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개봉영화 추천 10편

 

 

2020년 8월 영화,
8월 개봉영화 추천 10편

 

2020년 8월에 개봉되는 영화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액션과 공포,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개봉되었습니다. 2020년 8월의 영화 추천작 기준은 네티즌 평가가 높았고 제 기준으로 흥미롭다고 생각되는 점에서 8월 개봉영화 10편을 뽑아봤습니다. 그럼 이제 추천한 영화들을 보겠습니다. 

 

1. 블랙아웃 → 러시아 / 액션, SF

2.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한국/ 범죄,액션

3. 셰이프 오브 뮤직 프랑스 / 다큐멘터리

4. 69세 한국 / 드라마

5. 국제수사 한국 / 범죄, 액션, 드라마

6. 오케이마담 한국 / 코미디, 액션

7. 반교:디텐션 대만 / 공포

8. 남매의 여름밤 한국 / 드라마

9.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일본 / 애니메이션

10. 테넷 영국,미국 / 액션, SF

 

[8월 개봉영화추천] 블랙아웃:인베이젼어스

 

개봉일 : 2020년 8월 5일

장    르 : 액션 , SF (러시아 / 15세 이상)

감    독 : 예고르 바라노프

출    연 : 알렉세이 차도프, 피요트르 피오도로프 등

"지구의 0.5% 를 제외하고 그들이 지구를 멈췄다"

 

가까운 미래, 평화로운 도시는 갑자기 전 세계와의 통신이 두절되고 정전이 되면서 초유의 사태를 겪습니다. 도시 밖으로 한 걸음만 나가도 어떤 통신과 전기를 사용한 모든 시설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전 세계 인류의 생존 여부를 알 수 없는 상황. 사태를 파악하고 생존자를 찾기 위해 탐색에 나선 특수부대는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8월 5일에 개봉되는 영화 「블랙아웃」은 러시아 영화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스펙터클한 느낌의 액션과 SF 영화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지구를 구하는 히어로 영화는 미국 영화에서나 볼 법하였는데 러시아에서 지구를 구한다는 설정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티저 영상을 통해 본 「블랙아웃」 영화 정말 기대가 됩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개봉일 : 2020년 8월 5일

장    르 : 범죄, 액션 (한국 / 15세 이상)

감    독 : 홍원찬

출    연 :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등

"난 너와 연관된 인간들을 모두 죽일 거야"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 하지만 마지막 미션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되고 조력자 유이와 함께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는데. 한편 무자비하게 자신을 추격하는 남자가 있었으니 그는 레이. 자신의 형제가 인남이 죽였다는 것을 알게 되고 끝까지 인남을 추격합니다.

한국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하드보일드 영화답게 폭력적인 주제를 냉철하고 무감각하게 나타낸 영화입니다. 살인과 추격이라는 흔한 소재에도 불구하고 황정민과 이정재 두 배우의 연기력과 눈을 뗄 수 없을 것 같은 액션씬들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켜줄 것 같습니다.

 

 

 

「시간의 사냥」에서 본 박정민의 연기가 인상 깊었는데 이번 영화에서도 여전히 강한 캐릭터를 맡았다고 합니다. 배우 박정민이 스틸컷에는 나오지 않아 아쉽기도 합니다. 죽지 못해 살아가는 암살자 인남과 끝까지 죽이기 위해 추격하는 남자 레이의 추격전이 펼쳐지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추천합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셰이프 오브 뮤직 

 

개봉일 : 2020년 8월 13일

장    르 : 다큐멘터리(프랑스/전체)

감    독 : 파스칼 쾨노

출    연 : 알렉상드르 데스플라, 웨스 앤더슨, 자크 오디아르 등

아카데미 음악상 수상작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등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영화들을 책임진 영화 음악의 거장 '알렉상드르 데스플라'의 인생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웨스 앤더슨, 자크 오디아르, 조지 클루니 등과 함께 한 그의 음악과 영화, 그리고 사랑과 인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영화 음악들을 「셰이프 오브 뮤직」이란 영화에서 다시 들을 수 있다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 줄 만한 영화입니다. 저에게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영화를 인상 깊게 봤기 때문에 음악을 들을 때 원색적인 영화 속 장면들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69세

 

개봉일 : 2020년 8월 20일

장    르 : 드라마 (한국 / 15세 이상)

감    독 : 임선애

출    연 : 예수정, 기주봉, 김준경

"인생 그렇게 쉽게 끝나지 않아.."

