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추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 줄거리결말

 

 

넷플릭스 미드 추천작 중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미드추천 베스트 5 안에 들 정도로 재밌게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됩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는 새 행성으로 이주하던 중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인데 주인공 윌은 그곳에서 외계로봇을 만나 교감하면서 우정을 나눕니다. 넷플릭스 SF 판타지 드라마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인스페이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Lost In Space) 는 시즌1에서 시즌2까지 나왔고 시즌별 총 10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3은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죠. 시즌3이 나오기 전에 시즌1와 시즌2에 대해 다시보기를 할 예정입니다. 

로빈슨 가족은 더 이상 지구에서 생존할 수 없음을 알고 새로운 행성 알파 센타우리로 이주하기로 결심합니다. 로빈슨 가족은 알파 센타우리로 가는 24번째 이주집단에 소속되어 있고 레졸루트 우주선의 주피터 2호에 탑승을 합니다. 

로빈슨 가족은 과학자인 엄마 모린, 군인인 아빠 존, 의사지망생 주디, 작가지망생 페니, 그리고 윌입니다. 이주단에 포함되기 위해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는데 윌은 여러모로 체력이 약해서 통과되지 않지만 엄마 모린은 윌을 데리고 갑니다. 

 

그럼 로스트 인 스페이스의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등장인물]


윌 로빈슨 (멕스웰 젠킨스)

로빈슨 가족의 막내 윌은 아직 소년입니다. 이주집단 테스트에 합격하지 못했지만 엄마 모린의 힘으로 합격하게 되면서 주피터에 탑승할 수 있게 됩니다. 미지의 행성에서 다친 로봇을 살리고 깊은 우정을 쌓아가죠. 로봇에 대한 순수한 마음을 엿볼 수 있고 시즌2에 가서도 윌과 로봇의 교감을 느끼는 장면에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페니 로빈슨(미나 선드윌)

 

로빈슨 가족의 둘째 딸이고 작가 지망생이지만 주피터호의 기술자입니다. 부모님이 언니 주디에게 무한한 신뢰를 보여주고 똑똑한 윌에 비해 자신은 아무것도 도움이 되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가끔 의기소침해집니다. 하지만 그녀는 알게모르게 용기가 있고 대담하여 가족들이 위험할 때 행동으로 나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긴 여정을 기록하여 자료를 남기는 역할을 합니다. 

주디 로빈슨(테일러 러셀)

 

로빈슨 가족의 첫째 딸이고 아픈 사람들을 치료해주는 의사지망생입니다. 책임감이 강한 모습에 존과 모린은 딸 주디를 믿고 맡깁니다. 주디는 입양이 되었고 원래 친부모의 존재는 시즌2에서 볼 수 있습니다. 

존 로빈슨(토비 스티븐스)

 

로빈슨 가족의 군인 출신의 아빠입니다. 파병군인으로 오랫동안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 아내와 아이들과의 사이가 멀어졌습니다. 그래도 아빠에겐 가족들이 무엇보다 소중했기에 군인생활을 정리하고 주피터에 탑승하게 됩니다. 우주여행하는 동안 여러가지 위기상황을 해결하면서 가족들과 유대관계가 돈독해집니다. 

모린 로빈슨(몰리 파커)

 

주피터 2호 로빈슨 가족의 엄마이고 캡틴이자 천체 물리학자입니다. 위험한 상황이 생길 때마다 과학적으로 해결하며 이성적입니다. 하지만 가족뿐 아니라 레졸루트 사람들까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도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그녀에게 유일한 약점은 바로 사랑하는 아들 윌입니다. 

로봇

 

윌의 도움으로 살아난 외계로봇입니다. 아직 이름은 없지만 윌과 마음으로 교감하고 윌의 말만 따릅니다. 로빈슨 가족들이 위험에 처해있을 때나 윌이 위험해질 때면 언제든지 달려와 구해주는 로봇입니다. 사람들이 알파 센타우리로 가는 동안 로봇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납니다. 하지만 시즌3이 나와봐야 알 것 같네요. 

돈 웨스트(이그나시오 세리치오)

 

이주단의 우주선이나 정거장에 기술적인 해결사이고 정비사입니다. 하지만 그는 원래 레졸루트에 밀수품을 반입하는 밀수꾼입니다. 로빈슨 가족에게 도움을 주고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는 착한 사람입니다. 

