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숙소, 가족여행은 용장한옥펜션추천

경주여행숙소,
가족여행은 용장한옥펜션추천

 

 

가족들과 함께 경주여행을 가기 위해 숙소를 알아보다가 멋진 한옥펜션을 발견했습니다. 이름은 경주 용장한옥펜션인데 굉장히 널직하고 깔끔해서 즐겁게 가족여행을 즐기다 올 수 있었어요. 경주여행은 자주 갔었지만 대가족여행은 처음이었어요. 그래서 숙소가 굉장히 중요했답니다. 이번 경주여행 숙소는 용장한옥펜션으로 추천할께요. 

안동에서 출발하는 저는 아침에 날씨가 흐렸어요. 오랜만에 가족여행인데 흐리고 안개가 자욱하니 끼여 기분이 조금 다운되었어요.  창원, 부산, 울산에서 모여드는 가족들은 안동에서 내려오는 저희들을 걱정해주셨지만 무사히 경주에 도착했습니다. 주말에는 특히 경주IC 에서 차가 엄청 막힌다는 것을 알고 서둘렀더니 다행히 막히는 시간은 아니었어요. 

경주에 도착해서 보니 날씨가 쾌청했어요. 하루종일 흐릴거라 걱정했는데 그런 염려는 벌써 사라져버렸네요. 이번 경주여행은 맑음으로 즐거운 가족여행이 될 것 같네요. 용장한옥펜션에 도착해서 보니 마당이 굉장히 넓었어요. 푸른 하늘에 넓디넓은 잔디마당을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하네요.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으니 말이죠. 

용장한옥펜션의 객실정보

한옥으로 되어있고, 가족실, 침대방, 온돌방,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등 고루 갖춰져있고, 단체도 이용할 수 있는 방이 있습니다. 입실이 3시부터이고 퇴실은 11시랍니다. 저희는 짐을 모두 객실로 옮겼어요. 넓고 깨끗하니 좋았어요. 가족들이 먹을 음식과 물, 그리고 아이들 간식거리를 정리하느라 오자마자 바빴습니다. 

저희는 금오동 101호이고 1층에 있어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으니 가족손님들은 1층으로 배정해주네요. 2층에 올라가서 베란다에서 펜션 전경을 보고 싶었는데 1층이라 아쉽네요. 

창문이 2중으로 되어 있어요. 바깥은 샤시로 되어 있고, 방 안쪽에는 한지로 된 창이었어요. 괜히 구멍날까 조심스럽게 문을 열었답니다. 현관에서 들어오면 바로 화장실이고, 왼쪽이 거실과 주방, 오른쪽이 작은 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방딸린 큰 방은 큰 아이들과 어른들이 사용했고, 작은 방은 작은 아이들이 잠자는 곳으로 사용했습니다. 사실 작은 방은 아이들의 놀이터였답니다. 1층이어서 정말 다행이었다 생각했어요. 안그랬으면 아마 저희 쫓겨났을지도 몰라요. 

작은 방에 이불과 베개가 있는데 넉넉히 포개져 있고, 방은 따뜻했어요.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라 거실에 있는 난방온도조절기로 미리 적당한 온도로 설정해 놓아야해요. 

거실에 충분한 수건과 드라이기, 그리고 욕실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그리고 일회용 치약이 갖춰져 있었어요. 수건은 11명의 가족들이 다 쓰지도 못할 정도로 넉넉히 쌓여있어요. 

냉장고와 주방기기 등이 있으니 가족 수가 많은 경우 일회용 접시와 그릇은 필요할 것 같더라구요. 쓰레기는 분리수거해야 한다는 건 모두 아실거구요. 

Cafe 해목이 있고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이 곳 '안내' 라고 적힌 곳으로 오시면 되요. 체크 아웃할 때 주인이 안 계시길래 카드는 데스크에 올려놓고 왔어요. 

용장한옥펜션에 해가 지자 조명이 켜졌어요. 분위기가 너무 은은하고 너무 예쁘더라구요. 숙소 바로 앞 벤치에 앉아서 고기를 구워 먹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아직은 날씨가 추워지지 않아서인지 다들 옹기종기 모여 앉아 술 한잔 하시던데 부러웠어요. 저희들은 아이들 때문에 숙소 안에서 햇반이랑 쭈꾸미 볶음 먹었어요. 아이들이 좀 큰 다음에는 바베큐장에서 모여 먹었으면 좋겠네요. 

신축 건물쪽에 작은 간이 건물이 바베큐 장이에요. 조금 더 어두워지니 사람들이 고기를 구워먹었지만 저희는 패쓰해야죠. 대신 숙소 마당 잔디에서 아이들이 열심히 뛰어놀았어요. 안압지에서 사온 연으로 저녁 먹고나서 뛰어다니는 모습을 보니 숙소를 잘 정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홈페이지 참조

수영장이 꽤 크네요. 여름에도 이 곳에 가족여행을 또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숙소 예약이 따로 없더라도 방갈로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용장한옥펜션 체험후기

장점

  1. 한옥이라서 정감이 간다. 
  2. 온돌방이라서 따뜻하다.
  3. 이불상태와 숙소내부가 깔끔하다. 
  4. 넓은 잔디마당에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어서 좋다. 
  5. 넓은 주차장이 있다.
  6. 수영장에 방갈로가 있어서 좋다. 
  7. 퇴실 후 주차해놓은 뒤 몇 시간 다른 일정을 보고와도 괜찮다.

 

단점

  1. 온수 조절이 어렵다. 뜨거운 물이거나 차갑다.
  2. 매트를 펼때 구겨져 있어서 잘 펴서 누워야 한다. 
  3. 베개가 옛날식 베개라 딱딱하다.
  4. 베개가 민감하신분은 챙겨가시기 바래요.
  5. 경주 시내와 조금 떨어져 있다. 

 

이번 경주여행에서 숙소가 만족스러웠어요. 가족들과 함께 경주여행을 할 계획이시라면 한번쯤 용장한옥펜션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주시내까지는 10분에서 15분정도 걸려요. 경주 IC 에서도 10분 내외 거리니깐 이동이 편하실거에요. 단, 근처 편의점을 보지 못한 것 같아요. 미리 먹을 것을 챙겨오던가 아니면 경주시내 구경하실 때 마트에 들러서 준비해오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