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직종소개, 여성을 위한 자격증

 

미래유망직종소개,
여성들을 위한 자격증

 

미래에 나를 위한 직업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왔다. 경력단절 10년이 넘다보니 여성이 새로운 일을 찾아 나가는  것이 쉽지 않음을 느낀다. 미래에 유망한 직종을 찾기 위해 여성들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자격증을 알아보았다. 

 

미래유망직종 :: 미술심리상담사

우리나라가 OECD 자살률이 1위라고 한다. 최근 연예인들이나 정치인들의 자살소식은 충격으로 다가오지 않고 그냥 안타까운 마음이 들 정도로 매년 들려오는 소식 중 하나이지 않나싶다. 심리상담사가 미래에는 인공지능이나 로봇이 대체할 수 없는 직종으로 10년 후 약사보다 안정된 평생직장으로 전망되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사는 내담자(상담대상)가 그린 그림 속에서 어떤 마음, 어떤 감정으로 그렸는지 관찰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그림을 꼭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은 없다. 오히려 심리학이나 색채학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연봉 및 전망

연봉은 전문가 기준으로 3,500 ~ 4,000만원정도로 예상하고, 프리랜서인 경우 건당 10 ~ 25만원정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전망에 따라 좀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고, 여성들에게 평생직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취업 및 진출분야

유아, 초중고 학생, 직장인, 노인, 가족, 부부 등 여러분야에 진출하고 있고 매년 일자리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여러 매체에서 기사내용을 보면 경력단절 여성, 부업, 투잡, 프리랜서, 창업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고, 30~50대들에게 인생 2막 대비 유망자격증으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미래유망직종 :: 반려동물 관리사

2020년 반려동물시장 규모가 6조원에 이른다고 한다. 반려동물 연관 산업으로 생산·유통업, 사료·의류·완구,병원·미용·보험등의서비스업이 있고, 일자리가 무려 4만 1천개가 창출된다고 하니 반려동물에 관련한 직업으로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하고있다.

 

 

반려동물 관리사 연봉

회사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초봉이 2000 ~ 2400이고 이후는 개인의 능력 여부에 따라 다르다고 한다. 

 

반려동물 관리사 할 일

펫뷰티션, 펫매니저,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장례지도사 등의 반려동물이 태어나서부터 마지막까지 관리해주는 일이다. 

 

반려동물 관리사 활동분야

반려동물의 수입과정 관리, 반려동물 사후케어, 위탁관리사업, 반려동물 행동교정, 분양산업, 교육훈련, 위생관리, 애견대회 핸들러, 동물사양관리, 특수견 관리, 펫시터 등이 있다. 

 

 

 

미래유망직종 :: 한국어교사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이 8년만에 58배가 증가했다고 한다. 취업이나 한류열풍으로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이 많아 전국 다문화가족센터, 각종 교육기관, 국내외 정부기관, 개인과외, 프리랜서 등 다양한 곳으로 취업이 가능하고 특히 20 ~ 30대 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어교사

국어를 모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 재외동포에게 한국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알려주는 강사를 말한다. 국가공인자격증으로서 국립국어원에서 시행하고 있다. 

 

한국어교사 연봉

한국어교사는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취득가능하고, 시급은 보통 3만원에서 5만원 정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취업영역

국내외 대학 및 대학부설기관, 한국교육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이민자통합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 한국어를 가르치는 초·중·고등학교, 해외진출 기업체 등이 있다. 

 

다양한 자격증정보 참조사이트 ↓

1. KCI 한국자격증정보원

http://www.koci.co.kr/base/m3/smenu2/menu11.php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