총을 한 발 쏩니다. 앤디를 따라온 군인 좀비를 쏘아 맞춘 그 남자는 빅. 군사기지도 이미 좀비에게 당했다며 자신을 꺼내주면 앤디를 안전한 곳으로 데리고 가겠다합니다. 앤디는 빅을 구해내고 빅을 따라 갑니다. 

 

 

빅이 살고 있는 셰일가스 발전소에는 빅의 아내 레이니가 있었습니다. 레이니에게 로지를 맡기고 앤디는 빅이 하는 일에 합류하게 됩니다. 찾아간 곳은 작은 철창에 사람이 있고 주변에 좀비들이 달려들고 있습니다. 빅은 앤디에게 총을 주며 좀비를 쏘라고 하죠. 좀비를 죽이고 가까이 가보니 투미가 잡혀있었습니다. 가스때문에 함께 온 것인데 빅은 좀비를 사냥하여 귀중품을 챙겨 이 상황이 종료되었을 때를 대비해 부자가 되고 싶어하죠. 

 

 

한편 집에서 로지를 보던 레이니는 로지의 옷에 좀비의 액체가 묻어있는 것을 보고 놀라워합니다. 일을 마치고 온 앤디에게 레이니는 로지를 씻겨 재웠다고 하죠. 밤이 되자 점점 손이 떨리고 언제 좀비로 변할지 몰라 두려워합니다. 빅과 레이니가 잠든 방에 있는 로지에게 키스를 하고 혼자 밖으로 나옵니다. 사랑하는 부인 레이니를 생각하며 침을 머리에 대고 죽으려고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런 그를 따라 나온 레이니는 그러지 말라고 하며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합니다. 앤디는 거절하죠. 레이니는 빅이 자신의 남편이 아니며 자신의 남편과 동료들을 발전소에 가둬 죽게 내버려뒀답니다. 앤디에게 자신이 로지를 키워주겠다고 합니다. 빅이 총을 들고 몰래 따라와 두 사람이 하는 얘기를 듣고 앤디를 가격하여 기절시킵니다. 

 

 

눈을 떠 보니 투미가 잡힌 철장 속이었습니다. 투미와 힘을 합하여 철창을 빠져나와 로지를 찾으러 옵니다. 잠자는 레이니를 깨우고 로지와 총, 열쇠를 들고 나오는데 빅이 총을 들고 따라 옵니다. 도망가는 앤디를 향해 총을 쏘자 레이니는 그들을 막아서며 대신 총을 맞죠. 투미와 앤디는 급히 숲 속 투미의 동굴에 숨습니다. 빅은 화를 내며 쫓아오지만 이내 다시 차를 몰고 돌아갑니다. 

 

 

동굴에서 밤을 지내는데 앤디가 다시 이상증세를 일으킵니다. 투미는 그가 좀비가 되어가는 것을 보고 로지를 보호합니다. 앤디는 강가에 사는 가족들에게 로지를 맡기려고 투미에게 길을 가르쳐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척척박사를 찾아야 한답니다. 척척박사가 좀비로 변한 아빠가 앤디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죠.

 

 

빅의 철창에 갇힌 척척박사가 도망간 것을 알고 아빠를 찾으러 가지만 좀비사냥꾼(원주민)들이 투미아빠를 죽이고 높은 나무에 묻어 장례를 치릅니다. 망연자실한 투미는 돌로 자신의 머리를 치며 피를 흘립니다. 아빠를 살릴 수 있다는 희망이 사라져버린 것이죠. 

 

 

 

시간이 얼마남지 않은 앤디는 급한 마음에 투미를 두고 강가로 가려고 하지만 이내 쓰려집니다. 로지의 울음소리가 들리자 투미는 다시 정신차리고 앤디를 따라나섭니다. 강가에 도착한 앤디는 아무도 없는 캠핑카로 가서 투미의 상처를 치료해주고 그 가족을 찾으러 주변을 둘러봅니다.

 

 

땅을 파고 있는 강가 가족의 아빠는 앤디를 보자마자 캠핑카를 가지라고 하며 다가오는데 그도 이미 좀비에게 당했습니다. 그도 그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 가족을 총으로 쏘아 땅에 묻고 자신도 죽을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러면서 앤디에게 총알이 6개 남았다며 나머지 두 발을 챙기라고 합니다. 앤디는 그 곳을 떠나오는데 세발의 총성이 울려퍼져 뒤 돌아보니 그가 따라오며 자신의 머리에 총 한 발을 쏘고 쓰러집니다. 앤디에게 자신의 총을 건네주기 위해서죠.

