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은 지구의 핵전쟁으로 인해 우주로 도피하여 97년 동안 생존한 인류가 종말을 맞게 될지도 모르게 되자 법을 어긴 미성년인 아이들을 지구로 보내지게 됩니다. 원헌드레드 시즌1에서는 지구에 떨어진 아이들이 지구에서 살아남기 위해 겪는 치열한 서바이벌을 그렸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의 줄거리와 결말을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의 줄거리를 정리해 보면 원헌드레드 시즌1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온 하늘인과 지상에서 살아온 지상인과의 마찰을 그려냈습니다. 과학기술력이 뛰어난 하늘인이 내려오고 나서 평화롭게 질서를 유지하며 살아온 지상인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되고 그들과 전쟁을 치르게 되죠. 하지만 그 속에서 젊은이들의 패기와 사랑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원헌드레드 시즌1은 인물들의 특성과 관계를 말해줍니다.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 시작해보겠습니다. 100여 년 만에 지구에 도착한 아이들은 생애 처음으로 자유를 만끽하게 됩니다. 법도 없고 감시하는 사람도 없어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하죠. 하지만 이 아이들도 혼란과 위기를 통해 서로 협력하는 것을 배우게 되고 지구에 오랫동안 생존해 온 지상인들의 위협으로부터 살아남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우주정거장 방주에서 지구로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우주정거장 방주에는 수상 자하와 부수상 케인, 그리고 의료인인 애비 등의 7명의 의원들에 의해 법과 질서 속에서 생존해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97년 만에 산소공급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서 인류가 멸망할 위기에 처해지게 되자 의원들은 아무리 작은 범죄라도 사형을 선고하여 남은 인류를 생존해나가고자 합니다. 

애비는 딸 클라크가 사형에 선고받는 대신 100여 명 아이들과 함께 지구로 보내려고 합니다. 지구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했고 그 대상이 100여 명의 아이들이었습니다. 적어도 살아갈 기회를 주려는 것이겠죠. 지구로 보내지는 아이들에게 팔찌를 끼워 그들의 생존 여부를 확인합니다. 

지구에 도착한 아이들 

 

수상 자하는 지구행 우주선에 탄 아이들에게 착륙지점을 알려줍니다. 최후의 전쟁 전, 웨더 산에 군사 기지가 지어졌는데 300명분의 보존 식량을 2년 치 저장해 놓았고 웨더산으로 가야 살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클라크, 핀, 옥타비아, 재스퍼, 몬티는 비축량을 찾으러 가는 중 폭포에서 거대한 물고기를 만나게 되고 계곡의 강을 건너는데 난데없이 날아오는 창에 재스퍼 가슴에 꽂힙니다. 

재스퍼가 죽은 줄 알고 그곳을 도망치던 나머지 일행들은 재스퍼의 비명에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구하기 위해 떠납니다. 재스퍼는 큰 나무기둥에 매달려있었고 누군가가 재스퍼의 가슴에 상처를 치유했음을 알 수 있었죠. 일행은 지구에 또 다른 인류가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바로 지상인.

벨라미의 속셈

 

우주에서는 아이 한 명으로 제한이 되어 있는데 벨라미의 엄마는 몰래 옥타비아를 낳았습니다. 엄마는 벨라미에게 옥타비아는 너의 책임이라며 동생을 잘 봐줄 것을 당부합니다. 16년 동안 몰래 살아온 옥타비아는 잡히게 되죠. 셤웨이 사령관은 벨라미에게 자하를 없애면 옥타비아와 함께 지구로 보내주겠다는 약속을 한 것이죠. 지구에 도착한 벨라미는 우주선과 연결이 되어 있는 팔찌를 빼버리도록 사람들을 유도합니다.

 

 

 

생존 팔찌를 빼버리면 우주선에서는 지상에 보낸 아이들이 죽어가고 있다고 생각하겠죠. 벨라미는 동생 옥타비아를 혼자 지구로 보낼 수 없어 수상 자하를 총으로 쏘고 지구에 옥타비아와 함께 내려오게 된 것입니다. 만약 이 사실을 다른 사람이 알면 그의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을 테니깐요.

클라크와 웰스의 비밀약속

 

벨라미는 우주 사령부에서 자신을 죽일까 싶어 사람들에게 팔찌를 빼게 하고 지구에 내려오지 못하게 하려 합니다. 하지만 끝까지 팔찌를 빼지 않는 클라크, 웰스, 핀, 옥타비아, 재스퍼, 몬티 등은 벨라미를 따르지 않습니다. 자하의 아들 웰스는 클라크와 어릴 때부터 친구사이였는데 클라크의 아빠가 산소공급시스템에 문제가 있음을 사람들에게 알리려 하는 사실을 웰스에게 털어놓으며 비밀로 하자 했습니다. 하지만 자하가 이 사실을 알고 클라크의 아빠를 사형시키는데 그 비밀약속을 웰스가 깼다며 그를 미워하게 됩니다. 

