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

 

 

 

엄마의 강점을 돈으로 바꾸는

"엄마의 경제 독립 프로젝트"

 

 

이지영 작가님이 방송에 나와서 엄마들이 재테크를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해주시는 분이다. 그래서 이번 책도 단지 돈 관리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한 책인줄 알았다. 하지만 책을 들여다보니 이번 책의 포커스는 엄마들이 자신의 강점으로 경제적인 시스템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지영 작가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평범한 직장인이고 투자자이다. 요즘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그녀의 책은 <엄마의 돈공부>,<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엄마의 가계부> 등이 있다.

 

 

 

 

나도 소득창출을 하고 싶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고 그 방향과 목표도 분명하지 못하였다. 재테크를 하려면 목돈이 있어야 가능한데 그 목돈을 마련하는 첫 시작이 어려웠다. 나는 정말 열심히도 일해봤다. 하지만 돈은 모이지 않았고 두번이나 건강을 잃을 뻔했다.  이제 몸도 살피면서 경제독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 내게 가뭄속 단비같은 역할을 해줄 것 같은 책이다. 

 

 

1장. 부자엄마는 강점에 투자한다.

1장에서는 육아에만 전념하고 경제적 독립을 못한 엄마들에게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강점이 있음을 알리고 자신이 강점을 찾게 된 일도 설명을 해 놓았다.

 

부자와 빈자의 차이를 만들어내는 세 가지
▶ 나에 대한 믿음(자존감)
▶ 목표 (꿈)
▶ 실행력 (용기)

 

2장. 따박따박 들어오는 아바타 소득시스템 만들기

2장에서는 자신의 강점을 찾고 원하는 소득창출 유형과 시크릿리치 플랜을 소개하면서 강점으로 성공한 엄마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Work 유형, Branding 유형, System 유형, Platform 유형에 4가지가 있는데 1,2 사분면인 WB 유형은 자신의 시간과 노동력 중 하나라도 투입이 멈추는 순간 소득이 제로가 되고 3,4 사분면인 SP 유형은 타인의 시간과 노동력을 활용하기에 내가 일을 멈춰도 소득이 바로 끊이지 않는다. 또 활용할 수 있는 노동력이 확장되기 때문에 소득도 훨씬 커질 수 있다.

 

3장. 강점을 돈으로 바꾸는 결정적 노하우.

3장에서는 강점을 발견할 수 있는 방법과 강점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이었다. 

강점의 발견에는 5가지가 있다. 

  • 단점을 강점화하기
  • 강점에 새로운 의미 부여하기
  • 경험을 통해 발견하기
  • 관계를 통해 발견하기
  • 환경을 통해 발견하기

 

4장. 경제독립의 지름길. 1인 브랜드 만드는 법.

Only one 브랜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

나의 강점을 찾아 개발을 했다면 브랜드로 시키는 것이다. 

 

Only one 브랜딩 원칙 4가지 중 세번째인 '나 를 스토리텔링하라' 에서는 스토리텔링하는 전략이 필요한데 '나의 경험을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하는 패턴'을 "퍼스널 브랜드 다이아몬드 공식" 이라고 부른다. 

그 공식 5가지는.

  • 에피소드 정리하기
  • 공감 에피소드 선별하기
  • 에피소드와 핵심 메시지 결합하기
  • 강렬한 도입부 구성하기
  • 핵심 메시지 함축표현하기
 

 

각 장 마지막에는 부자엄마의 머니멘토링이 부록으로 설명해 놓아 부자 엄마되기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지영 작가님의 유튜브에서 봐왔던 내용도 일부 포함이 되어있다. 

 

책 내용 중 이런 부제가 있다.

"  돈보다 가치를 창출하라"
돈은 '사랑, 나눔, 솔루션' 이라는 가치를 품을 때 더 강력해진다.

우리 삶에서 꼭 필요한 것이 돈이다. 하지만 한푼 두푼 돈을 절약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돈에 가치를 부여했을 때 찾아오는 행복과 사랑은 절약하는 것만으로는 가질 수 없다 생각이 든다. 

 

30대를 온전히 육아와 아이들의 교육에만 에너지를 썼던 저는 개발할 수 있는 저의 강점 찾는 것을  나의 1순위로 올려야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