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어린이 영어 동영상 추천

 

 

유튜브 어린이 영어,
유튜브 영어 동영상 추천

 

유튜브 어린이 영어 동영상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유튜브에는 다양한 어린이 영어 컨텐츠 동영상이 많아 어떤 것을 어린이들에게 보여줘야할지 선택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어릴 적부터 영어를 노출시켜주라고 하지만 제대로 된 영어발음과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소재들이 별로 없어 유튜브에서 영어 동영상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여러 방면으로 알아본 결과 몇 가지 흥미로운 동영상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어린이 영어 파닉스 추천

 

1. 바다나무

 

어린이들이 영어를 처음 접하게 될 때 무조건 파닉스부터 보여주는 분이 계실텐데요. 파닉스도 중요하지만 재미있고 쉽게 알파벳부터 파닉스를 함께 익힐 수 있는 유튜브 영어 동영상 「바다나무」채널을 추천합니다. 유튜브에서 바다나무를 검색하시면 바다나무 동영상을 무료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바다나무 잉글리시 홈페이지입니다. 

 

바다나무코리아 | 바다나무잉글리시

어린이를 위한 스토리북, 체험 활동, 다양한 교구를 통해 즐거움을 통해 학습합니다.

www.badanamu.co.kr

유튜브에서 먼저 동영상을 접하신 후 좀 더 영어를 가르치고 싶으시면 홈페이지 들어가서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다나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교육프로그램과 바다나무 히트 동영상을 맛보기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라임과 리듬, 소리와 음절을 익히기 위해 올려놓은 동영상을 링크하였습니다. 

바다나무를 추천하는 이유는 알파벳을 모르는 영유아 어린이에게 들려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하얀 강아지 캐릭터 바다와 친구들의 귀여운 행동과 재밌는 노래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 같았습니다. 저희 아이도 어릴 적부터 바다나무 ABC 노래 동영상을 들려주었더니 따라부르기 시작했고 혼자서 재밌는지 까르르 웃기도 하였습니다. 

바다나무 영어동영상의 가장 큰 장점은 뻔한 영어노래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노래가 팝적이고 신나는 리듬에 어른들도 함께 따라부를 수 있고 어린이와 함께 춤을 춰가며 영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바다나무 채널로 가시면 다양한 영어 노래를 통해 영유아 어린이들에게 영어의 파닉스 패턴 부분을 활용할 수 있고 때로는 노래로 율동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바다나무 영어 동영상을 좋아하면서 꾸준히 듣고 있는데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원어민들이 말할 때 원어민들의 입모양을 볼 수가 없어 어린이들이 한국식 발음으로 따라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P발음, F 발음, V 발음의 차이를 아이에게 가르쳐줬답니다. 이것이 동영상으로 영어공부하는데 따른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 어린이 영어 리딩 추천

 

2. 옥스퍼드리딩트리_ORT

 

「옥스퍼드리딩트리_ORT_오알티」 채널에서 ORT(Oxford Reading Tree) 책을 원어민이 읽어주는 채널입니다. 영어 리딩 책으로도 유명한 「옥스퍼드리딩트리」는 책으로 먼저 접하는 것보다 유튜브를 통해 원어민의 발음대로 책 읽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옥스퍼드리딩트리 채널을 추천하는 이유는 영어 리딩부분을 정확한 발음과 쉬운 문장, 그리고 이해할 수 있는 일러스트 세 박자가 잘 맞아 떨어져 영어 문장을 익히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영어 파닉스와 단어만을 열심히 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영어문장을 익히는 것이 영어회화를 잘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옥스퍼드리딩트리 채널에서 ORT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들을 수 있는데 내용이 어렵지 않아 지루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각의 내용에 주인공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일상에서 공감되는 일을 내용으로 한 대화이고 짧은 문장과 짧은 시간으로 구성되어 집중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한솔교육 홈페이지 참조

유튜브 어린어 영어동영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지만 굳이 단점을 말해 본다면 어린이 스스로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부모님의 지도하에 꾸준하게 보여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영어를 익히고 싶으시면 시중에 옥스퍼드리딩트리 책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유튜브 어린이 영어 회화 및 노래 부문

 

3. Kids Diana Show

 

「Kids Diana Show」채널은 Diana 가족이 상황극을 펼치고 함께 노래하는 컨텐츠입니다. 귀엽고 깜찍한 Diana 의 연기에 푹 빠지게 되는데요. Diana와 남동생 Roma, 그리고 아빠까지 참여하는 가족극입니다. 

「Kids Diana Show」채널을 추천하는 이유는 또래 아이들이 겪을 경험과 좋아하는 것들을 다룬 소재로 상황극이 펼쳐지고 컨텐츠 내에서 많은 영어대화보다 간단한 대화를 통해 쉽게 아이들이 상황에 맞게 영어가 귀에 쏙 들어올 것만 같습니다. 「Kids Diana Show」구독자 수가 5770만명이 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컨텐츠입니다. 

 

Diana와 Roma 는 평소 아빠 놀리기 위해 여러가지를 준비하는 모습이 개구쟁이처럼 굴지만 사랑스런 공주같네요.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영어를 모르는 상태에서 아이 목소리로 영어를 배울 수 있어 정확한 발음을 따라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반복해서 들으면 아이의 목소리에 익숙해지더라구요. 


유튜브 어린이 영어 컨텐츠 채널을 알아보았습니다. 교육적인 채널들이 많지만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컨텐츠도 많았습니다. 어린이 영어 교육은 먼저 영어가 공부가 아닌 재밌는 놀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껴야 자연스럽게 영어가 익숙해질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