자하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사람들은 웰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꿋꿋이 클라크를 도우려 하고 재스퍼를 낫게 할 약초를 구하기 위해 클라크, 핀과 함께 떠납니다. 그러다 갑자기 폭풍이 밀려오고 독성 안개를 피해 100년 전 버려진 자동차 안으로 몸을 숨깁니다. 핀은 웰스의 행동에 의문을 가지며 클라크에게 말을 합니다. 정말 웰스가 자하에게 알린 것이 맞냐고 물어보는데 클라크는 확실하게 말을 하지 못하죠. 

클라크는 웰스에게 가서 확인을 합니다. 아빠를 죽게 한 사람이 혹시 엄마냐고. 웰스가 시원스럽게 말을 하진 않지만 클라크는 곧 엄마가 아빠를 죽게 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게 되고 웰스는 클라크가 엄마를 증오하며 사는 대신에 자신이 미움을 받기로 선택한 것입니다. 그런 그에게 클라크는 고마워합니다. 잠깐이나마 웰스는 행복한 미소를 짓는데 어린 샬롯이 다가와 웰스를 죽입니다. 자신의 부모를 죽인 자하 때문에 매일 악몽에 시달린다며 더 이상 웰스를 보고 싶지 않다고 하면서요.

웰스가 죽고 나서 클라크는 엄마에 대한 원망이 커집니다. 그리곤 바로 팔찌를 빼서 몬티에게 주며 우주선과 통신하는데 쓰라며 줍니다. 매일 모니터링을 하던 엄마 애비는 클라크의 신호가 끊어지자 충격을 받습니다. 클라크의 생존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엔지니어 레이븐을 찾아갑니다. 오래된 낙하선을 수리하여 지구로 내려갈 생각인거죠. 

머피의 법칙

 

벨라미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주자 곧 사람들은 벨라미를 따르게 되고 그를 따르는 머피는 벨라미의 힘을 믿고 사람들을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클라크는 웰스가 죽은 곳에 버려진 칼을 보고 머피의 칼임을 알게 됩니다. 클라크는 벨라미의 만류에도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머피가 웰스를 죽였다며 화를 냅니다. 사람들은 머피의 횡포에 시달리다 이 참에 머피를 죽이려 합니다.

자신 때문에 머피가 죽는 것이 두려워 샬롯은 자수를 하는데 풀려난 머피는 사람들이 자신을 죽이려 했다는 사실에 분노하여 샬롯을 자신과 똑같이 죽이려 합니다. 클라크와 핀, 그리고 벨라미는 샬롯을 구하려는데 샬롯은 자신 때문에 사람이 죽는 것이 싫다며 스스로 절벽으로 떨어져 죽습니다. 벨라미와 클라크는 샬롯의 죽음으로 서로 협력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머피는 추방당합니다.

우주에서 날아온 낙하선

 

케인의 감시 속에 애비는 몰래 레이븐에게 낙하선 수리를 맡기는데 압력조절기 부품이 없다고 하자 애비는 밀수업 나이젤을 찾아가 모르핀을 주며 거래를 합니다. 나이젤은 케인에게 정보를 넘겨주며 자신의 요구를 들어달라하지만 케인은 돌아서버립니다. 애비는 곧 케인에게 발각될 것을 알고 레이븐에게 작업 속도를 올리라고 하죠.

함께 밤을 지내던 클라크와 핀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물체를 보고 캠프로 달려가는데 이미 벨라미는 사람들에게 해 뜰 때까지 기다리라 명령하고 혼자 물체가 떨어진 곳을 향해 달려갑니다. 벨라미는 절대 자신들이 살아있다는 것을 우주선에 알리지 않기 위해 무전기를 없애려 한 것이죠. 뒤늦게 눈치챈 클라크와 핀도 함께 달려가지만 이미 무전기는 사라졌고 낙하선에 떨어진 레이븐을 깨웁니다.

목숨을 바쳐 지구로 온 레이븐의 목적은 바로 사랑하는 남자 핀을 만나기 위해서였죠. 레이븐은 핀을 보자마자 반가움에 안기고 그런 모습을 본 클라크는 불편해합니다. 무전기가 사라진 것을 눈치챈 클라크는 벨라미를 찾지만 벨라미는 무전기를 이미 강에 던져버린 후였습니다. 클라크는 벨라미에게 수상 자하가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알리고 무전기를 찾으러 나섭니다. 

