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에서는 시즌4에서 프라임파야로부터 탈출한 사람들이 생존하면서 지구에서 또 다른 생존을 위해 싸워야 하는 끝없는 터널을 지나고 있습니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까지 보면서 그들의 생존게임이 과연 끝이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인류를 지켜내는데에는 사랑과 우정, 생존의 의지가 강하기 때문에 가능할 것입니다.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는 두번째 지구 멸망으로부터 살아남은 사람들이 지구에서 유일하게 폭풍으로부터 벗어난 작은 초록 계곡을 쟁탈하기 위한 전쟁이 시작됩니다. 평화롭게 공유하기를 원하는 사람과 싸워서 빼앗으려하는 사람들과의 갈등과 생존하기 위해 인간성을 버려야만 했던 사람들의 아픔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프라임파야가 일어난 6년동안 클라크는 지상에서 홀로 이겨냈습니다. 나이트블러드가 그녀의 몸을 방사능으로부터 보호를 해줘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이죠. 벙커 속에 갇힌 엄마와 스카이크루 사람들을 구하려고도 했지만 잔해에 묻혀 꺼낼 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황폐해진 땅을 걸으며 찾은 초록숲에는 섈로밸리부족이 살던 작은 마을이 있었습니다. 

섈로밸리부족에서 만난 작은 여자아이 메디와 6년을 살면서 가족처럼 딸처럼 그렇게 지냈어요. 하루도 빠짐없이 하늘을 바라보며 벨라미와 친구들이 내려오길 기대하면서요. 클라크에겐 이 소녀가 자신의 전부였습니다. 

한편 벙커 속에서는 지상과는 다르게 평화롭지 못했습니다. 빨간여왕이 된 옥타비아와 원크루만 존재하게 된 그곳에서는 생존하기 위한 몸부림을 치고 있었습니다. 1200명의 사람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간으로서 해선 안되는 일도 했지요. 여러 부족들이 하나의 크루인 원크루가 되기까지 옥타비아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고 그들이 생존할 수 있었던 이유였습니다. 

우주로 탈출한 벨라미, 레이븐, 머피, 몬티, 하퍼, 에모리, 에코는 우주정거장 아크에서 몬티의 해조류 식품으로 겨우 살아남고 있는데 지구의 초록 숲이 보이지만 내려갈 수가 없습니다. 연료를 구할 길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떤 우주선이 나타나면서 수송선이 지구로 내려가는 것을 보자...그들에게 희망이 생깁니다.  

넷플릭스 원헌드레드 시즌5에는 새로운 인물들이 나와 대립을 하게 됩니다. 100년전 핵 폭발이 있기 전에 다른 행성으로 프로젝트 사업을 위해 떠난 우주선이 엘리기우스의 4가지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 한 프로젝트는 암호화되어 알 수 없었지만 나머지 프로젝트는 지구를 위해 연료를 구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엘리기우스 프로젝트에 동원된 사람들은 살인자, 연쇄살인범, 강도 등 중범죄자들이었고 그들은 다른 행성으로 가서 광물을 캐는 작업을 했습니다. 장거리 우주비행이 가능했던 이유도 광물 히틸로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돌아온 사람들은 모두 죄수들뿐이었죠.

 

[원헌드레드 시즌5 줄거리]


벙커에서의 생존

 

벙커에 1200명이 살아남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과 여러 부족이 함께 살다보니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과 같았습니다. 원크루의 사령관인 옥타비아가 있었지만 이들을 단합시키지 못하고 있는 와중에 식량이 줄어들어 배급을 반으로 줄여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결국 폭동이 일어납니다.

옥타비아는 '원크루를 선택하라 그렇지 않으면 죽음뿐이다' 외치고는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을 모조리 죽여버립니다. 피투성이가 된 옥타비아는 리더로써 강인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폭동 주도자들을 끌고 와 격투장에서 서로 죽여 혼자 살아남는 사람만 자유를 주겠다고 합니다. 이것은 곧 그들의 법이 되고 말죠.

