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용방법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용방법 알아보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매스컴에서 나오는 뉴스들과 영상들을 보고 혹시나 내 주변에도 확진자가 다녀간 것이 아닌지 불안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데 반갑게도 코로나알리미서비스가 지난 1일에 공개되었다고 하죠. 코로나확진자의 위치를 알려주는 코로나알리미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알리미서비스란?

 

코로나알리미서비스에서는 자신이 위치한 지역 근처에 확진자가 방문했는지와 방문한 장소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와 날짜되죠. 그리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인근 진료소 주소, 길찾기, 전화걸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알리미서비스는 고려대 소프트웨어 벤처학회 멤버 4명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위치기반서비스(GPS)를 이용해 자신이 있는 곳이 확진자가 지나간 곳인지 한번에 알려줍니다. 그리고 1월 30일에 이미 경희대 학생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의 동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로나 맵'을 제작했었습니다. 

 

코로나맵 이미지참조

 

코로나알리미서비스와 코로나맵의 차이점

 

코로나알리미서비스와는 다르게 '로나맵' 의 특징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확진자의 이동경로 및 격리장소, 확진자 수와 유증상자 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맵이고, '코로나알리미서비스' 는 확진자 다녀간 날짜와 방문장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용방법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이트는 사용하기도 간편하여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한눈에 내 주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과 가까운 진료소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첫 페이지입니다. 모바일 웹으로 사용하실 때 [내 위치를 허용] 설정을 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코로나알리미서비스 화면에서 목적지를 '서울' 로 설정하여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모두보기'를 하면 확진자와 진료소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표시가 확진자가 다녀간 위치이고, 하늘색 표시가 진료소 위치입니다. 역시 수도권에 확진자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코로나알리미서비스에서 확진자가 다녀간 위치만 보고 싶을 때 가운데 메뉴인 '확진자보기'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확진자가 어떤 곳을 다녀갔는지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확진표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날짜와 장소, 그리고 몇 번째 확진자가 다녀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이 근처 가야할 일이 있을 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코로나알리미서비스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 주변 진료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왼쪽 아래 메뉴 '주변진료소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진료표시를 클릭하시면 진료소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 성북구에는 고대안암병원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진료소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진료소를 클릭하니 진료소 위치와 전화걸기,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체 지도를 확인하면서 제가 위치한 곳에 확진자가 다녀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안심이 되었어요. 이렇게 불안에 떠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준 대학생들께 고맙다고 전해주고 싶습니다. 

 

▶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사이트 정보

 

[코로나알리미서비스]

 

코로나 알리미

내 위치 허용 후, 내 근처 확진자 방문지역과 진료소 확인! 내 목적지 근처로 확인! 사이드 메뉴에서 확진자수 현황 확인!

corona-nearby.com

▶ 바이러스 관련 글

[영화 감기, 우한폐렴과 비슷한 바이러스영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임상 특징결과 및 바이러스 전파매개체]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원인증상 및 예방수칙]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