 

 

투미는 캠핑카에서 앤디의 물건을 확인하던 중 사진 한 장을 보게 됩니다. 병원에서 의사가 준 사진이죠. 그 사진이 병원 의사가 준 것을 알고 투미는 자신을 추적하는 좀비사냥꾼 엄마를 따돌리기 위해 신발에 나뭇잎을 붙여둔 것을 모두 떼어냅니다. 이제 집으로 돌아갈 때라고 생각한 것이죠. 

 

 

앤디에게 집으로 가자고 합니다. 근처 연기가 피어오르는 곳을 가리키며 저 곳을 가면 가족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철길을 따라 가다보니 터널이 나옵니다. 그 터널의 끝에서 빅이 기다리고 있죠. 원주민 마을로 가는 통로라 생각해서 내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결국 빅과 앤디가 싸우던 중 앤디는 빅을 쏘고 투미는 머리를 다쳐 정신을 잃습니다. 정신을 차려 로지를 찾는데 빅이 로지를 안고 있습니다. 빅은 자신에게서 모든 걸 빼앗은 앤디에게 자신도 빼앗을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빅은 차마 그럴 수 없는지 로지를 돌려주죠. 마음 속까지 나쁜 인간은 아니었나봅니다. 

 

 

넷플릭스좀비영화 카고의 결말

 

머리를 다친 투미를 이끌고 로지를 업고 평야를 걸어오며 투미에게 정신차리라고 합니다. 얼마남지 않은 앤디는 투미를 끌어안으며 최선을 다합니다. 시간시간 자신의 몸이 급속도로 좀비가 되어감을 느낄 때마다 로지를 투미에게 맡기고 멀찍히 떨어져 고통을 감수합니다. 이제 좀비의 마지막 단계인 눈과 코, 잎에서 점액질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길가에 버려진 동물 내장을 볼 때 자신이 이끌려가는 것을 보고 막대기에 내장을 묶습니다. 그리고 투미에게 말합니다. 

 

  

"이건 신경쓰지마."

"엄마가 만든 스파게티라고 생각해"

"로지를 보살펴 줘. 이제 아저씨는 끝이야"

"날 위해 로지를 보살펴 줄거지.'미타'?"

 

미타는 원주민 언어로 친구라는 뜻입니다. 투미는 약속을 합니다. 그리고 앤디는 마지막을 준비합니다.

 

 

응급케이스에서 손을 묶을 수 있는 끈을 꺼내 자신의 손을 압박하고 투미를 등에 태우고 한발한발 나아갑니다. 투미는 내장이 묶인 막내기를 앤디 앞으로 빼 방향을 가르킵니다. 앤디는 내장 냄새가 나는 방향대로 움직입니다. 근처 숲에서는 좀비된 사람들을 찔러 불로 태워버리는 의식을 치르고 있지요. 사냥을 마친 사냥꾼들이 돌아가려는 때 휘파람 소리가 들립니다.

 

 

투미엄마는 투미의 휘파람 소리임을 알고 돌아섭니다. 하얀 연기 속에서 흐릿한 그림자가 보입니다. 느릿느릿 걸어오는 형체에 사냥꾼이 공격하려고 하지만 투미엄마는 제지합니다. 점점 뚜렷해지는 형체에 투미가 있음을 알고 엄마는 투미를 안습니다. 사냥꾼은 좀비된 앤디에게 창을 겨누지만 투미가 손으로 막습니다. 좀비로 변한 친구의 영혼은 아직 살아있음을 느끼죠.

 

 

투미는 사랑하는 부인이 쓰던 향수를 좀비된 앤디에게 뿌려주며 팔짱을 끼고 손을 잡습니다. 친구의 마지막 가는길을 함께 하고 싶은가봅니다. 그러고는 고갯짓을 해서 사냥꾼에게 죽이라합니다. 로지와 투미, 그리고 사냥꾼들은 원주민들이 사는 마을로 들어옵니다. 그 곳은 세상과는 단절된 곳이죠. 그들은 예쁜 로지를 반기면서 윗옷이 벗겨진 부분에 새겨진 메세지를 봅니다. 로지를 맡아주는 원주민에게  남겨진 앤디의 마지막 인사.

 

"THANK YOU!!" 

 

 

▶  넷플릭스영화추천 .. 관련 글

 

[넷플릭스 영화추천, 나의 마더 줄거리 결말]

[영화 감기, 우한폐렴과 비슷한 바이러스영화]

[인생영화추천 오베라는 남자 감상후기]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베스트 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