이렇게 옥타비아는 원크루에서 사령관으로서 존중을 받게 되고 법을 어기면 격투장에서 생존을 위해 싸워야만 했습니다. 생존이 아니면 죽음뿐인 벙커속에서 견디기 힘들었던 애비는 약에 중독되어 약을 훔치게 되고 애비를 살리기 위해 마커스가 대신 격투장에 들어갑니다. 

정체불명의 우주선

 

우주선엔 폭동이 일어난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레이븐과 벨라미는 함장실에서 우주선에서 있었던 기록을 살펴보는데 이 우주선은 죄수들을 냉동시켜 100년을 지냈고 몇몇 죄수들이 폭동을 일으켜 선원들을 모조리 죽였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연료만 챙겨 떠나기로 합니다.  

그런데 지상으로 내려간 자들이 우주선과 원격으로 통신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300명의 죄수들이 냉동에서 깨어나면 이들이 지상으로 내려와 문제가 될 것 같아 지상에 내려간 자들과 우주선의 원격을 끊게 해야 했습니다. 

그럴려면 누군가 남아야 했지요. 결국 레이븐이 또 희생을 하며 친구들을 내려보냅니다.  머피는 레이븐을 혼자 놔둘 수 없어 자신이 레이븐을 도와주겠다고 남았는데 레이븐이 탈출선은 없다고 하자 머피는 아차 싶었습니다. 

지상으로 내려온 죄수들

 

수송선을 타고 온 죄수들은 초록 숲을 조사하던 중 클라크를 생포하여 클라크의 소녀 메디를 죽이겠다는 협박을 하며 지구에서 있었던 일을 모두 얘기하라고 합니다. 클라크가 매리를 지키기 위해 사실대로 말하는데 갑자기 자동차가 밝은 빛을 내며 다가오더니 한 남자가 내립니다. 그는 클라크를 구하러 온 벨라미였죠.!

우주에서 냉동된 죄수들을 통제하고 있는 레이븐을 믿고 벨라미는 디요자에게 거래를 제안합니다. 벙커 속에 있는 사람들을 꺼내주기로. 우주선 원격이 끊어진 것을 안 디요자는 벨라미를 돕기로 합니다. 하지만 속내는 그곳에 있을 의사가 필요했던 거죠.  

디요자는 영리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모든 전략을 짜 놓은 사람입니다. 조종사 쇼를 시켜 미사일을 장착하여 지상인들을 모두 죽일 계획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레이븐의 머리 또한 천재죠. 레이븐이 우주에서 모든 것을 차단합니다. 냉동실 또한 밀폐시켜버렸죠. 

판도라의 상자

 

벙커 속 격투장에서 옥타비아가 마커스를 처리하려는 순간 천장에서 구멍이 뚫리고 벨라미가 내려옵니다. 옥타비아는 반가움에 오빠 벨라미를 안았지만 옥타비아는 뼈 속까지 원크루의 사령관이었습니다. 벨라미는 변한 옥타비아 모습을 염려스러워 합니다. 

벙커 속 사람들을 꺼내는 사이 디요자는 미사일에 접근할 수 없자 레이븐을 죽이기로 결정하면서 쇼에게 우주선 도킹지역의 문을 열어 산소를 배출시켜버리라 명하죠. 레이븐은 살기 위해 디요자의 사람들 300명의 냉동을 해제시켜버립니다. 무서운 죄수들이 서서히 잠에서 깨어납니다. 

 

마커스와 애비는 옥타비아의 공포정치로 더 이상 따르고 싶지 않아 디요자를 따라 떠나버립니다. 그리고 떠날 때 디요자의 부하가 옥타비아에게 소닉 그릴을 쏘아버립니다. 옥타비아는 분노하며 전쟁을 선포합니다. 

섈로밸리 마을

 

디요자는 중독된 애비에게 약을 줄테니 자신의 사람들을 치료해 달라고 합니다. 광산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해서 폐에는 이미 독성물질이 쌓여 살아가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애비는 약을 타내기 위해 치료방법을 알아보는데 그녀를 도울 연쇄살인범 빈슨이라는 인물을 소개합니다. 

