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떠나라

 


§  해변에서 일하는 시대

 

과도하게 일을 하면 가정에서 휴식을 취할 수 없다. 반면에 가정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면 충분한 돈을 벌 수 없고,

자신의 분야에서 발전할 수 없다. 어느 한쪽을 희생하면 나머지 한쪽에서 갈등이 일어나게 되어 결과적으로 양쪽에 악영향을 준다. 이렇게 삶과 일을 분열될 수밖에 없는 걸까? 

어느 한쪽도 희생하려 하지 마라. 양쪽이 균형을 이룰 가능성은 매우 낮다. 그러니 애초에 균형을 맞추려고 애쓰지 마라. 

레버리지는 그 두 가지를 동시에 성취하는 것이지, 균형을 맞추기 위해 희생하는 것이 아니다.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면서 비즈니스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당신의 저녁시간을 인적 네트워크를 만드는 시간이자 휴가로 만들어라. 고급 헬스클럽에 등록하면 부유한 사람을 만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여행을 하는 동안 짬을 내어 부동산에 들르는 것도 좋다. 

일정을 미리 예약을 해버리면 업무에 희생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일과 여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지금은 일과 관련된 모든 일정을 가족과의 시간과 통합한다. 일과 휴식의 경계를 무너뜨릴 수 있다. 

당신의 배우자와 자녀들에게 '너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 라고 반복해서 물어보라. 사랑하는 사람들의 가치가 무엇인지 알아야 욕구와 비전을 모두 충족시키는 삶을 영위할 수 있다. 

매년 가족끼리 ≪비전미팅≫ 을 열어서 서로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라. 자녀에게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위해 실행하는 올바른 자세를 교육하라. 일과 삶을 분리하지 않고, 시간을 조정하여 열정과 직업, 일과 휴가를 통합하는 방법을 터득한다면 당신은 더 오래 일할 수 있고, 더 많은 재산을 남길 수 있고, 가족들과 더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해변에서 일하는 시대라.... 제가 꿈꾸는 직업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해변이 웬말입니까? 사무실이라는 협소한 공간을 떠나 내가 원하는 장소,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 일을 할 수 있다면 정말 레버리지를 실현하는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일과 관련된 모든 일정을 가족과의 시간과 통합한다는 생각으로 이 일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몇 년동안 항상 머릿속에 고민을 해오던 것이 있었습니다. 직장을 구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5살 어린 아이를 집에 방치해 놓고 일터에 나간다는 건 저에게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외벌이로 어렵게 살아왔습니다. 

1년 동안 유치원에서 데려와 2시간 정도 놀이터에서 놀다가 저녁을 준비해 놓고 다시 일터로 나가버렸습니다. 밤에 혼자 30분 ~ 1시간을 있을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이가 좋아졌지만 두려움은 남아있는가 봅니다.  일하러 나가지 말라는 아이를 놔두고 직장을 알아보려니 쉽지가 않습니다. 

 

저도 과연 이 책처럼 살 수 있을까? 의문도 들어었습니다. 한 달 두 달 지나서 보니 자연스럽게 제 주변에 놓여있던 문제들이 해결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나의 가치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고 살 것인가? 그 가치관에 어떤 목표를 세울 것인가? 목표를 세우고 나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할까? 이러한 질문들을 많이 해왔습니다. 

나 자신과의 대화를 하며 질문을 하고 답을 하다보니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내 마음. 내 감정. 주변의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내가 내 가치관대로 행하고 그 목표대로 움직이자고 하는 내 마음과 끊임없이 나를 흔드는 내 주변 상황들에 대한 내 감정을 어떻게 통제하는가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가치관이 세워지면 가족들의 가치관도 들어봐야겠죠? 

엄마의 일과를 아이들과 공유할 것입니다. 큰 아들은 중학교 1학년이라 엄마가 틈이 날 때마다 책을 읽는 모습과 시간 관리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자신도 시험 준비 계획을 나름 세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꼬맹이는 아직 아무것도 모르지만 TV를 끌 시간에 큰 다툼 없이 끄고 그림을 그리곤 한답니다. 잔소리하는 시간이 줄어들어버렸습니다. ^^

이렇게 한달 두 달을 지켜볼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대화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생각하는 삶의 중요한 것들을 기록할 것입니다. 

삶과 일을 통합하여 레버리지 삶을 실천합시다. ~!!!!

 

'책장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6) 2019.07.06
#인생의 밀도  (0) 2019.06.25
#자본주의 - EBS 다큐프라임  (0) 2019.06.21
압도감  (0) 2019.06.17
#나는 4시간만 일한다.  (2) 2019.06.1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