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미드 아웃랜더시즌2 다시보기[시대적배경 줄거리결말]

넷플릭스미드,
아웃랜더시즌2 다시보기
[시대적배경 및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추천으로 아웃랜더시즌1에 이어 이번에는 아웃랜더시즌2에 대한 시대적 배경과 줄거리, 그리고 결말을 이어가볼까합니다. 아웃랜더시즌2를 보면서 흥미로웠던 점이 있어요. 바로 프랑스 배경의 베르사유 궁전과 그들의 문화와 의상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아웃랜더시즌2에서는 프랑스 문화에 대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해보고 싶었죠. 넷플릭스 미드로 강력 추천하는 아웃랜더시즌2의 줄거리와 결말도 알아보겠습니다. (청소년 불가!!!)

 

넷플릭스 아웃랜더시즌1에서는 남녀주인공이 서로 만나 결혼까지 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함께 여러 위기를 겪으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시즌2에서는 이제 역사의 사건속으로 뛰어들게 됩니다.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의 컬로든전투를 막기 위해서입니다. 시즌1에서 역사가 프랭크로부터 들은 컬로든 전투는 스코틀랜드의 재커바이트 단체가 모두 몰살을 당하게 되는 전투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프랑스에 도착한 두 주인공은 스코틀랜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컬로든전투를 막는 것 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우선 프랑스에서 지위가 높은 귀족들을 상대해야 하고 컬로든전투를 일으키는 찰스왕자도 만나야합니다. 넷플릭스 미드 아웃랜더시즌2에서는 찰스왕자와의 인연으로 베르사유 궁전으로 들어가면서 클레어의 진가를 발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웃랜더시즌2의 시대적 배경


넷플릭스 아웃랜더시즌2의 시대적 배경은 프랑스의 궁중문화와 의상, 그리고 그들이 즐겨하는 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18세기 프랑스는 루이 14세가 호화로운 베르사유 궁전을 짓는데 여기에는 일화가 있다고 합니다. 재무장관 '니콜라 푸케' 가 최고의 예술가, 건축가, 화가 등을 불러 화려한 성을 지었는데 그 성에서 성대한 파티를 보내고 루이 14세는 재무장관에게 부당한 재산축적 등의 혐의로 그를 처벌하였죠.

 

루이 14세는 재무장관의 성을 지은 예술가, 건축가 등을 불러 그보다 더 화려한 성을 지은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베르사유궁전' 이지요. 베르사유궁전에는 왕 혼자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고위 귀족들과 왕족, 그리고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수용되어 있는 작은 도시라고 보면 됩니다. 베르사유궁전은 절대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하나의 정치도시를 만든 것이죠. 루이 14세는 "짐이 곧 국가다." 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아웃랜더시즌2의 루이15세 또한 그의 말이 곧 법이다라고 했습니다. 

 

루이14세가 죽고, 루이 15세가 즉위하였는데 바로크양식에 반발하여 여성적이고 귀족취향의 로코코양식이 등장합니다. 로코코양식은 조개 껍데기와 꽃과 덩굴장식, 그리고 파스텔 색채를 특징으로 귀족들의 건축양식이나 문화, 의상 등에 반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아웃랜더시즌2에서는 남녀주인공이 프랑스 생활을 누리는 모든 곳에서 로코코 양식이 돋보입니다. 특히 가장 눈에 띈 변화는 클레어의 의상이 굉장히 화려해졌지요. 

 

넷플릭스 아웃랜더시즌2에서는 클레어가 입은 프랑스의 로코코양식의 의상들을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릴 적 공주인형의 옷은 모두 화려하고 펑퍼짐한 드레스였습니다. 아마 로코코영향을 많이 받았던 것인가봐요.

 

허리라인을 강조하고 가슴을 돋보이게 하는 코르셋, 넓게 퍼지는 치마를 연출하기 위한 파니에, 그리고 드레스 뒤에 큼직한 맞주름이 2개 잡혀 망토처럼 길게 내려오는 와토가운, 외출할 때 방한용으로 입고 다니는 모자달린 망토 펠레린 등을 입고 나타납니다. 아웃랜더시즌2의 주인공 클레어의 아름다움이 더 드러나서 보시는 내내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다를거라 생각해요. 

