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테라 라벤더에센셜오일의 효능과사용방법

 

 

천연에센셜오일,
도테라 라벤더에센셜오일의 효능과 사용방법

 

천연에센셜오일에 대해서는 아이들 태어나면서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베이비오일마사지를 배운 동생이 아이들 아기 때 자주 해주곤 했었지요. 그 이후 자연스레 천연에센셜오일에 대해 알아보았고, 향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가장 먼저 접하게 된 향이 라벤더에센셜오일입니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효과도 좋은 라벤더에센셜오일을 도테라를 통해 알게되었어요. 그럼 라벤더에센셜오일의 효능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    명 : Lavendulal angustifolia

원산지 : 프랑스, 영국

노    트 : 미들노트

 

라벤더는 방향성이 우수한 허브이다. 잎자루는 없고, 잎에 잔털이 있다. 꽃은 6월 ~ 9월에 연한 보라색이나 흰색으로 피고 잎이 달리지 않은 긴 꽃대끝에 수상꽃차례를 이루며 드문드문 달린다. 꽃·잎·줄기를 덮고 있는 털들 사이에 향기가 나오는 기름샘이 있다. 꽃은 풍미있는 잼, 식초, 단것, 크림, 프로방스 스튜, 설탕에 절여 결정화시켜 장식해서 사용한다. 

 라벤더의 유래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사용되었으며, 라틴어로 '씻는다' 라는 의미로 'Lavare' 에서 유래되었다. 고대 로마 사람들은 욕조 안에 라벤더를 넣고 목욕을 했으며, 향기가 나도록 말린꽃을 서랍이나 벽장 등에 넣어서 사용했다. 그 외 역사적으로 기록된 내용을 보면 라벤더는 살균 · 방충용으로도 많이 사용되어졌다. 

라벤더의 향기는 청결, 순수함의 상징이며, 라벤더의 종류에 따라 쓰임새가 다양하다. 12세기 트루라벤더는 요리나 화장품으로 인기 많았고, 프랑스의 샤를 6세를 위해 라벤더 꽃을 넣은 베개를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다.  

도테라 라벤더에센셜오일

도테라의 라벤더에센셜오일은 에스테르계 45%, 알코올계 36% , 나머지 세스퀴테르펜이 5%  로 구성되어 있다. 치료는 진통제, 항염증, 소독제, 항경련, 항바이러스, 밸런싱, 해독, 진정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한병에 15ml 용량으로 되어 있고, 미국에서 만들어진 천연에센셜오일로 유명한다.  

라벤더에센셜오일 효능

신체적 통증이나 마음 안정이 필요할 때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스트레스성 심신을 완화시킨다.  고혈압을 낮추고, 심장박동을 늦춰주는 효과가 있고,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 그 외 원형탈모증,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 호흡기 질환에 치유가 된다.

 

라벤더에센셜오일 사용방법

 

목욕소금과 목욕물에 몇 방울을 넣어 반신욕을 즐긴다.

편안한 숙면을 위해 베개에 몇 방울 떨어뜨리거나 발바닥에 문지른다. 

스트레스와 불안, 걱정 등을 줄이기 위해 관자놀이와 목 뒤에 발라준다.

샴푸를 할 때 오일 몇 방울을 함께 넣어주면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 

양념장, 빵, 쿠키, 꿀, 시럽 등에 첨가하면 특별한 풍미를 더해준다.

코코넛 오일과 라벤더오일을 3 : 1 로 섞어 스프레이나 롤온 병에 넣어 피부에 사용한다. 

라벤더에센셜오일 주의사항

라벤더에센셜오일은 거의 모든 경우에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좋은 것은 아니기에 주의해야 할 사항을 체크하자. 심장박동을 늦추고 고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저혈압인 사람은 피해야 한다. 또 냉증이나 월경통과 같은 월경장애에 있어 통경제의 역할을 하므로 임신 초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