마커스는 애비에게 약을 끊자면서 설득해보지만 애비는 말뿐 마커스 몰래 약을 먹습니다. 마커스는 애비를 위해 뭐든 할 생각이었죠. 디요자에게 옥타비아와 원크루의 정보를 넘깁니다. 괴물로 변한 옥타비아에게 더 이상 희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원크루의 전쟁 시작

 

옥타비아가 전쟁을 선포하고 정찰병을 보내려 하자 클라크는 섈로밸리로 가는 모든 길을 알고 있는터라 사막길로 가지 말로 우회해서 가야한다고 알리지만 옥타비아는 누구의 말도 듣지 않습니다. 끝까지 사막길로 원크루를 이끌면서 결국 위험에 빠지고 맙니다. 

정찰병이었던 밀러가 동료를 이끌로 왔는데 그의 몸 속엔 이상한 생물이 번식하고 있었습니다. 방사능으로 괴생물체가 생겨난 것이죠. 엎친데 덮친 격으로 자신들이 걸어온 길에는 방사능 모래폭풍이 일었고 사막에는 이상한 벌레가 득실거렸죠. 옥타비아는 벌레를 잡아 폴리스에서 몰래 번식시킵니다.

미사일 발사

 

레이븐과 머피는 결국 지상으로 끌려오게 되고 디요자는 미사일을 잠궈놓은 사람이 레이븐이라 생각하여 레이븐과 머피를 고문합니다. 조종사 쇼는 죄수가 아니라 우주선의 선원이었죠. 쇼는 잔인한 매크리리가 레이븐을 고문하는 것을 두고 볼 수 없어 자신이 얘기하겠다며 매크리리를 보냅니다. 

그리고 레이븐과 머피랑 계획을 세우죠. 사실 미사일 발사를 막은 건 쇼의 작품입니다. 머피는 전기목걸이를 차고 도망가게 하고 레이븐이 잠금장치를 풀어주기로 했다면서 보고합니다. 도망간 숲에서 머피는 숨어있던 에코와 에모리, 몬티를 만나 벨라미에게 이 사실을 알립니다. 

마지막 나이트블러드

 

폴리스로 돌아온 후 클라크는 메디가 나이트블러드임을 옥타비아에게 속입니다. 권력의 맛을 본 옥타비아가 나이트블러드가 사령관 자리를 빼앗는다 생각하여 위협을 느끼면 메디는 살아남지 못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플레임 키퍼 가이아는 메디가 나이트블러드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도 옥타비아로부터 메디가 안전하기를 바라면서 눈에 띄지 않기를 당부하죠. 가이아도 승임식을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메디가 원할 때 사령관 승임식을 하겠다고 약속합니다. 

뱃속의 아기

 

디요자가 의사를 찾으려 한데는 그녀의 뱃속에 있는 자신의 아이를 낳아야 했기 때문입니다. 디요자는 마커스 케인의 인류애에 대한 생각에 깊히 공감합니다. 마커스는 평화롭게 자유롭게 살 터전을 계획하고 있었던 것이죠. 디요자는 자신의 배를 보여주며 마커스에게 아기의 움직임을 느끼게 해줍니다. 

 

스파이 에코

 

추방당했던 에코를 보자 옥타비아는 그녀를 받아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요자와의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 에코를 스파이 노릇을 하게 합니다. 원크루에 신물이 난 사람들이 탈출하려고 하는 틈에 끼여 섈로밸리로 오게 되었습니다. 

에코는 레이븐을 만나 장거리 감시망에 침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든 USB를 넘겨야 합니다. 디요자는 에코가 스파이임을 알게 되자 에코는 그걸 이용합니다. 조종사 쇼가 미사일을 발사시키지 않기 위해 잠금을 해놓았다는 사실을 밝히죠. 그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레이븐을 끌고와 함교의 컴퓨터를 쓰게 합니다. 그 사이 에코가 USB를 꽂아 프로그램을 심어버립니다. 