 

한 가지 더 볼만한 것은 프랑스의 살롱문화가 있습니다. 살롱은 로코코 시대의 대표적인 귀족문화라고 할 수 있고, 귀족 부인들은 자신의 집에서 귀빈들을 초대해 파티를 열었던 곳을 살롱이라 불렀습니다. 프랑스의 살롱은 문화예술적인 사교모임과 문화발전의 공간으로 활용했고 감각적인 여성 중심의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살롱문화가 나중에는 카페문화로 자리잡았죠. 

 

 

 아웃랜더시즌2 줄거리


아웃랜더시즌2가 시작되고 클레어는 다시 크레이그 나 둔 잔디위에 누워 눈을 뜨자마자 무언가를 찾으며 울부짖습니다. 인버네스로 내려오던 길에 자동차를 타고 온 한 노신사에게 물어봅니다. "컬로든 전투는 누가 이겼나요? 지금은 몇년도죠?" 라고 묻는데 노신사는 "영국이요. 컴벌랜드와 영국이 이겼어요. 그리고 지금은 1948년이에요." 라고 알려줍니다. 그 말을 들은 클레어는 길바닥에 주저앉아 목놓아 울어버립니다. 

 

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남편 프랭크가 달려옵니다. 다시 돌아온 클레어는 예전같지 않고 프랭크가 다가올때 블랙 잭 랜들을 떠올리며 당황합니다. 블랙 잭 랜들의얼굴과 겹치는 프랭크를 멀리합니다. 당황스런 프랭크는 조심스레 클레어에게 다가가며 웨이크필드 목사 집에서 잠깐 지내기로 하자고 합니다. 컬로든전투의 기록을 찾기에 여념이 없는 클레어. 사실 컬로든전투에서 제이미의 생존을 알고 싶었던 것이죠.

 

클레어는 프랭크에게 있었던 일들을 얘기합니다. 이제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은 제이미이고, 2년이나 함께 했다며 프랭크를 밀어내지만 그는 클레어의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로 하죠. 또 한 가지 클레어는 제이미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했다고 밝히는데 프랭크는 충격을 받습니다. 프랭크는 처음에는 괴로웠지만 제이미의 아이까지도 아버지로써 키우겠다고 하죠. 대신 제이미를 잊기로 약속합니다. 클레어는 제이미가 컬로든 전투에서 죽었다고 생각하니깐요.

 

과거의 일을 뒤로하고 프랭크와 클레어는 보스턴으로 떠납니다. 보스턴에 도착하여 내리자마자 화면은 다시 200년전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1744년 프랑스 르아브루항구에 도착하는 장면으로요. 프랑스에서 내려 두 사람은 컬로든 전투를 막기 위해 어떤 계획을 세울지 얘기를 합니다. 프랑스에 제이미의 사촌인 자레드에게 먼저 연락을 해봅니다. 

 

자레드는 제이미와 클레어가 찰스왕자를 만나려는 목적을 의심하는데 제이미는 자신의 등을 보여주며 채찍질을 200번이나 당했기에 영국을 절대 좋아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영국성공회를 받아들인 영국과 가톨릭계 스코틀랜드 사이에서 누구 편에 설 것인지는 자신의 인생이 걸려있으니 항상 조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클레어는 제이미의 아이를 임신하여 입덧이 시작되었을 무렵, 자레드의 제안으로 와인사업에 한창이었습니다. 항구에서 사업으로 제이미가 바쁜 와중에 클레어는 사람들이 몰려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그 곳엔 막 도착한 배에서 천연두 환자가 실려나왔던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천연두라 알리며 격리할 것을 요구했지만 그 배의 주인 생제르맹 백작은 알리지 말라고 하죠. 

 

클레어는 치료사로서 그렇게 할 수가 없었던 거라 말하지만 생제르맹 백작은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자신을 몰살시키는 음모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전염병이 퍼질까 사람들은 생제르맹백작의 배를 태웁니다. 이에 앙심을 품게 되는 생제르맹 백작은 후에 제이미와 클레어에게 앙갚음을 시도하게 됩니다.

 

사창가에서 만난 찰스왕자는 영국와 스코틀랜드의 왕위 후계자이기 때문에 지금은 프랑스에 있는 것을 비밀로 하고 있습니다. 찰스왕자는 스코틀랜드상황이 어떤지 물었고, 그에 제이미는 스코틀랜드는 힘을 합쳐 싸우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하지만 싸운다면 누구도 아닌 그들은 서로를 위해 싸운다고 합니다. 찰스왕자는 이탈리아에서 자라 스코틀랜드에 한번도 간 적이 없는 왕자입니다. 찰스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영국과 스코틀랜드를 통합할 것이라고 합니다. 찰스왕자가 왕좌에 오르면 가톨릭계 왕이 즉위를 하는 것입니다.

