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음양사:청아집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영화
「음양사 : 청아 집」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영화 음양사:청아집은 일본 영화 음양사를 리메이크한 중국 판타지 영화입니다. 중국영화답게 초반부터 영상미가 돋보였고 조우정과 등륜의 브로맨스가 극의 분위기를 이끌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원작 음양사보단 중국판 음양사가 시각적으로나 스토리로나 더 재미가 있었습니다. 

영화 음양사는 일본의 유메마쿠라 바쿠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음양사는 감독 궈찡밍의 표절사건으로 개봉이 되지 않게 되었고 지금의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음양사에 보여준 아름다운 CG는 한국팀이 참여를 했다고 하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영화 음양사에 나오는 주문을 외우는 장면은 마치 닥터스트레인지에서 나오는 주문과 비슷하게 노란빛의 둥근모양에 기하하적인 무늬와 그 구멍속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것이 똑 닮았습니다. 궈징밍 감독의 영화를 보면 어디서 본 듯한 요소들이 가끔 보입니다. 

영화 음양사에서 가장 눈에 띄였던 것은 한국의 미와는 다른 동양의 아름다움과 중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어두운 밤에 켜진 등이 중국의 한 마을을 밝히고 있는 장면이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에서 센이 저승의 세계 건너간 마녀가 사는 마을의 풍경이 생각나네요. 그리고 장평공주의 화려한 왕실 차림새가 돋보였습니다. 

영화 음양사에 출연한 배우들 중 공주를 연기한 왕자문의 눈물씬이 기억에 많이 남았습니다. 60년동안 가슴에 묻어둔 사랑을 한순간에 눈에 눈물이 맺히는 장면을 표현하고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보며 오열하는 장면에서 왕자문의 연기력에 매료되었습니다.

[영화 음양사 소개]


출시 : 2021. 02. 05

장르 : 액션, 모험, SF, 판타지

감독 : 궈찡밍

출연 : 조우정, 등륜, 왕탁, 왕자문

"인간과 요괴가 공존하는 세상. 봉인된 요물이 깨어나고, 법사들이 하나씩 사라진다. 괴이한 일이 끊이지 않는 천도성. 음과 양의 균형이 삼라만상의 이치니 바야흐로 음양사가 활약할 시대가 왔도다."

 

[영화 음양사 등장인물]


조우정

1. 청명 법사

청명 역의 조우정. 음양사에서 수련하며 컸지만 수호주문을 익히지 못한 청명은 겨우 순간이동 주문만 익혀서 위기에서 벗어납니다. 여우 요괴 어머니에게서 태어났다는 소문이 있어서인지 청명은 요괴를 하나의 인격으로 여기며 편견없이 대한다. 

등륜

2. 박아 대인

박아대인 역의 등륜. 요괴에게 어머니를 잃어서 요괴라면 어떻게 해서든 없애는 것이 가장 중요한 박아는 청명을 만난 후 그를 도와 수호신이 됩니다. 

왕탁

2. 충행 사부/ 학수월대인

음양사의 사부와 학수월대인으로 1인 2역을 담당한 왕탁. 청명을 어릴 적부터 키웠고 마지막엔 청명을 구하다 죽게 됩니다. 그에겐 사랑하는 여인이 있는데 그녀의 이름을 붙인 반월검을 청명에게 건네주며 대신 전해주라 합니다. 그리고 수호신을 그녀에게 보내는데 수호신이 바로 학수월대인이죠. 수호신의 사명으로 공주를 영원히 지켜주려 합니다. 

6. 장평 공주/ 여황

장평공주 역의 왕자문. 재앙의 뱀을 자신의 몸에 숨긴 채 불멸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공주는 충행사부와 과거에 인연을 맺어 그를 잊지 못하자 수호신은 충행의 모습으로 변신하여 공주를 지켜주고 있습니다. 장평공주가 가진 첫 이름이 바로 방월.

5. 아롱 법사

아롱법사 역의 춘하. 법사 중 한명으로 공주와 학수월대인의 관계를 알게 되면서 비밀을 파헤치다 죽음을 당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영화 음양사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영화 음양사 줄거리]


"이 세상에 네 목숨을 바쳐 지키고 싶은 사람이 있느냐?"

어린 청명은 사부에게 수호주문을 수련 받던 중 잘 되지 않자 사부는 이 말을 청명에게 합니다. 청명에게 목숨을 바쳐 지키고 싶은 사람은 어머니이죠. 하지만 어른으로 성장한 청명은 수호 주문을 익히지 못하고 사부는 다시 한번 더 물어보지만 답을 못합니다. 

사부는 청명에게 자신은 지키고 싶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평생 가슴에 묻어둔 사랑하는 여인이지요. 수호주문은 음양사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강력한 기술입니다. 공격 주문만 익히고 수호 주문을 익히지 않는다면 적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음양사라면 수호 주문을 반드시 익혀야 합니다. 

