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효능 활용법

바세린 효능,
주름과 보습에 좋은 활용법

 

바세린은 누구나 하나씩은 집에 놔두고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하지만 바세린 성분이 석유에서 정제된 성분이라 불안한 마음에 사용하기 조심스러워 하는데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요즘 바세린이 얼굴에 바르면 주름을 펴주고, 거칠어진 피부에 보습해주는 효능이 있고 그 활용법도 함께 알려지고 있다. 그럼 바세린의 효능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바세린 탄생

1859년 미국 뉴욕 출신의 로버트 체스브로는 새롭게 발견된 유전을 연구하기 위해 펜실베니아에 갔고, 그 곳 유전 작업장 파이프에 남아 있는 투명하고 끈적이는 물질 '로드 왁스(Rod Wax)' 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이후 굴착 작업자가 상처부위에 '로드왁스'를 발라 상처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고 체스브로는 연구를 시작했다. 체스브로는 로드왁스에서 '페트롤리움 젤리'를 추출하는데 성공했고, 1870년 '바세린' 이라는 상처치료제를 시장에 납품하기 시작했다. 

 

바세린 성분

석유에서 나온 로드왁스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 는 원료를 3번 정제하여 피부에 자극이 없는 순한 제품이다. 바세린의 전성분표를 보면 페트롤리움 100% 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바세린의 활용도가 높아 할인점 , 약국 등에서 판매를 하고 있고 2010년부터는 '바세린 퓨어스킨 젤리' 로 상품명을 변경하였다. 

 

바세린 효능

페트롤리움의 대표적인 효능은 보습 기능이다.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서 피부 표면을 통한 수분 손실을 줄여준다. 이러한 높은 보습력으로 핸드크림과 립밤, 그리고 발뒤꿈치 갈라짐에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뜨거운 햇빛으로 피부에 화상을 입었을 때 상처 재생에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 실제로 소염이나 피부 재생을 한다는 것이 아니라 페트롤리움은 피부에 막을 형성해서 여러 병원균이 감염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회복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심각한 화상은 전문의에게 문의를 해야겠죠. 

그리고 요즘 핫한 바세린 효능 중에 미세한 주름 개선에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았다. 주름에 좋은 천연오일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천연오일제품으로는 로즈힙오일, 미강유, 아몬드오일, 올리브유 등 함께 사용하도록 한다.  아래 실제로 바세린을 이용하여 얼굴 주름개선을 실행하는 사람의 영상을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바세린 단점

피부에 바르면끈적끈적해서 물이나 일반비누로는 쉽게 씻겨지지 않는다.폼클렌징 제품을 이용해서 사용하도록 한다. 이러한  끈적끈적한 성분 때문에 제품에 사용한 경우 먼지가 달라붙거나 오렴된 상태로 남아있을 수 있어서 마른수건이나 티슈로 닦아주도록 한다.  

 

 

바세린 활용법

바세린은 1870년대부터 지금까지 15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여전히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바세린은 단순히 상처치료, 피부·입술·모발 등에 보습으로 쓰이기도 하고, 일상 속에 만능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바세린활용법 :: 건조한 겨울철 보습제

입술, 팔꿈치, 발뒤꿈치 등 건조한 곳에 바르면 보습력이 좋아진다. 특히 발 뒤꿈치 갈라짐 현상에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저녁에 씻은 후 면봉으로 발라놓고 수면양말을 신고 자면 다음 날 발뒤꿈치 갈라짐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세린활용법 :: 머리 염색 착색방지

머리 염색할 때 염색약이 묻기 쉬운 부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염색약이 묻어도 착색을 방지할 수 있다. 단, 모발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데 그 부분이 염색이 안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바세린활용법 :: 향수 오랫동안 유지

향수를 뿌릴 때 해당 부위에 바세린을 살짝 바르고 향수를 뿌리면 바세린의 유분이 향을 잡아주기 때문에 향이 오래 지속된다. 

바세린활용법 :: 아이들 낙서 지우기

아이 키우는 가정에 아이가 바닥에 유성매직 등으로 낙서를 할 경우 쉽게 지울 수가 있는데, 이는 바세린의 석유 화학 성분이 때를 녹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멘트 벽의 경우 얼룩이 오히려 번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바세린활용법 :: 가전제품의 얼룩

가전제품 등에 묻은 얼룩이나 손때 등을 없애는데도 효과적이다. 물로 주방전용세제를 사용해도 되지만 마른 수건에 묻혀 닦으면 얼룩도 지울 수 있고 얇은 막 덕분에 얼룩이 잘 묻지 않는다. 

바세린활용법 :: 스티커 제거

>스티커를 뗀 끈끈이 자국도 바세린을 묻혀 닦아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바세린활용법 :: 화장품 얼룩제거

옷이나 베개 등에 묻은 화장품들도 물에 적신 수건에 바세린을 발라 닦아주면 쉽게 얼룩이 사라진다. 

바세린활용법 :: 가죽제품 관리

구두나 가방 등 가죽제품을 관리할 때 바세린을 이용하면 표면에 광택과 질감을 빠르게 복원할 수 있다. 

바세린활용법 :: 철물 녹 방지

각종 공구나 귀걸이 같은 액세서리 등 철물 관리에도 바세린을 윤활제로 사용가능하며 녹이 쓸지 않게 방지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