 

찰스왕자는 전투를 준비할려면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이미에게 궁전으로 가서 재무장관 뒤베르네를 만나라고 합니다. 프랑스가 지원을 해줘야 가능하다고 말이죠. 제이미는 찰스왕자가 전투를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을 하였고, 프랑스 궁으로 가서 전투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음 계획은 베르사유 궁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프랑스 왕 루이15세

클레어가 사귄 친구 루이즈후작부인 집에 초대되어 갔습니다. 그 곳에서 메리 호킨스라는 소녀를 소개받고 대화를 하는 중 루이즈 후작부인은 클레어에게 베르사유 궁전으로 들어가자고 제안을 하죠. 2주 뒤 제이미와 클레어, 그리고 머터는 베르사유궁정에서 열리는 파티에 가서 재무장관 뒤베르네를 만나고 제이미와 머터는 프랑스 루이15세를 만납니다. 

 

잠시 후 제이미는 베르사유 궁전 파티에서 샌드링엄공작을 만나게 됩니다. 시즌1에서 샌드링엄공작이 제이미의 혐의를 풀어줄 것을 요청한 탄언서를 법원에 올리기로 했지만 그는 올리지 않았으면서 뻔뻔하게 변명을 합니다. 클레어와 샌드링엄 공작이 얘기하는 중 그의 비서 알렉스 랜들이 나타납니다. 그는 메리호킨스와 얘기를 나눴던 남자였습니다. 샌드링엄 공작은 클레어에게 블랙 잰 랜들대위의 동생 알렉스 랜들을 소개해 줍니다. 블랙 잭 랜들이 살아있다니!!!

 

블랙 잭 랜들이 살아있다면 제이미는 컬로든전투를 막는 계획을 버리고 블랙 잭 랜들에게 달려가 복수할 것만 같아 내심초조해합니다. 복수를 한다고 해서 제이미가 멀쩡할 일이 없겠죠. 형벌을 받을테니깐요. 하지만 친구 머터와 상의한 끝에 제이미에게 비밀로 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 제이미는 뒤베르네 공작을 만나 친분을 쌓고, 찰스왕자를 만나 그를 아부하며 맞춰줍니다. 와인사업까지 하느라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는 제이미와 함께하는 시간이 없어 클레어는 자신이 무의미한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서 약제상에 들렀는데 생제르맹 백작을 만나게 됩니다. 약제사는 생제르맹 백작을 소개해주는데 그의 눈빛이 살벌합니다. 

 

무기력한 클레어에게 자원봉사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줍니다. 제이미에게 말하지 않고 수녀원으로 가서 다친 사람들을 치료해주기로 합니다. 그 곳에서 힐데가르 수녀를 만나 환자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지요. 그 사이 제이미는 뒤베르네 공작을 찰스왕자에게 소개를 해주고, 찰스왕자를 만난 뒤베르네공작은 제이미가 몰래 부탁했던 전투에 자금을 댈 수 없다는 얘기를 합니다.

 

하지만 찰스왕자는 제이미가 모르는 또 다른 얘기를 하며 자금은 충분히 마련해놨다며 영국의 귀족이 대주기로 했으니 부족한 부분을 지원해달라고 하고 승리하고나면 프랑스와 영국이 동맹을 맺도록 하자고 제안합니다. 정치얘기로 돌린 대화에 제이미는 빠져나와 집에서 클레어를 찾습니다. 급하게 의논을 하고 싶은데 클레어가 없어서 화를 냅니다. 

 

클레어와 다투고 제이미는 술집에서 술을 마시던 제이미는 군중들 속에 소매치기 소년를 보게 됩니다. 그 소년를 잡아 자신을 위해 소매치기를 하라고 하죠. 찰스왕자의 의중을 모르던 제이미는 찰스왕자에게 오는 편지들을 훔쳐 자신에게 가져오라고 합니다. 그래서 편지 속에 있는 내용을 분석하려고 합니다. 

 

편지 중 악보가 그려진 편지를 분석해서 보니 찰스왕자에게 암호로 전달되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성공적으로 3명의 협력자와 협상을 마쳤으며 모두 군대 자금을 기꺼이 내겠다고 했다. 당신께 4만 파운드를 확보해 드릴 수 있다. 이달 말에 파리로 돌아가서 최종적으로 직접 만나 저희의 약속을 확실히 하고 싶습니다. - S - " 라고 적혀있습니다. 