인구감소 정책

 

한편 케인에게 붙잡힌 애비는 감옥에 수감되고 자하가 와서 산소호흡기를 줍니다. 산소 16%가 줄어들어 감옥 구역의 산소량을 줄였다고 합니다. 케인이 인구감소 정책에 의원들이 만장일치로 320명을 사형시키기로 승인이 낫다며 애비에게 이 사실을 알립니다. 320명에 자하 자신이 지원했다며 수상의 자리를 케인에게 넘기기로 합니다. 애비는 자하를 살리기 위해 남편이 녹화한 산소공급시스템 오류 사실을 모든 네트워크를 통해 공개해버립니다. 

폭동이 일어날 것이라 예상했는데 자신의 가족을 살리기 위해 스스로 자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곧 320명의 자원한 사람들은 우주 밖으로 보내져 죽게 되는 그때 지구에서는 우주선에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폭죽을 터트려 우주선에서 누군가 알아채도록 하지만 임구감소정책은 그대로 치러지게 됩니다. 하늘에서 무수히 떨어지는 유성들. 그것은 가족을 위해 희생한 사람들입니다. 

단결의 날

 

단결의 날은 최초 인류가 12개의 정거장을 연결해서 방주를 만든 날을 기념하기 위한 날입니다. 매년 기념행사를 하는데 우주 정거장에서 마지막 단결의 날을 맞이하여 자하가 선언을 하고 아이들이 축제행사를 벌이는데 갑자기 폭탄이 터지게 되어 6명의 사망자를 내었습니다. 테러를 일으킨 범인들은 전 수상인 다이애나 중심으로 모여든 노동자들입니다. 억압당한 노동자들의 힘을 빌어 다이애나가 지구로 내려갈 엑소더스선을 탈취하게 됩니다. 

한편 지상에선 도망간 지상인이 무리들을 이끌고 공격할 것 같아 대비를 하는데 옥타비아가 단결의 날에 몰래 빠져나가 지상인을 만납니다. 그는 옥타비아에게 자신의 이름을 가르쳐줍니다. 내 이름은 링컨. 옥타비아 뒤를 미행한 핀은 링컨이 머무르는 동굴에 들어와 링컨에게 평화적으로 공존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링컨은 핀의 제안을 받아들여 자신의 무리 대장을 이끌고 오죠. 그리고 핀은 클라크를 데려오는데 불안한 클라크는 벨라미에게 총을 들고 자신을 미행해달라 합니다. 작은 다리에서 만난 지상인 대장과 클라크는 대화를 이어가지만 지상인은 클라크와 협의할 생각이 없습니다. 함께 온 재스퍼는 반대편 지상인들이 나무속에 숨어 활시위를 당기고 있는 모습에 놀라 총을 쏘게 되면서 지상인과의 협상은 물 건너가죠. 핀은 클라크에게 화가 났습니다. 

 

 

지상인의 세균전

 

캠프 주변에 쳐 놓은 트랩을 누군가 건드렸습니다. 그곳엔 추방당했던 머피가 쓰러져있는데 온 몸이 피투성이로 변한 머피를 캠프로 데리고 들어왔습니다. 머피는 지상인들로부터 고문을 당하고 자신은 도망쳐왔다고 하지만 벨라미는 그를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클라크는 우선 그를 치료하려고 하죠. 

엑소더스선에 엄마가 타기로 했는데 폭파가 되자 엄마를 잃었다는 생각에 슬퍼하는 클라크는 우주정거장 방주와의 소식을 레이븐에게 물어봅니다. 레이븐은 방주와 신호가 차단됐다며 조짐이 좋지 않은 것 같다고 알리는데 클라크의 눈에서 피눈물이 흘렀습니다. 지상인이 머피를 통해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세균전이 시작된 것이죠. 클라크는 옥타비아에게 링컨을 만나 치료약을 알아보라고 합니다. 

링컨은 바이러스가 빠른 시간에 회복이 될 것이기 때문에 치료약이 필요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벽에 지상인이 공격해올 것이라 알려주며 동쪽 숲으로 함께 떠나자고 해요. 하지만 옥타비아는 오빠를 두고 갈 순 없어서 이 사실을 알리고 함께 떠나겠다고 합니다. 