치료방법을 발견하다

 

애비는 마침내 사람들의 폐 속에 있는 독성물질을 없애는 치료법을 개발하게 됩니다. 동력이 부족하자 빈슨은 소닉 드릴을 구해옵니다. 바로 음파를 이용한 무기죠. 애비는 만들 수 있는 사람은 레이븐뿐이라는 것을 알고 레이븐을 데려와 만들게 합니다. 레이븐은 애비의 상태를 직감하죠. 이미 약에 중독이 되어 판단력이 흐려졌다는 것을요. 자신에게 전기충격을 가할만큼.

옥타비아를 제거해야

 

클라크와 벨라미는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디요자에게 항복을 하고 섈로밸리를 공유하자고 제안하지만 옥타비아에겐 어림도 없습니다. 옥타비아는 사막에서 잡은 벌레를 이용해 섈로밸리에 풀어 적들을 죽이면 계곡을 차지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절대 항복할 생각이 없습니다. 

클라크는 전쟁을 막을려면 옥타비아를 제거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옥타비아를 죽일 수 없었기에 그녀의 부하와 벌레를 한꺼번에 처리하기로 합니다. 옥타비아는 이것 또한 클라크의 계획이라는 것을 알고 클라크를 가둬버리죠. 벨라미는 전쟁을 막아야만 했기에 옥타비아를 독성물질 해조류를 이용해 옥타비아를 잠시 혼수상태로 만듭니다. 

메디의 승임식

 

전쟁을 앞둔 원크루를 단합시키기 위해서는 사령관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벨라미는 메디에게 상황을 이해시키죠. 클라크를 살리기위해, 그리고 전쟁을 막기 위해 사령관이 되어 달라합니다.  엄마와도 같은 클라크를 살리기 위해 메디는 플레임을 받아들입니다.

메디는 승임식이 끝나자마자 모든 선대의 사령관들의 기억들을 읽게 되고 클라크가 어떤 일들을 해왔는지 알게 됩니다. 메디를 지켜주기로 한 벨라미가 메디를 위험속으로 끌어들이자 클라크는 분노하며 메디를 강제로 끌고 섈로밸리마을로 가서  매크리리에게 협조합니다. 

디요자와 매크리리의 갈등

 

레이븐과 에코, 머피, 에모리는 디요자와 매크리리 사이를 갈라놓을 계획을 세웁니다. 머피는 조용히 듣더니 일어나 폐질환으로 겨우 숨을 쉬는 매크리리부하에게 디요자 부하들만 치료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얘기하죠. 매크리리 부하들은 분란을 일으켜 디요자를 공격하려고 몰려오는데 디요자가 영리하게도 나서서 진정시키는 것을 본 머피는 멀리서 디요자의 부하에게 돌을 던져 싸움을 붙여버립니다.

매크리리는 자신의 아이를 가진 디요자를 죽일 수 없어 주춤하는 사이에 디요자는 매크리리를 쓰러뜨리고 달아나죠. 매크리리의 부하는 애비를 인질로 잡아 도망가지 못하게 하고 자신들을 치료하도록 합니다. 

추악한 비밀

 

6년동안 벙커에서 살아남기 위해 그들은 인간성을 버렸다고 했습니다. 1200명이 갇힌 공간에서 죽음만을 기다려야 하는상황에 놓이자 애비는 옥타비아에게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다들 굶어죽을 것이라 경고합니다. 그리고 격투장에서 죽은 사람들의 시체로 단백질을 섭취한 것입니다. 

마커스는 인육을 먹지 않게다고 선언하자 그를 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애비는 옥타비아를 설득하여 마커스를 먹게하면 다른 사람들은 따를 것이라 합니다. 옥타비아는 사람들을 살리기위해 하루하루 공포로 정치하기 시작했고 피를 부르는 사령관이 되어버렸죠. 애비는 그에대한 죄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걸 잃은 옥타비아

 

옥타비아는 누구의 말도 듣지 않고 자신의 사람들을 이끌고 계곡으로 진입하려 합니다. 하지만 벨라미는 에코와 친구들의 무전연락으로 섈로밸리 상황을 듣습니다. 매크리리가 디요자의 전략이 적힌 수첩을 들고 저항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디요자는 원크루가 진입할 수 있는 길을 에코에게 알려줍니다. 