 

'S' 는 샌드링엄 공작의 약자입니다. 제이미와 클레어는 샌드링엄공작이 재커바이트에 자금을 대주겠다는 것을 알게 되죠. 샌드링엄공작은 현재 영국의 공작이면서 재커바이트에 가담하여 스튜어트 왕좌 복귀의 찬반 양쪽 모두 걸고 있었습니다. 공작이 양쪽을 이간질하고 있었던 것이죠.  

 

 

찰스왕자가 영국 샌드링엄공작에게 자금을 받는다면 프랑스 왕도 영국과 프랑스의 동맹으로 찰스의 계획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제이미와 클레어는 찰스왕자를 곤란하게 만들기 위해 집에서 만찬을 열기로 합니다. 샌드링엄공작이 찰스왕자에게 자신의 재산과 인생을 걸 가치가 있는지 판단할거고 찰스가 실수하도록 만들어 마음을 돌리도록 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만찬이 열리는 날 병원에 자원봉사하러 갔던 클레어가 생제르맹백작의 음모로 마차를 탈 수 없게 되자 머터와 메리랑 걸어오던 중 괴한에 의해 메리가 강간을 당하게 됩니다. 집으로 급히 몰래 메리를 방에 눕히고 클레어는 만찬에 참석하죠. 만찬에서는 찰스의 정부 루이즈후작부인(클레어친구)와 그의 남편이 참석하였습니다. 만찬을 즐기는 중 루이즈후작부인의 임신소식을 축하해주죠. 찰스는 자신의 아이를 가진 줄 모르고 자신의 정부가 임신했다는 소식에 마음이 동요되어 실수를 하게 됩니다. 

 

그때 충격으로 정신을 잃은 메리는 곁을 지키던 알렉스를 보고 놀라 도망을 갑니다. 메리를 진정시키려다 되려 알렉스가 메리를 강간하는 듯한 모습에 사람들은 알렉스를 공격하죠. 그렇게 소란을 피우던 차에 만찬은 어수선해지고 제이미는 헌병에게 끌려가게 됩니다. 만찬은 실패로 끝났죠. 뒤베르네 재무장관의 도움으로 제이미는 풀려나고 메리를 도와주려던 알렉스랜들을 샌드링엄 공작은 직위해제를 합니다. 

 

만찬이 끝나고 찰스와 생제르맹 백작이 가까워집니다. 찰스왕자가 제이미를 찾아와 사업을 제안합니다. 생제르맹백작이 와인을 대거 사들여 상당한 이익을 얻으면 만파운드정도 찰스왕자에게 자금을 주겠다고 합니다. 찰스왕자의 계획은 영국왕좌를 얻을 수 있는데 필요한 그 자금으로 함선, 무기, 군인을 확보하고 나면 뒤베르네가 프랑스 왕에게 얘기해서 프랑스의 협조를 얻어 영국 런던으로 입성할 거라고 합니다. 

 

제이미와 클레어는 찰스왕자가 자금을 얻는 것을 방해하기 위해 천연두가 퍼진 것처럼 위장하여 와인을 빼돌리려고 합니다. 천연두가 퍼진 곳에 있는 물건은 다 폐기처분해야하기 때문에 와인을 빼돌릴 수 있기 때문이죠. 와인을 빼돌릴 괴한들 습격 역할은 머타가 맞기로 하고 생제르맹과 제이미는 와인을 제이미의 창고로 옮기려고 가던 중 괴한에게 습격당하면 제이미는 생제르맹을 데리고 탈출하는 것이죠. 보기좋게 계획대로 성공합니다. 

 

샌드링엄 공작의 말 구매건으로 궁에 온 제이미와 클레어는 우연찮게 궁에서 블랙 잭 랜들대위와 만나게 됩니다. 블랙 잭 랜들대위는 프랑스 왕에게 자신의 동생 알렉스 랜들의 직위해제를 철회해달라고 요청하죠. 하지만 프랑스인과 영국은 적대시하는 관계라 블랙 잭 랜들은 프랑스 왕에게 모욕을 당합니다. 마침 제이미가 랜들대위에게 다가옵니다. 그리고 결투신청을 하죠. 