닥터 스미스 (파커 포지)

 

본명은 준 해리스로 원래는 이주집단에 여동생이 가기로 되어 있는데 동생에게 수면제를 먹여 동생의 신분을 도용하여 레졸루트에 탑승합니다. 준 해리스는 모든 삶이 거짓으로 꾸며져 있고 불법체류자로 신분을 숨깁니다. 레졸루트가 원인 모를 정체에게 당하자 진짜 닥터 스미스의 신분을 또 도용하여 도망갑니다. 시즌1을 보는 내내 화가 치밀 정도로 암같은 존재였답니다.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줄거리]


주피터 2호. 윌 로빈슨 가족들은 이주지로 가는 도중 알 수 없는 행성에 추락하면서 얼음호수에 가라앉습니다. 겨우 탈출한 윌의 가족들은 극한의 추위에서 살아 남을려면 물속에 가라앉은 쥬피터에서 대형 리튬 이온을 꺼내와야 합니다. 슈트를 충전해서 몸의 체온을 유지해야 하니깐요.

에어록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은 윌뿐이지만 장비실까지 너무 멀기 때문에 주디가 나서서 들어가버립니다. 윌보다는 빠를 것 같고 무엇보다 주디는 똑똑하니깐요. 아니나 다를까 주디가 장비를 가지고 나오는 몇 초만에 물은 얼어버리고 주디는 얼음속에 갇히게 됩니다. 

얼음을 녹이기 위해 마그네슘을 구하러 아빠와 윌은 떠납니다. 어떤 동굴 속에서 마그네슘을 캔 아빠는 그만 윌과 헤어지게 되고 윌에게 꼭 데리러 가겠다는 말을 남기고 먼저 주디를 구하러 갑니다. 윌은 아빠를 기다리다 뭔지 모르는 생명체가 있다는 것을 알고 높은 나무에 올라가 피합니다.

하지만 이런 우연이 있을까? 외계로봇의 상반신이 윌이 올라간 나뭇가지에 걸려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하반신이 상반신을 찾으러 다녔던 것이죠. 그리고 그때 산불이 나면서 하반신이 위태위태해지자 윌은 그 외계로봇을 도와주게 됩니다. 그리고 둘은 서로 마음이 통하는 친구가 됩니다. 

한편 아빠는 마그네슘에 불을 피워 얼음을 녹이려 하지만 상황은 급박하게 돌아가고 나아지지 않습니다. 주디의 산소량이 점점 떨어져가고 있죠. 그때 윌과 외계로봇이 나타나고 외계로봇은 얼음을 녹여 주디를 구해줍니다. 로봇은 윌의 말만 듣습니다. 

레졸루트 우주선에서 어떤 일이 생긴 것인지 알지 못한 채 주피터호를 타고 이 행성에 추락한 또 다른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닥터 스미스, 기술자 돈 웨스트. 건조한 사막에서 살아남은 그들은 폭풍이 밀려오는 것을 보고 피하기 위해 동굴속에 들어가 피하는데 닥터 스미스는 자신의 소중한 목걸이를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소중한 남동생이 남긴 물건이라는 것을 아는 돈은 직접 찾아다 줍니다. 닥터 스미스는 돈에게 자신이 도움을 청하러 갈테니 비상신호탄 한 개 남은 것을 유용하게 쓰라고 하면서 떠납니다. 하지만 돈은 이것이 거짓임을 나중에야 알게 되죠. 돈은 다친 또 다른 사람과 함께 동굴에 갇혀버렸습니다. 

로빈슨 가족들은 주피터호를 얼음호수에서 꺼내고 고장난 부분을 고치는 중에 윌이 로봇의 우주선이 떨어진 것을 보았다고 하자 아빠, 엄마, 윌과 로봇은 조사하러 떠납니다. 둘째 딸 페니가 밖에 나가 막힌 호수를 뚫다보니 폭풍이 온다는 것을 알고 엄마에게 연락해봅니다. 하지만 연락이 되지 않죠. 

외계인의 우주선을 조사하던 중 로봇이 우주선의 부품에 손을 댄 순간 윌도 함께 부품을 만지자 로봇의 기억이 윌에게 전달됩니다. 바로 레졸루트에서 벌어진 사건입니다. 외계로봇들이 마구 사람들을 죽이는 장면을 보게 된 것이죠. 윌은 로봇에게 공포를 느끼지만 지금은 자신을 따르는 로봇이라는 생각을 하고 또 자신의 친구라고 믿고 싶어합니다.