음양사에 재앙의 뱀이 나타나고 사부는 자신의 수호신 설천구, 금령자, 광화사를 소환하여 뱀에게 맞서 싸우며 수호문을 외우지만 청명만 못하고 서 있자 사부가 대신 수호문으로 제자 청명을 보호하고 재앙의 뱀의 독 공격에 맞아 쓰러집니다. 

사부는 마지막으로 청명에게 뱀의 실체를 얘기해 주며 천도성으로 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보관하고 있던 방월검을 주며 천도성으로 가 대신 전해주라는 당부도 합니다. 천도성엔 뱀의 실체를 숨긴 자가 있고 천도성 주위로 청룡, 주작, 백호, 현무의 조각상이 뱀을 봉인하고 있습니다. 각 문파에서 재앙의 뱀을 봉인하기 위해 법사들이 천도성으로 모입니다. 

천도에 도착한 청명과 박아는 비파를 훔친 요괴의 기운을 느껴 달려갔다가 만나게 됩니다. 청명은 요괴에게도 감정이 있고 악의가 없으니 용서해 달라는데 박의대인은 절대 그럴 수 없다며 요괴를 해치려합니다. 그러다 청명과 박아는 서로 싸우다 청명이 순간 이동하며 사라지죠. 그리고 그 요괴는 고맙다며 청명의 수호신이 되겠다고 합니다. 

 

천도성에서 또 만난 청명과 박아대인. 제천의식을 두고 사방에서 온 아롱법사, 그리고 학수월대인을 만나게 되고 장평공주가 이들을 맞이합니다. 그런데 또 다른 홍약법사가 밤새 머리요괴의 공격에 죽어 있었고 이들 중 누군가의 소행으로 보여집니다.

아롱법사가 가져온 올챙이들이 청명을 요괴로 지목하자 박아대인이 청명의 결백을 주장하고 청명에게 향하던 올챙이가 방향을 틀어 장평공주로 몰려들면서 청명은 여황에게 신임을 받는 공주를 의심합니다. 공주는 이들에게 사흘 안에 사신을 깨워 뱀을 참살하라 명합니다. 

청명 법사, 박아대인, 아롱법사, 학수월대인은 각자 사신 조각상을 맡아 깨우는데 청명은 늘 노닥거리기만 합니다. 그런 모습에 박아대인은 화를 내지만 사실 청명은 청룡을 깨울 준비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공주 몸속에 파고든 요괴를 잡아 요괴의 혼을 청룡에게 가져가자 청룡이 깨어납니다. 

어느 날 갑자기 학수월 대인이 쳐놓은 황궁의 수호법진이 깨지게 되자 공주에게 달려가보는데 아롱법사가 쫓기고 있었습니다. 학수월대인은 아롱법사가 여황을 죽일려고 했다는 것입니다. 아롱법사는 자신의 결백을 호소했지만 박아대인은 그녀를 잡으려고 했고 청명은 그런 그녀를 보호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머리요괴가 나타나 아롱법사를 죽이는데 아롱은 청명에게 재앙의 뱀의 용기는 공주....라며 마지막 말을 남기고 숨을 거둡니다. 청명과 박아대인은 공주와 학수월 대인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학수월대인 또한 두 사람이 자신들을 의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그들인 공주의 몸에서 뱀이 깨어나면 뱀을 죽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공주의 몸에서 드디어 재앙의 뱀이 태어나 학수월대인의 몸으로 기어들어갑니다. 충행이 죽었기 때문에 충행의 수호신인 학수월대인의 몸이 죽어가기 시작했던 것이죠. 재앙의 뱀이 학수월과 합체가 되면서 힘이 막강해지며 새 생명을 얻게 됩니다. 

[넷플릭스 영화 음양사 결말]


넷플릭스에서 요즘 인기많은 음양사:청아집의 결말에 대해 잠깐 스포를 하겠습니다. 공주와 학수월대인은 재앙의 뱀과 함께 천도성을 떠나기로 합니다. 하지만 청명과 박아는 재앙의 뱀을 봉인해야 하는 임무가 있어 그들을 고이 보낼 수가 없습니다. 

사신상이 깨어나 결계를 치는데 주작이 깨어나지 못했어요. 학수월대인이 주작을 깨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박아는 청명에게 자신이 주작을 깨울테니 청명의 수호신이 되게 해달라고 합니다. 재앙의 뱀은 결국 결계를 넘지 못하고 청명이 준 방월검으로 박아는 학수월을 공격하지만 학수월은 공주를 지키기 위해 수호문으로 방어를 하죠. 

공주는 충행의 죽음을 안 이상 살아갈 이유가 없습니다. 학수월은 공주가 죽어버리자 자신이 지켜야 할 사람이 없기 때문에 수호문이 통하지 않게 되어 방월검에 맞아 죽게 됩니다. 결국 청명과 박아만 남게 되고 두 사람은 다음을 기약하며 이별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