 

클레어는 프랑스 왕명으로 결투는 절대 안되며 자신과 아이를 생각해서라도 결투를 하지 말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메리 호킨스와 잭 랜들이 결혼하여 프랭크가 태어났기 때문에 지금 잭 랜들이 죽으면 안된다고 하죠. 분노가 치밀어오르지만 클레어의 부탁을 들어줍니다. 메리 호킨스가 아이를 낳기까지 1년이 걸리므로 그때까지만 복수를 유보하기로 합니다. 클레어의 부탁을 들어준데에는 사실 컬로든 전투가 실패할 경우 클레어와 아이가 안전한 곳을 보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곳이 프랭크가 있는 곳이죠. 그래서 프랭크를 살리기 위해서는 메리가 아이가 가져야 한다는 생각에 동의를 합니다.

 

제이미가 퍼거스를 데리고 사창가 마담에게 찰스왕자의 빚을 대신 갚아주러 갑니다. 그 곳에서 블랙 잭 랜들대위는 그 소년을 강간하죠. 이에 제이미는 블랙 잭 랜들대위에게 결투신청하고 결투를 합니다. 클레어는 이 소식을 듣고 달려가지만 충격으로 하혈을 하게 되고 마침 프랑스 근위대가 닥쳐 그들을 끌고 갑니다. 블랙 잭 랜들대위는 아랫도리에 제이미의 칼을 맞습니다. 

 

병원에서 아이를 잃은 클레어는 산욕열로 목숨이 위태로울 때 약제사 레이먼드의 도움으로 살아나게 됩니다. 프랑스 왕이 대대적으로 흑마법을 쓰는 이들을 색출하기 시작하자 클레어가 미리 알려줘 지금은 숨어있는 상태입니다. 클레어는 제이미를 용서할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소매치기 퍼거스가 악몽을 꾸는 얘기를 듣고 제이미를 용서하게 됩니다. 프랑스 왕에게 가서 제이미를 사면해 달라는 요청을 합니다. 

 

프랑스 왕은 자신의 작은 부탁을 들어달라고 하죠. 그러면서 비밀의 방으로 가 두 사람 중 흑마법을 쓰는 사람이 누구인지 선택하라고 합니다. 그 곳에서 생제르맹 백작과 약제사 레이먼드가 있습니다. 클레어는 두 사람을 살리기 위해 독을 먹은 효능을 보이는 갈매나무즙을 마시게 하여 프랑스 왕을 속이려하지만 갈매나무즙를 먼저 마신 레이먼드가 생제르맹백작을 죽일 수 있는 독을 넣습니다. 결국 생제르맹 백작은 레이먼드의 속임수를 알면서 독을 마시고 죽습니다. 

 

프랑스 왕은 클레어에게 잠자리를 요구하고 클레어는 제이미를 살리기 위해 협조를 합니다. 프랑스 왕은 클레어에게 이제 제이미와 함께 프랑스를 떠날 것을 요구합니다. 스코틀랜드로 돌아온 클레어와 제이미 그리고 퍼거스는 랄리브로크에서 한 때 감자농사를 지으며 즐겁게 보냅니다. 그런데 한 통의 편지로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죠. 스튜어트 왕좌의 직인이 있는 편지에는 스튜어트왕좌와 함께 한다는 사람들 중에 제이미의 이름이 서명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그렇게 되면 제이미는 영국의 반역자가 되는 것이죠. 

 

제이미와 클레어는 다시 컬로든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제이미의 할아버지인 로버트경을 만나 군대를 지원해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교활한 로버트경은 맥켄지의 컬럼과 중립계약을 하고 제이미에게는 군대를 지원해줍니다. 컬로든전투에서 패배를 하게되면 중립계약이 자신을 보호해주기 때문입니다. 찰스왕자는 이미 스코틀랜드에서 군대를 모집하고 있지요. 

 

두걸과 앵거스가 있는 진영에서 제이미와 클레어 그리고 로버트경의 군인들이 합류했습니다. 병력이라해봤자 그냥 농부나 대장장이들이고 훈련받지 않아 처음부터 하나하나 가르쳐야했습니다. 그렇게 훈련을 하면서 제이미는 지휘관으로 엄격하게 군대를 지휘하려하지만 병력이 훈련되지 않아 두걸과 부딪힙니다. 

 

재커바이트 군대와 영국의 군대는 늪을 서로 마주보고 군사진영이 있습니다. 클레어는 야전병원을 준비하고 있는데 앤더슨이라는 이 곳 토박이 젊은이가 늪 아래쪽에 자신만이 아는 길이 있다며 알려줍니다. 앤더슨이 이끄는 길로 몰래 들어간 늪쪽 숲에는 전쟁 전의 고요함을 느끼고 야전병원에서는 치료할 도구들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겐 비장함이 느껴집니다. 15분동안 격렬한 전투 끝에 찰스왕자의 재커바이트군대가 승리하게 되는데 이것이 프레스톤팬즈 전투의 승리입니다. 

