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현미경 망원경 세트 내셔널지오그래픽 좋아!

 

 

내셔널지오그래픽 세트,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 현미경 사용법]

 

 

어린이 현미경을 검색을 하다 보니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세트로 내놓은 상품이 있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나온 어린이 상품이었습니다. 과학만화를 자주 보던 아이가 현미경을 통해 보는 세포가 너무 궁금해하여 선물로 사 주었고 함께 관찰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린이 현미경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어린이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세트가 집에 도착하자마자 열어보고 함께 보내준 샘플로 현미경으로 봤더니 아이가 너무 좋아서 이것저것 다 관찰해보자고 했어요. 만화 속에 그려진 세포들을 직접 눈으로 보는 것 같았는지 매일매일 오늘은 무엇을 관찰할지 고민하더라구요. 

현미경 샘플 슬라이스 관찰

 

[어린이 현미경 & 망원경 세트]


내셔널지오그래픽 TM 세트는 현미경과 천체망원경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이 저렴하여 가정에서 초등학생용으로 학습하기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어릴 적 제가 과학시간에 봤던 현미경을 지금 다시 아이와 함께 사용해보려니 사용하는 방법을 먼저 익혀야 되겠구나 싶었어요. 

1. 현미경 구성

 

어린이 현미경이라고 너무 만만하게 봤는지 상자속에 들어있던 부속품을 보고 있을 건 다 있구나 싶었어요. 여러 가지 부속품을 어디에 사용하는 것인지 기억을 떠올려보고 정보를 검색해봤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TM 세트의 구성품을 소개하겠습니다. 

JH leader 쇼핑몰 구입처 사진참조

 

1. 접안렌즈 6. ON/OFF 스위치
2. 초점조절 손잡이 7. 받침대
3. 대물렌즈 8. 스마트폰 어댑터
4. 재물대 9. 조명
5. 핀홀 조리대 10. 건전지함

 

JH leader 쇼핑몰 구입처 사진참조

 

11. 부화통 15. 스포이드
12. 보관통 16. 슬라이드 글라스
13. 계량컵 17. 미세절단기
14. 핀셋 18. ???

 

2. 천체망원경 구성

 

천체망원경은 많은 부속품이 없어서 다행이라 생각되었어요. 천체망원경 하나랑 천정미러 1개, 그리고 접안렌즈 2개면 밤하늘에 달도 볼 수 있네요. 90도 천정미러는 사용자가 관측하기 편하도록 만들어져 장시간 사용에도 피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접안렌즈는 적당한 초점 거리를 맞추기 위해 배율에 따라 바꿔서 사용하면 되구요. 

 

 

[어린이 현미경 사용방법]


현미경은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작동법이 쉬운데다 아이들이 들기에 적당히 가볍네요. 현미경 왼쪽 아래에는 전원을 켤 수 있는 ON/OFF 스위치가 있고 현미경 아래엔 건전지함에는 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갑니다. 전원을 켜면 LED 조명 빛으로 관찰 대상물을 좀 더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현미경 좌우에 있는 노란 초점조절 손잡이를 돌리면 재물대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여 관찰 대상물을 초점 맞출 수 있습니다.

대물렌즈는 4X, 10X, 40X 세 가지 배율의 렌즈가 있습니다. 그리고 접안렌즈를 왼쪽으로 돌리면 10X가 더 확대되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16X 가 더 확대되어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640X 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셔널지오그래픽 현미경의 큰 장점은 스마트폰 어댑터가 있어서 관찰 대상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어댑터에 휴대폰을 올려 한번 눌러 주셔야 빨판이 붙더라구요. 

슬라이스 통에 슬라이스 글라스가 꽤 많이 들어가 있어서 여러 표본을 구해서 관찰할 수 있도록 충분했습니다. 집에 있는 귤 껍질을 얇게 슬라이딩해서 슬라이스 두 개를 포개어 관찰을 했어요. 

위 사진은 현미경 관찰을 10X 로 해서 초점을 맞추었더니 눈처럼 까만 동그라미가 보이더라구요. 귤껍질 속에 한 부분인 것 같은데 깜짝 놀랐어요. 

위 사진은 귤껍질이 잘린 외곽의 모양을 관찰하였습니다. 어두운 색의 테두리가 진 것처럼 보이네요. 아직 사용하는 것이 미숙해서 640X 관찰은 좀 더 연습해야겠더라고요. 

관찰대상물을 초점 맞춰서 관찰할 때 노란 초점 조절 손잡이를 이용해 재물대를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초점을 맞춘 후 좀 더 확대를 하고 싶으면 접안렌즈를 왼쪽으로 10X 돌렸다가 오른쪽 16X 로 돌려서 좀 더 상세하게 표본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처음에 사용할 때는 호기심에 해보다가 잘 관찰되지 않으면 사용하기 어렵구나 싶어서 책상 한 구석에 놔두게 될 것 같아서 열심히 사용법을 익혔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일주일에 한두번 우리가 먹는 음식이나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어요. 

위 사진은 집에서 키우는 식물의 어린잎을 따다 관찰하였습니다. 세포 사이사이 빛이 통과하는 것이 신기했고 아이가 이제까지 봐왔던 사물의 모습이 다르다는 것을 아는 것 같았어요. 제가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을 제대로 못 맞춰서 그런데 실제 현미경으로 관찰했을 때는 좀 더 선명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현미경과 천체망원경 세트 어린이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잘 만들어진 것 같아서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천체망원경은 좀 더 사용법을 익혀야 될 것 같네요. 

 

 

 

꾹TV 따라하기 야광 크리스탈 만들기

꾹TV 따라하기, 야광 크리스탈 만들기 꾹TV를 좋아하는 아이 덕분에 저도 함께 웃으면서 보고 있는데요. 한번은 아이가 야광크리스탈 만드는 것을 보고 자기도 만들어보고 싶다며 주문해달라고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