페니는 용기를 내어 이동차량을 타고 가족을 구하러 떠납니다. 이곳 행성에서 폭풍은 비가 아닌 다이아몬드처럼 강한 물질이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금속비가 내리는 그곳에서 페니가 찾지 못하자 외계생명체는 빛을 내어 위치를 알립니다. 페니와 만난 가족들은 이동차량을 타고 주피터호로 돌아오는 중 저기 멀리서 쏘아올린 신호탄이 보입니다. 

닥터 스미스는 로빈슨 가족의 이동차량에 올라타고 엄마 모린은 다른 생존자가 있냐고 물어보지만 아무도 없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로빈슨 가족들은 주피터로 돌아오고 주피터호를 고치기 시작합니다. 얼음이 깨지기 전에 이곳을 나가야 합니다. 거짓말을 한 닥터 스미스는 주피터호가 얼음 속에 가라앉을 것 같자 다시 비상식량 등을 챙기며 도망가려 합니다. 

로봇은 무언가 이상한 것을 감지하고 위험을 느끼자 윌을 창고에 가둬놓습니다. 도망가려던 닥터 스미스는 자신도 갇혔다는 것을 알고 어이없어 하죠. 닥터 스미스는 로빈슨 가족에게 심리학 박사라고 거짓말을 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닥터 스미스는 가족들을 몰래 조사하고 다니기도 했습니다. 

로빈슨 가족들도 장어같은 생명체가 엔진의 연료탱크에 침입했다는 것을 알고 장어를 없애려고 합니다. 그리고 주피터호는 얼마남지 않은 예비연료로 얼음속에서 탈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레졸루트에서 연락이 옵니다. 도우러 가겠다면서요. 

누군가가 프린트로 무언가를 만들려고 했다는 기록은 있는데 누구인지 모릅니다. 엄마 모린은 군인 출신인 아빠를 먼저 의심했지만 아니라고 하고 닥터 스미스를 의심했지만 그녀도 모른다고 합니다. 그런데 로봇이 총을 들고와 위험해질 것 같은 윌에게 건네주죠.

윌은 로봇에게 우리가 친구가 되려면 누구도 해쳐서는 안된다며 약속을 합니다. 그 모습을 멀리서 지켜보는 닥터 스미스. 과연 총은 누가 만들었을지...엄마 모린은 아빠를 의심합니다. 근처 와타나베 가족이 착륙해있다는 연락이 닿아 엄마와 아빠, 그리고 주디가 갑니다. 

윌은 로봇과 땅에 그림을 그리며 노는데 로봇이 이상한 문양을 그리며 'Danger(위험)' 이라고 합니다. 알 수 없는 로봇의 언어를 녹화하는 그때 와타나베 가족에게 갔던 주디가 윌에게 달려옵니다. 윌에게 로봇이 어떤 일을 저질렀는지 아느냐며 엄마 아빠에게 사실대로 말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윌은 로봇을 아무도 모르는 동굴에 두고 온 후 사실대로 털어놓을 생각을 합니다. 윌은 로봇을 지키고 싶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주디와 페니는 윌을 따라 나서고 동굴 속에서 하룻밤을 보냅니다. 하지만 로봇은 로빈슨 가족들과 소속감을 느끼고 싶어하고 지금은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주디는 느끼게 됩니다. 

 

닥터 스미스는 로봇이 윌을 보호하고 윌이 로봇을 지켜준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그 둘 사이를 갈라놓을 계획을 세웁니다. 불법체류자로 낙인되어 알타 센타우리로 가지 못할까봐 함께 가야할 명분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동굴 속에 숨겨놓은 로봇에게 가서 친구가 되고 싶다고 하지만 로봇은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엄마아빠는 레졸루트와 통신할 방법을 찾으려고 하는데 쉽게 찾지 못합니다. 그러다가 와타나베 가족이 다른 생존자들과 연락이 되어 함께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엄마 모린은 이 행성에 변화가 생긴다는 것을 알고 조사하면서 이 행성이 얼마 못가서 사라지게 될 운명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돈 웨스트는 이주자들의 대표에게 자신이 타고 온 주피터호에 아직 연료가 있다면서 자신이 떼부자가 될 수 있게 해주면 가르쳐 주겠다며 제안합니다. 이주자 대표와 주디, 그리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자신이 착륙했던 주피터에 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연료를 가져오죠. 