 

프레스톤팬즈 후로 몇 개월 동안 재커바이트 군대는 조금씩 남하하고 칼라일의 영구 요새도 빼앗았으며 맨체스터 점령에도 성공했습니다. 영국 북북에 진을 치고 찰스왕자의 명령을 기다리는데 찰스왕자는 제이미에게 인버네스로 가라고 하며 머레이경과 함께 다른 곳으로 떠났습니다.

 

인버네스로 향하던 중 재커바이트 군대는 영국군의 공격을 받고 도망치는데 루퍼트가 눈에 총을 맞아 교회로 숨어 치료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는 사이 영국군이 교회를 포위하면서 위기에 놓이자 클레어는 자신이 영국여인이고 인질이라며 영국군이 교회를 불 지르지 못하게 막습니다. 

 

영국군인들은 클레어를 데리고 그 자리를 떠나죠. 제이미는 그 뒤를 따르며 클레어를 데려오겠다고 하고 두걸에게 케스윅에서 만나자고 합니다. 영국군인은 원래는 헤이즐미어로 가기로 했지만 케스윅으로 가는 빠른 길이 벨몬트라며 영국인 부자가 소유한 저택으로 간다고 합니다. 그 곳은 바로 샌드링엄공작의 집입니다. 

 

가는 길에서 우연히 만난 제이미의 친구 휴 먼로에게 제이미에게 위치를 알려줄 정보를 전달합니다. 제이미는 공작집에 침투해서 클레어를 구하려하지만 샌드링엄 부하에게 잡힙니다. 그리고 메리를 강간하라고 사주한 인물이 샌드링엄과 생제르맹백작인 것을 알고 머타가 샌드링엄 공작의 머리를 쳐 냅니다. 

 

컬로든 전투가 이제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알렉스랜들의 병은 깊어 고칠 수 없자 알렉스는 형 잭 랜들에게 메리를 부탁하며 두 사람은 알렉스 앞에서 결혼식을 치룹니다. 그리고 컬로든 전투를 벌이기에는 병사들이 너무 지쳐 영국군과 싸울 수 없는데 찰스왕자는 계속 밀어붙입니다. 제이미는 재커바이트 군대가 패할 것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넷플릭스 미드 원더랜드시즌2 결말


넷플릭스 미스 아웃랜드시즌2 의 결말은 예상했던대로 컬로든 전투가 시작이 되면서 끝을 맺습니다. 제이미는 찰스왕자가 가망없는 전투를 진행하자 랄리브로크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머터에게 그들을 집으로 보내라고 하고 클레어를 1940년대로 보낼려고 합니다. 클레어 뱃속에 있는 아이를 지키기 위해서죠. 두 사람은 크레이그 나 문으로 와 마지막 인사를 합니다. 아이의 이름은 제이미의 아버지 이름 브라이언을 따서 짓겠다고 하죠.

 

1968년 웨이크필드 목사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클레어는 딸 브리애나와 함께 스코틀랜드로 돌아옵니다. 웨이크필드 목사가 자식처럼 키운 로저 매켄지와 브리애나는 함께 웨이크필드 목사가 모아두었던 컬로든 전투 역사에 관련된 정보를 찾아냅니다. 그런 브리애나에게 클레어는 친아버지 제이미 프레이저에 대해 얘기해주고 그동안 있었던 일을 얘기합니다. 하지만 브리애나는 엄마가 망상에 빠져있다고 생각하고 믿지 않습니다.

 

1740년 친구 게일러스가 1968년에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그녀를 찾다가 크레이크 나 문으로 간다는 사실을 알게되죠. 클레어와 브리애나, 그리고 로저 매켄지는 게일러스에게 경고할게 있어서 과거로 가기 전에 그녀를 만나려고 크레이크 나 문으로 갑니다. 하지만 게일러스는 돌기둥을 통해 과거로 가게 되고, 로저 매켄지가 발견한 편지에서 제이미가 살아있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클레어는 자신이 유일하게 사랑했던 남자 제이미에게 돌아간답니다. 앞으로 딸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떠나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넷플릭스 미드 추천

 

[넷플릭스 아웃랜더시즌1줄거리]

[넷플릭스 아웃랜더시즌3줄거리]

[넷플릭스 아웃랜더시즌4 줄거리결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