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의하루일상 #1, 아이의 즐거운 외출

 

 

주부의하루일상 #1, 아이의 즐거운 외출

"아이가 좋아하는 것 해주기"

 

주부의하루일상 중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들은 많아요. 특히나 주말에는 아이와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들도 많았지만 저에게도 주말이라 몸이 아는지 움직이질 않네요. 매주 토요일은 항상 큰 아이 스케쥴대로 움직이다보니 작은 아이와의 시간을 많이 갖지 못해 거의 방치(?) 하다시피 집에 놔두곤 했었지요. 이번 주 일요일은 꼭 작은 아이와 함께 할 것이라 다짐했답니다. 

 

주부의하루일상 : 아이의 즐거움 1

사실 그림을 좋아하는 작은 아이에게 미술전시회를 자주 보여주고 싶은데 아이가 좋아할만한 전시회가 자주 열리지 않아 오매불망 기다리기만 했었죠.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하비에르마틴 작품을 보여주고 싶어서 같이 갔답니다. 

하비에르마틴 작품을 보는 아이는 이해하기 힘든 작품들이죠. 잘 꾸며진 여자 어른의 사진 속에 눈을 네온사인으로 가리거나 페인트로 눈을 가리고, 사진 속 인물들의 얼굴들이 오려져 코와 입만 보이고 있으니깐요. 

실제 네온사인 상자 속에 아이의 눈을 가리고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키가 작아서 작품으로서는 실패했어요. 하지만 아이에겐 좋은 추거이 되겠지요. 이번 전시회에서 그림뿐 아니라 다양한 재료로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는 것만으로 만족하기로 했어요. 

3층에 있는 갤러리로 갔더니 송인영 작가의 「아름다운 한지 그림전」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  곳 입구에 작가 선생님이 직접 계셨는데 사진을 찍지 말아달라고 하셔서 눈으로 열심히 작품을 보고 왔답니다. 그림뿐 아니라 콘솔, 상자함, 테이블 등에 한지로 작품을 만들어놨더라구요. 사실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작품이었어요. 

 

주부의하루일상 : 아이의 즐거움 2

 

점심 시간이 되어 배고픈 아이가 먹고 싶다던 감자튀김. 버거는 필요없고 오직 감자튀김을 좋아하는 작은 아이. 그래서 버거와 감자튀김이 맛있는 「말콥버거」 집을 찾아갔지만 만원이라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가까운 「버거킹」 으로 갔어요. 

엄마는 "트리플머쉬룸X 버거 세트". 아이는 "통새우와퍼세트" 를 주문했어요. 아이는 앉자마자 콜라마시고 케찹을 짜놓고 감자튀김을 먹기 시작하네요. 버거는 관심도 없는 감자튀김 매니아. 

아이스크림도 사달라고 하는 거 버거를 먹고나면 사주겠다고 설득해서 겨우 버거를 먹이는데 야채는 다 빼네요. 이런~ 

 

주부의하루일상 : 아이의 즐거움 3

점심을 해결하고 버거킹 맞은 편에 있는 작은 아이스크림 가게. 「아차가 ACHAGA」 젤라또와 샤벳 등의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 

이 곳에는 찾는 손님들이 많았어요. 버거를 먹고 있는 내내 지켜봤더니 지나가던 가족들, 연인들, 친구들 모두 그냥 지나치지 않는 집이었어요. 그렇다면 이 가게는 무조건 맛있다라는 분명한 진리를 깨달았어요.

아이는 "산딸기 쌰베트" "망고" 맛을 선택했고, 나는 "진한초코" 를 주문해서 먹었어요. 초코 위에 하얀 아이스크림은 가게 주인이 맛보고 싶은 거 고르라고 하셨는데 제가 잘 모르겠다고 했어요. 그랬더니 쌀맛이 맛있다고 추천해주시면서 저렇게 얹어주시네요. 쌀맛이 별로일거라 생각했는데 고소하고 달콤한 것이 쌀맛으로 선택할 걸 하고 후회될만큼 맛있었어요.

 

주부의하루일상 : 아이의 즐거움 4

작은 아이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오늘 너무 재미있었다고 해요. 아이와 함께 차 안에서 즐겁게 들었던 노래도 함께 링크할께요. 아이가 원래 차 안에서 노래를 듣기 싫어했는데 이 영상을 보더니 계속 반복해서 들었어요. 너무 멋있다네요. Imagine Dragon 의 곡 "Believer" 를 리메이크한 곡이에요. 멋진 노래에요. 들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FUQheX3PSnY&list=RDFUQheX3PSnY&start_radio=1

 

주부의하루일상 중 아이와 함께 한 시간들이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오늘 아이가 한 말 중 가장 중요한 말을 해줬어요. 바깥에 이렇게 즐거운 것이 많은지 몰랐어요라고요.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전시하고 있는 "하비에르마틴" 의 작품을 구경하고 싶으시면 아래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하비에르마틴 : 보이지않는"

https://ceduca21.tistory.com/16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