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죽성성당 드림세트장 방문

기장 가볼만한 곳,
죽성성당 드림세트장 방문

 

기장에서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다 기장 근처 죽성이란 작은 해변마을에 있는 '죽성성당 드림세트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이 곳은 실제 성당이 아니고 드라마 촬영지로 만들어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기장과 송정 해안도로를 여행하고자한다면 기장 죽성성당에도 한번 둘러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을 것 같아요. 

기장 죽성성당은 2009년에 방영된 '드림' 이라는 드라마를 촬영하였던 곳이고, 한창 육아에 정신이 없어 드라마를 챙겨보지 못했지만 주진모와 김범, 손담비가 나왔었어요. 그 당시에 주진모와 손담비가 나온다고 해서 시선을 끌었던 드라마였지요. 

기장, 송정, 해운대를 자주 다니지만 해변에 작은 마을이 있는 곳을 잘 알지 못했어요. 부산 달맞이고개에서 해변도로로 내려왔는데 이정표를 따라 가다보니 대변항과 죽성이 같은 방향이더라구요. 

차를 몰고 기장 대변항으로 방향을 돌려 갔는데 대변항에서 뱅글뱅글 돌다가 다시 기장으로 나와버렸지 뭐에요. 어쩔 수 없이 기장에서 죽성가는 방향으로 차를 돌려 죽성성당을 찾아갔어요. 

기장 죽성성당 가는 방향

 

  • 해운대에서 송정 해안도로 이용 시 : 대변항 → 바닷가 횟집 방갈로 → 죽성 마을(죽성성당)
  • 기장방향 일 때 : 기장 고려병원있는 삼거리 → 기장볼링장 → 기장보건소 → 죽성마을(죽성성당)

 

 

가장 좋은 것은 네비게이션을 잘 보고 오시는 것이지만 제가 배터리가 다 되어 네비게이션을 볼 수 없었어요. 혹시나 저처럼 곤란한 상황일 수도 있으니깐요. 

 

기장 죽성성당이 있는 마을에 도착해보니 아담한 마을이 하나 있었어요. 그 곳에서 죽성성당을 찾으려 내렸는데 갈매기와 오리처럼 생긴 새들이 있더라구요. 자태가 너무 예뻐서 한 컷 찍었답니다. 그리고 다시 마을 안쪽으로 더 진입해서 갔더니 죽성성당이 언덕에 아름답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방학이라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도 보이고 사람들이 꽤 많아 차례차례 사진을 찍었답니다. 죽성성당 내부에 작은 공사를 하는지 열심히 일하시는 아저씨들 방해하지 않도록 밖에서만 찍었어요. 아저씨들도 이해를 해주시는지 자리도 피해주셔서 외관이라도 찍을 수 있어서 고마웠답니다. 

죽성성당 바로 앞에 바다를 향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서 액자처럼 예쁘게 찍을 수 있는 곳이 있어요. 하지만 역광 때문에 제대로 나오지 않아 가까이서 찍었답니다. 

사진을 찍기 바쁜 사람들 틈에 겨우 죽성성당 앞에서 한 컷 찍었어요. 일하시는 아저씨가 굳어있는 작은 아이를 위로하려고 웃게 해주셨는데 아이는 여지없이 굳은 표정이네요. 

기장 죽성성당 드림세트장이 있는 죽성마을에는 무료주차장도 많아요.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지만 무리없이 주차도 가능하네요. 근처 알밤이랑 땅콩을 볶아서 파는 아저씨도 있어 아이에게 선물도 주시네요. 이 곳에서는 죽성성당과 바다를 바라보는 것 외에 오래 머무를 곳은 없었어요. 그냥 작은 해변마을이라서 낚시하시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곳이었죠. 

다시 우리는 송정해변도로로 왔습니다. 송정해변에서 바라보는 바다도 참 예쁘고, 송정해수욕장은 인근 해수욕장에 비해 모래사장이 넓고 길어서 아이들이 자주 오는 곳이기도 하죠.  매년 새해에 사람들이 이 곳에 해돋이를 보러 오는 곳입니다. 겨울이지만 따뜻한 부산의 명소들을 잠시나마 곳곳에 들렸다오니 괜찮은 여행이었습니다. 

기장 죽성성당 드림세트장 위치

죽성성당의 위치도 바닷가 바위언덕에 위치해 있어서 운치도 더해주는 곳이었어요. 

 

 

채플린 카페
채플린 카페 테라스 풍경

기장 죽성성당 근처 가볼만한 곳

1. 기장 죽성성당 근처 채플린카페 소개

https://ceduca21.tistory.com/231

 

2. 해운대 달맞이 문탠로드 걷기

https://ceduca21.tistory.com/23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