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 및 알람설정

   Life Info ::

네이버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하기 및 알람 설정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였지만 곳곳에서 델타 변이 바이러스 뉴스로 인해 불안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직 차례가 되지 않아 언제쯤 백신을 접종할 수 있을까 하며 기다렸는데요. 내 차례가 아닌데도 백신 접종했다는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우리동네 병원에서 잔여백신이 있으면 선착순으로 접종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디서 예약을 해야 하나 궁금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이렇게 네이버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과 또 다른 방법은 백신 접종하는 병의원에 직접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하고 예약을 걸어두는 것입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하기를 하고 대기하는 동안 잔여백신이 있는지 알려주는 알람 기능도 있습니다. 그럼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과 알람기능 설정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예약방법 설정에 앞서 바로 예약하기 기능으로 가시는 분은 아래 링크로 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우리동네 잔여백신 예약하기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후 검색란에 "우리동네 잔여백신" 입력하여 조회를 합니다. 그러면 내 주변 백신 찾아 당일 신청 및 바로 접종할 수 있는 예약기능이 나타납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내 위치를 찾아 주변 병의원 잔여백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가 나타납니다. 대부분 대기상태인데요. 가까운 병의원을 미리 선점해두어 잔여백신이 있는지 주기적으로 체크를 해봐야겠습니다.  

내가 백신 접종할 병의원을 선택하면 아래 병의원 이름과 주소, 그리고 접종시간 정보가 나타나며 "접종 예약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예약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잔여백신이 없어 대기 중일 경우 예약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버튼에 알림 신청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스마트폰으로 진행 중이시면 간편하게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Q. 백신 종류를 선택할 수 있나요?


2021년 7월 5일부터 화이자 백신의 잔여량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잔여백신이 있으면 당일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예약한 후 해당 병의원에 문의하여 접종시간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Q. 누구나 예약할 수 있나요?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 종류에 따라 접종 나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하기 및 알림 신청하기를 통해서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정책에 따라 화이자, 모더나 백신의 경우 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잔여백신 신청 후 1차 접종을 마쳤으면 2차 접종은?


백신 종류에 따라 1차 접종 후 2차 접종 간격에 차이가 있으므로 질병관리청 1339 또는 1차 접종한 병의원으로 문의를 해서 2차 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1.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마쳤다면 병의원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병의원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을 완료해야 합니다. 
  2. 화이자 1차 접종을 마쳤다면 병의원에서 예방접종 등록과 동시에 3주 후 동일한 병의원에서 도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을 완료해야 합니다. 
  3. 단, 2차 접종 일정 및 병의원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에서 2차 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전부터 변경이 가능합니다. 

 

Q. 여러 접종기관에 잔여백신 예약 신청해도 되나요?


 예약신청을 여러 번 해도 되지만 예약이 성공한 병의원이 있으면 한 번만 가능합니다. 

 

Q. 예약이 확정되면 언제 방문해야 하나요?


예약신청이 확정되면 해당 병의원에 문의를 하여 접종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늦어도 병의원 운영 종료까지는 가야 합니다.

 

Q. 예약한 잔여백신 접종을 취소할 수 있나요?


반드시 예약한 날짜에 시간 내에 예방접종을 하셔야 하지만 혹시나 불가피한 사유로 병의원에 방문할 수 없다면 해당 병의원에 전화를 해서 예약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예약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았다면 그 대상자는 잔여백신을 통한 당일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예약방법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예약 (네이버 인증서 발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