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밀크티 사용후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우자

천재교육 밀크티 사용후기,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키우자

 

 

천재교육 밀크티 학습은 첫 아이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천재교육 해법스터디를 시작해서 초등학교 6학년 때 밀크티로 변경하였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천재교육 밀크티로 학습을 시작하면서 아이가 스스로 책상에 앉아서 강의를 듣고 문제를 풀었고 국어, 수학의 기본기를 다지게 되었다. 큰 아이의 좋은 영향으로 작은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서 함께 밀크티학습을 시키고 있다. 

 

처음 시작화면에 밀크티와 관련된 앱이 왼쪽에 정렬이 되어 있다. 초등과 중등으로 나뉘어 있는데 중등은 컴퓨터 천재교육밀크티 사이트로 들어가서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오늘은 초등학생 밀크티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 오늘의 학습 화면 》

밀크티에 로그인을 하면 나오는 화면이 "오늘의 학습" 이다. 매일매일 하루해야 할 학습량이 나온다. 토요일, 일요일은 자율학습의 날이라해서 학습일정이 없다. 

 

.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수학과정 중 세 수의 뺄셈에 대한 내용이다. 초등학교 1학년이 딱딱한 수학의 느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아기자기한 이미지와 캐릭터들이 재미있게 수학문제를 풀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리고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숫자의 개념을 익힐 수 있게 직접 스크린 터치하여 뺄셈과정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오늘의 학습 ≫ 오른쪽 상단 위 '밀크T 캘린더' 를 선택하면 위 화면이 나와서 한달 학습진도를 확인할 수 있다. 회색은 모든 학습량을 채운 것이고 분홍색은 진행 중이다. 초록색은 시작하지 않은 학습으로 표시가 된다.  추석에는 하지 못해 초록색이 많은 편이다. 아직 1학년이라 100% 완료시킬 생각은 없었다. 

 

밀크티 선생님과 전화코칭하는 시간에 알려준 '학습 계획 세우기' 이다. 시간과 목표상을 선택을 하는데 아이에게 물어보니 욕심은 있어서 최우수상을 받겠다고 한다. 선생님께선 '우수상' 을 목표하는게 어떨까? 라고 물으셨는데 아이는 최우수상을 선택을 한다. 목표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원하는 시간을 정해서 하는데 아이는 7시부터 하겠다고 설정을 했다. 

 

여기까지가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들일 수 있는 하루하루 학습량과 학습계획, 그리고 학습진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음은 '전체메뉴' 를 선택하면 과목별 학교공부, 실력평가, 1:1 첨삭과외, 수준별 수학, 수준별 영어, 특별학습, AI 학습관 등의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메뉴는 수준별 수학 중 'FunFun 연산게임' '3분 쿡쿡 연산' 을 자주 하였고 AI 학습관에 '코딩모험' 을 너무 좋아했다. 

 

담임 선생님이 쪽지로 보내주신 10월 추천도서를 읽고 쪽지로 보내면 상을 주신다. 한달 학습을 완료하거나 미션수행하면 CUP (상) 을 받는데 30개 또는 50개씩 받는다. 이것으로 밀크티 콘텐츠중 게임할 수 있는 하트를 구매할 수 있고 간식을 살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캐쉬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아이가 CUP 을 받아 이곳에서 학습게임을 한다. 특히 '수학 놀이터' 를 시작하고 모든 단계를 끝내버렸다. 처음에는 수 개념을 익히는데 어려웠지만 성취감이 있는지 계속 했었다. 그 외 'Go! Brain ' 도 좋아했다. 이것을 보면 아이가 수학에 관련된 콘텐츠를 더 좋아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천재교육 밀크티 사용 후 장점

  •  매일매일 내가 학습을 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있어서 좋다.
  • 아이가 스스로 밀크티에 직접 들어가서 놀이를 한다. 
  • 학습게임에 쓸 수 있는 CUP 을 받기 위해 스스로 학습을 한다.
  • 엄마가 옆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코칭해줄 필요가 없다.(1학년 2학기부터)
  • 좋아하는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 큰 아이와 작은 아이를 동시에 시키니 가격은 저렴하다. 

천재교육 밀크티 사용 후 단점

  • 처음에는 아이가 부담스러워했다.
  • 처음에는 엄마가 처음부터 끝까지 코칭해줘야했다. 
  • 기계 값이 포함되고 약정이 있어서 머뭇거렸지만 위약금이 없어서 시작했다.

 

 

《 재밌는 이야기 동영상 》

초등학교 1학년 첫 시작부터 하였으니 아이가 학습에 대해 부담스러워 했다. 하지만 학습게임을 통해 재미를 느꼈고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CUP(상)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기 시작하면서 스스로 오늘 학습량을 채울려고 하는 모습이 보였다. 그리고 그 후 밀크티 캘린더를 이용해 아이에게 얼마만큼 학습을 했는지 보여주니 회색이 많은 달에는 뿌듯해하고 회색이 적고 초록색이 많은 달에는 다음에 더 해야겠다고 말을 한다. 하지만 1학년이라 금세 잊어버리기도 한다. 

 

학습에는 절대 부담을 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자기주도학습의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학습을 한 만큼의 보상이 필요하고 칭찬과 동기부여를 적절히 해주면서 아이가 학습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