원크루는 에코가 알려준 계곡으로 진입했지만 매크리리에겐 클라크가 있었습니다. 메디를 지키기 위해 매크리리를 선택한 것이죠. 결국 모든 정보를 알리고 원크루의 군대가 거의 전멸하다시피 했습니다. 이제 원크루는 피를 부르는 옥타비아를 사령관으로 따르지 않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사령관에게 순종을

 

메디는 예전의 메디가 아닙니다. 사령관이 된 메디는 클라크의 배신행동에 수치스러워하죠. 분명히 원크루가 전멸하고 친구들이 죽을 것을 알고 있음에도 메디만 지키려고 합니다. 이젠 자신의 사람은 메디라 생각해서 메디만 지키려는데 당사자인 메디는 사령관으로써 사람들을 구하려합니다. 

결국 클라크는 그런 메디를 보내주고 수송선이 떠서 원크루와 친구들을 모조리 학살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 메디와 헤어집니다. 모든 것을 잃은 옥타비아는 마지막 사령관 메디에게 복종을 하고 이어서 모든 원크루들이 메디에게 고개를 숙입니다. 

마지막 지구 종말

 

클라크는 수송선에 들어가 매크리리를 죽일 생각이었는데 잡혀온 디요자는 클라크를 보자 매크리리가 히틸로듐 무기를 발사한다는 것을 알립니다. 하지만 인질로 잡혀있는 친구들 때문에 매크리리를 죽이지 못하는 사이 매크리리는 발사코드를 입력하고 히틸로듐 무기를 떨어뜨립니다. 

 

[원헌드레드 시즌5 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5의 결말은 역시나 또 다시 지구가 멸망합니다. 마지막이자 유일한 생존지였던 섈로밸리 부족마을은 히틸로듐에 의해 모두 잿더미로 변해버리죠. 하지만 또 다른 희망이 있습니다. '대체 지구가 몇 번이나 망하는거야'라고 어이없었지만 시즌별로 보는내내 인간은 변하지 않는구나라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시즌3에서 재스퍼가 몬티에게 남긴 유언장에 적혀있었죠. 어두운 터널을 지나다보면 끝이 보일거라 달려왔는데 또 다시 터널을 달려야 한다며 인간이 변하지 않는 이상 똑같은 일이 계속 반복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유언장을 읽은 몬티는 깨닫습니다. 전쟁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요.

히틸로듐으로 폐허가 된 계곡이 회복이 되려면 10년이 걸린다는 쇼의 의견에 그들은 우주선에서 냉동상태로 10년을 보내기로 합니다. 그리고 깨어났는데 125년이 흘렀네요. 무슨일이 있었던 걸까요?

바로 몬티가 친구들이 자는 사이 하퍼와 함께 아이도 낳으면서 연구를 했습니다. 엘리기우스 III 암호화를 풀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새로운 행성을 찾아내는 것이었죠. 

 

 

 

넷플릭스미드 원헌드레드 시즌4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4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4에서는 우주에서 내려온 스카이크루들이 지상에서 생존을 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는데 다시 지구에 그리고 인류에�

ceduca21.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3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3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3을 추천합니다. 원헌드레드 시즌1과 시즌2까지는 지구에서 생존하기 위해 여러 전쟁을 겪었다면 시즌3에서는

ceduca21.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2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2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원헌드레드 시즌2는 시즌1의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면서 더 긴박하고 긴장감이 넘치는 스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원헌드레

ceduca21.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원헌드레드 시즌1은 지구의 핵전쟁으로 인해 우주로 도피하여 97년 동안 생존한 인류가 종말을 맞게 될지도 모르게 되자 법을 어긴 �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