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요금 납부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통행료 미납 조회 및 요금납부방법

 

고속도로 통행료가 미납 되었을 때 통행료 미납요금을 조회하는 방법과 미납된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진입을 해야하는데 일반통행로로 진입해서 요금을 내지 못한 경우, 하이패스카드에 잔액이 없어 요금이 결제되지 않는 경우 등의 여러 가지 이유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미납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지 말고 가까운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영업소 방문이 어려울 경우 한국도로공사 웹사이트나 모바일 통행료서비스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요금납부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및 요금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하는 방법은 PC에서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능하고 모바일에서는 한국도로공사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PC 에서는 모바일에서든 통행료 미납된 내역을 조회한 후에 납부할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미납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미납 조회

한국도로공사홈페이지 이용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가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에서부터 납부, 그리고 자동납부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통행료 미납을 납부하는 방법은 후불 하이패스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중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납부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한국도로공사 웹사이트를 링크하였습니다.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 미납 통행료 납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단말기 명의변경 및 해지, 선불 후불 카드 신청

www.extoll.co.kr

1) 한국도로공사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내 차량으로 통행료 미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한 사람으로 소유된 차량일 경우에만 조회가 된다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통행료 미납 시 한국도로공사홈페이지

2) 홈페이지 통행료 미납 메뉴에서 확인한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미납통행료' 메뉴에서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미납통행료 납부내역, 미납통행료 자동납부내역 등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통행료 미납 조회 및 납부 메뉴에서 '조회할 차량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합니다. 통행료 미납은 미납 발생일부터 1일 이후부터 조회와 납부가 가능합니다. 

 

통행료 미납 시 모바일 앱으로

모바일 통행료서비스+ 이용

 

play스토어나 원스토어에서 '통행료서비스+' 앱을 설치한 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되고 없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1) 내 차량을 등록합니다. 

먼저 통행료 미납 조회를 하기에 앞서 '차량번호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화면 아래 차량번호 대표차량미등록으로 되어 있다면 '대표차량 미등록' 을 선택하여 차량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내 차량관리' 화면에서 대표 차량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2) 내 미납요금을 확인합니다.

등록된 차량번호로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하기, 하이패스카드별내역조회, ex선불카드내역 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 조회를 하여 미납된 내역이 있으면 선택을 한 후 '납부하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통행료 미납 시 영업점에서 현금으로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영업점 납부

 

고속도로에서 현금으로 통행료를 내야 하는데 잔돈이 없거나 통행 티켓을 잃어버렸을 경우에도 난감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톨게이트를 지나 영업소 있는 차로로 진입하여 영업소로 바로 가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영업소에 문의를 하여 영업소계좌 또는 가상계좌로 입금하셔도 되고 이 때 현금 또는 계좌이체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통행티켓 분실 시 통행료 미납방법

1) 통행 티켓을 잃어버린 경우

통행 티켓을 잃어버린 경우 출발지IC 를 얘기하시고 출발지가 적힌 영수증 같은 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진해IC 에서 출발했다고 말씀드렸지만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을 제출해달라고 합니다. 진해라고 찍힌 가게영수증이라던지 근처 관광지 티켓 등이 증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인정해주셔서 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통행티켓을 다시 찾았다면 1년 안에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해주시면 되고 이것마저 안된다면 1년 안에 또다시 티켓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생길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행료 납부 - 편의점/콜센터/휴게소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편의점 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을 편의점에서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편의점 중 GS25편의점에서 납부가 가능하고 통행료 미납을 조회하고 본인인증 후 납부하시면 됩니다. 납부방식은 신용카드나 현금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콜센터 ARS 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을 콜센터로 전화해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납부방식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1588 - 2504

1644 - 3362

 

■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휴게소 납부

 

고속도로에서 통행료 미납 요금은 종합안내소나 무인수납기에서도 가능합니다. 선불/후불/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