 

제 얘기가 여러 사람을 불쾌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용기를 내 보는 건 아직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그저 그늘에 숨어 잊히기를 바라는 게 고작이었습니다. 봄볕에 눈물도 찬란하게 빛난다는 어느 시인의 말처럼 이제 전 어려운 고백을 시작으로 한걸음 한 걸음 햇빛으로 나아가 보려 합니다...... 심효정 69세.

 

 

 

 

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29세의 남자 간호조무사에게 치욕적인 일을 당합니다. 긴 고민 끝에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누구도 그녀의 말을 믿어주지 않지요. 피해자가 더 고통받는 세상에 효정은 아직 살아가고 있는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용기를 내 봅니다. 

8월의 영화 「 69세」는 지루한 노인의 일상을 그린 영화가 아니었습니다. 한 여인이 피해자로서 동정을 받거나 피해자의 시선에만 머무르지 않고 독립적인 인간으로서 효정이라는 여인의 삶을 그린 영화이 것 같습니다. 노년기의 성 존엄성을 존중해주지 않는 사회에서 무너지지 않고 맞서 싸워나가는 효정의 모습이 멋져 보였습니다. 효정 역을 맡은 예수정의 연기만으로도 이 영화를 꼭 봐야만 할 이유인 것 같습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국제수사

 

개봉일 : 2020년 8월

장    르 : 범죄,액션, 드라마(한국/ 15세 이상)

감    독 : 김봉한

출    연 : 곽도원, 김대명, 김희원 등

"촌구석 형사! 글로벌 국제범죄에 휘말려.."

 

필리핀으로 인생 첫 해외여행을 떠난 형사 홍병수 경장은 여행도 잠시 범죄조직 킬러 패트릭의 셋업 범죄에 휘말려 살인 용의자가 됩니다. 누명을 벗기 위해 현지 가이드이자 고향 후배인 만철과 함께 수사에 나서죠. 하지만 끓어오르는 형사본능으로 뛰어보지만 수사는 자꾸 의도치 않는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영화 「국제수사」는 범죄 액션 영화이지만 코믹 드라마입니다. 영화 「국제수사」에서 곽도원은 첫 코미디 연기에 도전하였고 감독은 그의 연기력을 믿고 맡겼다고 합니다. 그리고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본 김대명이란 배우를 너무 매력적으로 봤기에 이 영화 속 인물도 정감 가고 그의 코미디 연기가 보고 싶어 지는 영화입니다. 두 배우의 코믹 연기의 기대감이 높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오케이 마담

 

개봉일 : 2020년 8월 12일

장    르 : 코미디,액션 (한국/ 15세 이상)

감    독 : 이철하

출    연 : 엄정화, 박성웅, 이상윤 등

"즐거운 여행 되세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됩니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영화 「오케이 마담」에 엄정화가 나온다는 것만으로 역시나 재미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생깁니다. 이 영화에서 비밀요원을 찾는 테러리스트들은 과연 비행기에서 찾을 수 있을지 그 비밀요원이 누구인지 궁금해집니다. 아무래도 영화 속에서 반전이 있을 듯하네요. 그리고 비행기 납치사건을 다루는 영화답게 비행기를 세트장으로 꾸며 비행기 내 액션에 심혈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반교 : 디텐션

 

개봉일 : 2020년 8월 13일

장    르 : 공포 (대만/ 15세 이상)

감    독 : 존 쉬

출    연 : 왕정, 증경화, 부맹백 등

"우리는 진짜 학교에 있는 걸까?"

 

비가 내리던 어두운 밤, 모두가 갑자기 자취를 감춰버린 학교에 남겨진 팡루이신과 웨이중팅. 두 사람은 사라진 사람들을 찾아 학교를 벗어나려 하지만 환영과 귀신들이 그들을 괴롭히고 잊고 있었던 끔찍한 비밀들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1962년 자유주의에 대한 탄압과 통제가 철저하던 시기 자유를 갈망하는 선생님과 학생들의 비밀조직을 만들었고 그들을 색출해내는데..

