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4K UHD 영상 해상도 보는 방법

넷플릭스 4K (UHD),
고화질 영상 해상도 보는 방법

 

넷플릭스에서 지원되는 4K 또는 UHD 영상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TV나 컴퓨터의 크롬브라우저로 넷플릭스를 접속해서 시청해왔는데 지원하는 브라우저의 해상도가 모두 달랐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요. 여러가지 조건들이 있는데 4K 로 볼 수 있는 방법과 해상도를 체크하는 방법을 하나씩 정리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에서 4K 콘텐츠라는 말을 자주 듣는데 4K (UHD) 는 무엇일까요? 4K 나 UHD 는 픽셀의 크기를 말합니다. 4K의 픽셀크기는 4096 x 2160 되는 것을 말하죠. 제 컴퓨터 그래픽의 픽셀은 2560x1080 로 FHD 입니다. 

 

   

넷플릭스 4K (UHD) 보는 방법

 

1. 멤버쉽 변경

 

 

가장 먼저 멤버쉽을 변경해야겠습니다 베이식 요금제는 기본화질 720p 를 제공하고 있고 스탠다드 요금제부터 FHD 화질이상을 제공하고 있네요. 프리미엄 요금제가 Ultra HD 1080 및 4K 화질을 제공합니다. 넷플릭스를 베이식 요금제를 선택했기 때문에 4K 영상을 볼 수 없었던 거였어요.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에서 컴퓨터 사양확인

 

2. 컴퓨터 사양

 

컴퓨터 운영체제가 Window10 이 되어야  최대 4K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넷플릭스의 저장된 콘텐츠의 화질은 최대 1080p 입니다. 4K로 스트리밍할려면  HDCP 2.2에 4K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호환 연결해야 하고, Interl 7세대 Core CPU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물론 최신 Window 없데이트도 해줘야 하구요.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운영체제 : Window 10

CPU : Inter 7세대 Core CPU 

모니터 : 60Hz 4K 지원 디스플레이, HDCP 2.2

브라우저 : Microsoft Edge , 넷플릭스 앱

그래픽카드 : Intel  UHD 6XX , Geforce GTX 10 시리즈 등등 

 

 

※ 넷플릭스 앱 설치는 아래에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 HDCP 2.2 는 HDMI 2.0, DP 1.2 이상 포트에서 지원

※ HDMI 는 모니터에 연결되는 케이블 단자

※ HDMI 버전확인방법 : 제어판 > 시스템 > 장치관리자 > 모니터 > 모니터제품명클릭 > 드라이버

 

 

HDCP 란?

 

High-bandwidth Digital content Protection 의 약자입니다. 즉, 디지털 방송 콘텐츠의 불법복사 등을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 프로토콜로 영상출력 케이블 단자(HDMI/DVI) 에서 출력되는 영상이나 음성을 암호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디지털화된 콘텐츠의 원본이 복제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지 규격입니다. 

 

 

3. 인터넷 속도 확인

 

인터넷 속도가 초당 25Mbps 이상 지원이 되어야 합니다. 제 인터넷 속도를 보니 38Mbps 나오더군요. 우리집 인터넷 속도를 체크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https://fast.com/ko/ 

 

인터넷 속도 테스트

회원님의 다운로드 속도는 얼마나 될까요? FAST.com의 간편한 인터넷 속도 테스트로 몇 초 안에 ISP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fast.com

 

4. HEVC 4K지원하는 코덱 설치

 

Window 에서 Microsoft Store 를 통해 "HEVC Video Extension" 을 설치합니다. HEVC 란 4K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코덱명칭입니다.   Microsoft Store 에서 검색을 하면 1,200원을 내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Get HEVC Video Extensions from Device Manufacturer - Microsoft Store

Download this app from Microsoft Store for Windows 10, Windows 10 Mobile, Windows 10 Team (Surface Hub), HoloLens. See screenshots, read the latest customer reviews, and compare ratings for HEVC Video Extensions from Device Manufacturer.

www.microsoft.com

  

5. 넷플릭스에서 4K 로 제작된 영상 검색

 

넷플릭스의 홈화면에서 "검색" 란에 "4K" or "UHD" 를 입력하고 찾기하면 해당 콘텐츠가 검색이 됩니다.  

 

 

넷플릭스 영상 해상도 체크하는 방법

 

Ctrl + Alt + Shift +D 를 누르면 화면에 영상관련 정보가 나타납니다. 아래 붉은색으로 표시된 것이 해당 콘텐츠 영상의 해상도입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영상이 함께 보이지만 인터넷 익스플로와 넷플릭스 앱에서는 화면바탕이 검은색으로 나타납니다. 사용하는 모니터에 따라 해상도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확인

  

넷플릭스 앱 설치하는 방법

 

 Window 시작버튼 또는 검색을 선택하면 검색창이 뜨면서 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앱 검색에서 "스토어" 를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검색어를 "넷플릭스앱" 으로 입력하고 검색하면 넷플릭스 앱 설치가 나타납니다.  

 

처음 설치하실 때는 "무료" 로 나타납니다.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죠. 

 

무료로 설치된 넷플릭스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4K (UHD) 로 고화질 영상을 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넷플릭스 멤버쉽 변경과 HDMI 1.0 에서 HDMI 2.0 으로 바꿔줘야 4K 영상 콘텐츠를 볼 수가 있겠네요. 

 

 

 

넷플릭스 영어공부 확장프로그램설치방법

넷플릭스 , 영어공부 확장프로그램 설치방법 넷플릭스 미드를 보다가 같은 말이 계속 반복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공부가 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넷플릭스 미드 중에 빨간머리앤을 시청했

ceduca21.tistory.com

 

넷플릭스 영어공부방법

넷플릭스 영어공부방법, 환경설정부터 기능사용방법까지 알아보자. 넷플릭스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이전 포스팅에서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을 올렸습니다. 넷플릭스 영어공부하기 위해��

ceduca2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