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TV 따라하기 야광 크리스탈 만들기

 

 

꾹TV 따라하기,
야광 크리스탈 만들기

 

꾹TV를 좋아하는 아이 덕분에 저도 함께 웃으면서 보고 있는데요. 한번은 아이가 야광크리스탈 만드는 것을 보고 자기도 만들어보고 싶다며 주문해달라고 했어요. 꾹TV가 구한 야광크리스탈 DIY는 못 찾아서 인터넷에 올려진 다른 야광크리스탈 만들기 재료가 샀습니다.  

꾹TV를 보다보면 유튜버 종국의 재치있고 귀여운 모습이 어른인 제가 봐도 너무 재미있네요. 그리고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만들기 체험들이 많이 방송이 되고 있어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꾹TV 에서 본 것처럼 야광크리스탈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야광크리스털 구성


야광크리스털 DIY 상자가 500ml 우유팩 크기와 비슷하네요. 작은 박스 안에는 수정가루(크리스탈가루)와 씨앗이라고 하는 석회로 만든 귀여운 캐릭터 모양이 들어가 있어요. 캐릭터는 다양한데 저는 곰돌이 캐릭터가 들어있더라구요. 

캐릭터는 돼지얼굴, 하트, 꽃, 행운의 크로바 잎, 곰돌이 푸가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작은 유리병에 코르크 뚜껑과 아이스크림 바 한 개, 네임텍이 들어가 있어요. 아이스크림 바에는 선이 그려져 있는데 이것은 눈금으로 보시면 되요. 

 

[야광크리스털 만드는 방법]


1.  탁자 위에 종이나 비닐을 덮어 만드는 과정에 생길 수 있는 오염을 방지해주세요.

2. 모든 구성품을 상자 안에서 꺼내어 빠진 구성품이 없는지 잘 살펴봅니다.

3. 유리병에 들어 가 있는 수정 씨앗을 꺼내준다.

4. 물 100℃로 끓인 뜨거운 물을 부어주는데 아이스크림 바에 그어진 선에 맞춰 부어준다. 

※ 아이스크림 바에 그어진 선은 3cm이다. 

5. 유리병에 물을 부은 후 수정가루(크리스탈가루)를 넣고 가루가 물에 녹을 대까지 1분 정도 잘 저어준다. 최대한 많이 녹아야 수정이 잘 자랍니다. 

6. 수정가루를 3분정도 그대로 놔둡니다.

※ 3분동안 수정용액의 온도(대략 40℃)를 낮추고 산소 공급의 시간이 필요 합니다. 

7. 수정가루가 다 녹으면 수정 씨앗을 유리병 바닥 가운데에 놓아주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8. 뚜껑을 꽉 닫고 이동 시 수정 씨앗이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9. 반드시 24시간 후에 뚜껑을 열고 다 자랄 때까지 뚜껑을 열어둡니다.

※ 다 자라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2일 ~ 15일정도 소요됩니다.

크리스탈 진행 중

10. 수정이 수면까지 자라면 남아 있는 수정 용액을 버려줍니다.

11. 유리병을 깨끗이 닦아준 다음 뚜껑을 닫아 주면 완성.

12. 완성된 수정은 물에 닿거나 햇빛에 두지 마세요. 녹아서 사라질 수 있습니다. 

※ 낮에 햇빛을 받으면 어두운 곳에서는 아름다운 야광 빛이 납니다. 

 

 

 

 

어린이 현미경 망원경 세트 내셔널지오그래픽 좋아!

내셔널지오그래픽 세트,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 현미경 사용법] 어린이 현미경을 검색을 하다 보니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세트로 내놓은 상품이 있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나온 어린이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