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안심알리미 초등학교 등하교 안심 문자전송

T 안심알리미,
초등학교 등하교 안심문자 전송

 

초등학교 들어가고부터 아이들 등하교할 때마다 안심알리미 서비스 문자전송 되어오면 안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초등 1학년때부터 하교시간에 못 맞춰 데리러 갈 때엔 아이가 학교에 나와 찻길에서 위험하진 않을까 걱정이 많았답니다.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교육청 주관으로 안심알리미 전용 어플로 '등하교 안심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알려왔습니다. 

 

 

T 안심알리미 서비스


 

T 안심알리미 서비스는 1년간 초등학교 등하교길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학교에서 보내온 안심알리미 서비스는 SK Telecom 단말기와 안내문이 아이편으로 보내왔습니다. T 안심알리미 단말기는 탁구공 크기만하고 둥글고 납작한 단말기를 가방에 걸 수 있도록 하였고 위급 시 가운데 초록색 버튼을 3초 길게 누르면 호출이 가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카카오 알림톡 문자전송 예시

등하교 안심 문자 전송


T 안심알리미 서비스 공통 사항은 학교 등학교 및 방과 후 학교 출입시 SMS으로 자동 전송이 되도록 하였고, 위급 상황을 알려주는 SMS 문자가 전송이 됩니다. 그리고 상해보험회사에 무료로 가입이 되어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SMS 전송은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이 되기 때문에 Google Play 나 App Store 에서 '카카오톡' 을 설치해야 합니다. 

 

T 안심알리미를 설치하고 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아이가 학교 정문이나 후문을 나오거나 들어갈 때 인지하여 부모님 휴대폰으로 카카오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만약 T 안심알리미 단말기를 분실했을 경우엔 재발급 비용이 청구되고 1회는 무상이고 2회는 11,000원정도 지불해야됩니다. 그리고 단말기는 서비스 종료일 이후 학교에 반드시 반납을 해야하고 미반납 시 약정 요금이 부과되네요. 

 

  

T 안심알리미 보험보장내용


학교생활 중 후유장해 : 3천만원

학교생활 외 후유장해 : 3천만원

유괴납치인질발생담보 : 10만원(90일 한도 1일당)

성폭력 범죄 발생 위험담보: 50만원

식중독 입원 위험담보 : 10만원(2일이상 입원 시)

  

T안심알리미 앱 설치

 

T 안심알리미 앱 (App) 설치방법 


 

1. Google Play(Play Store) 나 App 스토어에서 앱을 검색합니다.  

2. 학교에서 보내온 안심알리미 App 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3. 안심알리미 App 을 열어 이용약관에 동의 하고 부모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4. 아이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사용자 인증을 거치면 "자녀정보입력", "신청자(법정대리인) 정보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6. "서비스 선택" 을 하는데 학교 지원가입으로 선택하여 무료로 이용합니다. 

 

7. 아이가 가져온 단말기 뒷면에 보면 "단말기 번호" 가 있는데 그 정보를 단말기 번호 입력란에 입력합니다.  

8. "신청자(법정대리인) 전자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