지상인의 공격을 늦추기 위해 다리를 폭파시키기로 하는데 누군가 다리에 폭탄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레이븐은 핀이 머뭇거리는 것을 보고 자신이 설치하기로 마음먹고 새벽에 몰래 출발합니다. 뒤늦게 알아차린 핀은 저격 담당 재스퍼와 함께 따라가죠. 이미 다리에서 폭탄을 설치한 레이븐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쓰러집니다. 핀은 레이븐을 데려오고 재스퍼는 폭탄을 명중시키지 못하게 되죠. 그때 몬티가 와서 재스퍼에게 힘을 실어주며 폭탄을 터뜨립니다. 

머피의 배신

 

머피는 자신을 웰스의 살인자로 몰고 갔던 사람들을 한 명씩 죽이려 합니다. 그 장면을 목격한 재스퍼를 죽이려 하자 무전기로 듣고 있던 벨라미는 머피의 행동을 알게 되죠. 머피는 자신의 행각을 들키게 되자 재스퍼를 인질로 잡고 방주 문을 잠가버립니다. 재스퍼를 구하기 위해 벨라미가 대신 들어가게 되고 레이븐은 몰래 뒤에서 문을 열어버립니다. 사람들이 오자 탑으로 올라가 폭탄을 터트리고 레이븐을 총으로 쏜 다음 도망가 버리죠.

절체절명의 위기

 

식량이 떨어져 팀을 이뤄 사냥을 하러 나갔다가 클라크와 핀은 지상인에게 붙잡힙니다. 그리고 지상인의 대장 아냐는 한 소녀를 치료해달라며 치료가 되지 않으면 핀을 죽이겠다 협박합니다. 하지만 다리 폭발사고로 충격을 받아 소녀의 몸 내부에는 출혈이 심합니다.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소녀는 죽고 핀은 끌려가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클라크는 감시자를 죽이고 핀을 쫓아가지만 다시 붙잡히고 말죠. 아냐는 클라크를 죽이라 명령하는데 클라크를 죽이지 않고 데려간 남자는 바로 링컨입니다. 링컨이 빠져나갈 터널을 알려주는데 그곳은 사신들이 이동하는 터널입니다. 그곳에서 끔찍한 것을 본 클라크는 충격을 받지만 링컨의 도움으로 핀과 클라크는 무사히 캠프로 올 수 있었습니다. 클라크는 사람들에게 지상인들이 공격해 올 것이라 알립니다. 

한편 우주 정거장에서는 엑소더스선을 탈취하는 과정에서 많은 손실을 입었고 1000여 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살아남은 사람들을 모아 우주 정거장의 상태를 확인하는데 겨우 일주일 분량의 산소만 남아있을 뿐입니다. 모든 제한을 풀어 사람들에게 남은 시간을 자유롭게 보내라고 하고 자하는 남은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내기로 합니다. 케인은 살아나갈 방법을 찾자고 하지만 자하는 마지막을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작 원헌드레드 시즌1의 결말은 지구에서 생존해 나가는 아이들이 잔인한 지상인과 만나면서 전쟁을 치르게 되고 목숨의 위협을 받고 우주에서는 지구로 돌아갈 방법을 찾아냅니다. 하지만 지구에는 하늘인들이 모르는 것들이 너무나 많네요. 마지막에는 새로운 종족이 나타남을 암시해줍니다. 

지구에서는 링컨의 도움으로 동쪽 바다로 도망가기로 하지만 지상인의 정찰병들에 의해 실패로 돌아갑니다. 다시 캠프에서 전쟁을 치를 준비를 하는데 비상한 머리를 가진 레이븐은 머피가 벨라미를 죽이려 할 때 봤던 방주 밑바닥에 연료를 떠올리며 지상인들을 물릴 칠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바로 지상인들이 방주 안으로 들어오려고 몰려들 때 발사해버리면 불구덩이로 만들어 모두 한꺼번에 죽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주 정거장에서 자하는 100년이 된 술을 마시며 가족의 영상을 보던 중 어릴 적 웰스와 클라크의 대화 속에서 지구로 돌아갈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자하의 도움으로 우주정거장에서 발사된 여러 개의 정거장은 성공적으로 지구에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지상에 내려온 애비와 케인은 지구를 보며 경이로워하는 것도 잠시 아이들을 찾아 떠납니다. 그리고 지상에서 아이들은 지상인과의 전쟁에서 승리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누군가 나타나 아이들을 데려가는데... 그들은 마운틴맨들!!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2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2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2는 시즌1의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면서 더 긴박하고 긴장감이 넘치는 스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원헌드레

ceduca21.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3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3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3을 추천합니다. 원헌드레드 시즌1과 시즌2까지는 지구에서 생존하기 위해 여러 전쟁을 겪었다면 시즌3에서는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