영화 「반교:디텐션」는 1962년 대만의 자유를 억압받던 시기를 배경으로 게임을 원작으로 한 공포영화입니다. 원작에 충실하였고 시대적 상황을 담고 있지만 판타지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합니다. 공포영화에서 보여주는 반전 부분이 있을 것 같은 이 영화가 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남매의 여름밤

 

개봉일 : 2020년 8월 20일

장    르 : 드라마 (한국/ 전체 )

감    독 : 윤단비

출    연 : 양흥주, 박현영, 최정운 등

"그 해 여름은 마냥 덥지만은 않았다."

 

영화 「남매의 여름밤」은 우리 집이 아닌 할아버지 집에서 살게 되고 어색한 할아버지 집에서 할아버지와 콩국수를 먹다 보니 식구가 되었고 고모부와 헤어져 집으로 온 고모와 그리고 아빠까지 함께 살면서 가족이라는 모습이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그곳에는 엄마의 자리는 없었습니다. 부모님의 이혼으로 엄마를 원망하는 옥주. 하지만 동생 동주는 그런 가족에게 춤을 추며 웃기게 만들고 서로 사랑하는 가족의 시간을 갖는다. 

 

 

 

 

사춘기의 옥주가 부모님의 이혼으로 갖는 상실감이 느껴지고 어린 동생은 가족인 척하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족은 맞지만 엄마가 없는 가족이라는 울타리에서 방황하는 옥주의 시선과 마냥 아이답게 엄마를 그리워하는 동주의 시선에서 바라본 영화인 것 같습니다. 부모로서 이혼가정의 아이들의 마음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영화를 추천해보려 합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짱구는 못말려 : 신혼여행 허리케인

 

개봉일 : 2020년 8월 20일

장    르 : 애니메이션 (일본/전체)

감    독 : 하시모토 마사카즈

출    연 : 박영남, 김환진, 강희선 등

"짱구야~ 놀자!"

 

아름다운 호주의 한 섬으로 신혼여행을 떠난 짱구네 가족. 즐거운 시간도 잠시 수수께끼 원주민 가면족에게 사로잡혀 아빠가 사라집니다. 이 섬에는 50년에 한 번 엄청난 보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는데 그 보물을 여는 열쇠가 바로 아빠래요. 여기에 보물을 노리는 트레져헌터들까지 합세하여 치열한 아빠 쟁탈전이 벌어진답니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는 매 시즌 기다려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영화가 나올 때마다 챙겨보여주고픈 부모로써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에게 추천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짱구네가 어떻게 위기를 극복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이번 여름방학 때엔 조심스럽게 영화관을 다녀와야 할 것 같습니다. 

[8월 개봉영화추천] 테넷

 

개봉일 : 2020년 8월 26일

장    르 : 액션, SF (영국, 미국/12세 이상)

감    독 : 크리스토퍼 놀란

출    연 : 존 데이비드 워생턴, 로버트 패틴슨 등

"시간을 추격하라!"

 

시간의 흐름을 뒤집는 인버전을 통해 현재와 미래를 오가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사토르를 막기 위해 투입된 작전의 주도자 존 데이비드 워시언. 인버전에 대한 정보를 가진 닐과 미술품 감정사이자 사토르에 대한 복수심이 가득한 그의 아내 캣과 협력해 미래의 공격에 맞서 제3차 세계대전을 막아야 합니다. 

영화 「테넷」은 「인터스텔라」, 「다크 나이트 라이즈」, 「덩케르크」, 「007 스펙터」, 「블랙팬서」 등에 참여한 헐리우드 실력파 스텝들이 함께 만든 완성도 높은 영화입니다. 영화 「테넷」은 크리스토퍼 놀란이 감독이기 때문에 꼭 봐야 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그의 탄탄한 영화들을 보면 믿고 볼 수 있는 영화이기 때문이죠. 영화 테넷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