레졸루트와 통신할 탑을 만들고 어두운 밤 빛을 우주로 쏘아올립니다. 빛을 따라 모여드는 나방을 쫓아온 괴물이 사람들의 거주하는 것으로 달려들어와 난리를 피웁니다. 로빈슨 가족이 위험해지자 닥터 스미스는 윌을 꾀어내어 로봇을 부르라고 하죠. 윌은 가족들을 구하기 위해 로봇을 부르게 되고 괴물에게 당하기만 하는 로봇에게 이전으로 돌아가 공격하라고 합니다. 

괴물에게 뜯기면서도 윌과의 약속을 지키고 있던 로봇은 윌의 명령에 따라 괴물들을 처리해버립니다. 이 모든 광경을 보던 사람들은 공포에 휩싸이고 돈이 구해준 안젤라는 로봇의 정체를 사람들에게 알립니다. 사람들은 로봇이 사람들 근처에 오지 않는 조건으로 로빈슨 가족과 지내도록 결정을 내립니다. 하지만 닥터 스미스는 안젤라를 또 꾀어냅니다. 

안젤라는 로빈슨 가족에게 다가와 로봇을 향해 총을 겨눕니다. 로봇은 붉게 변하면서 안젤라를 공격하려하고 아빠는 로봇을 말리지만 로봇은 아빠를 던져버리죠. 총소리에 놀란 윌은 달려와 로봇을 말립니다. 아빠가 그렇게 된 것이 자신의 책임이라 생각하여 윌은 로봇을 절벽으로 데려옵니다. 그리고 절벽으로 떨어지라 명하죠. 

돈 웨스트는 자신이 타고 온 주피터에서 찾은 닥터 스미스의 신분증과 자료들을 안젤라에 건넵니다. 존 해리스가 가짜 닥터 스미스이고 무언가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죠. 존 해리스는 로봇이 떨어진 절벽을 찾아가 조각난 로봇을 가지고 옵니다. 로봇을 이용해 자신이 알파 센타우리에 갈 수 있는 계략을 짭니다. 하지만 주디에 의해 모린이 알게 되고 모린은 닥터 스미스를 가둬버리죠. 

가져왔던 연료는 사고로 많이 잃어버리고 이 행성이 곧 죽을거란 사실을 알게 된 빅터는 남은 연료로 자신의 주피터를 타고 나가 구조대를 보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모린과 존이 주피터 운행을 막아버리고 모린은 또 다른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그것은 바로 존이 행성 밖으로 나가서 레졸루트에 구조를 요청하는 것입니다. 남은 시간은 단 24시간. 

존 로빈슨과 돈 웨스트는 함께 우주로 나가 레졸루트에 구조 요청을 하게 되고 존 해리스는 자신의 신분이 발각되자 혼자서 이 행성을 떠날 계획을 세웁니다. 존 해리스는 강제로 모린을 외계 우주선으로 데리고 와서 우주선을 운행할 방법을 찾습니다. 그러다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죠. 외계 우주선의 엔진과 레졸루트의 엔진이 같다는 사실.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 결말]


넷플릭스 미드 로스트 인 스페이스 시즌1의 결말은 다행히도 로빈슨 가족의 불굴의 의지로 미지의 행성에서 빠져나올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왜 외계로봇들이 레졸루트를 공격했는지 그 이유가 밝혀지게 됩니다. 로봇은 외계우주선의 에너지로 살아남으면서 존 해리스를 따르게 되죠. 

로봇이 윌에게 준 돌덩이가 배설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윌의 말에 사람들은 동굴에서 배설물을 모아오기로 합니다. 그리고 주피터 연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사람들은 모두 이 행성을 떠나 레졸루트에 무사히 도착합니다. 로빈슨 가족만 빼고요. 로빈슨 가족은 우주 궤도를 돌고 있을 아빠 존과 돈을 구합니다.

그리고 주피터 내 외계엔진이 함께 있다는 사실을 아무도 몰랐습니다. 또 다른 외계로봇이 엔진을 찾기 위해 주피터에 들어오고 로봇은 자신의 동료인 외계로봇으로부터 윌을 보호하기 위해 우주 밖으로 날아가버립니다. 잠시 후 로빈슨 가족을 태운 주피터는 외계엔진에 의해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에 도착합니다. 

'Danger(위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