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과 시기 사전예약 신청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접종 대상과 시기 사전예약 신청

 

 

코로나19 예방접종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서울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까지 격상이 되었는데요. 우리나라 국민들이 모두 백신 예방접종을 하는 그날까지 힘내야겠습니다. 그럼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 유입되면서 서울권에 확진자수가 하루 만에 1000명이 넘어버렸고 악화된다면 이달 말쯤엔 2000명까지도 확진자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9일부터 서울권에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들어갔는데 비수도권에 전파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시기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하는데 50대가 가장먼저 예방접종 대상이 되었고 백신은 모더나가 선택되었습니다. 그 외 고3 학생과 고교 교직원, 고3 외 수험생들, 초·중학교 교직원과 보육종사자들이 화이자를 접종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 입영 예정자는 화이자를 사업장 자체 접종은 모더나를 각각 예약신청 받고 접종이 시작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시기

 

55 ~ 59세는 12일부터 예약을 50대초반은 19일부터 사전예약 신청을 받고 26일부터 접종 시작이 됩니다. 50대 초반은 19일부터 예약을 하고 8월 9일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입영예정자는 7월 12일부터 접종이 시작되고 사업장 자체 접종은 7월말부터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신청 방법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예약을 신청해야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 보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고 PC에서 온라인 예약과 모바일에서 온라인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로 가면 질병관리청에서 실시하는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할 수 있습니다. 

 

 

 

https://ncvr.kdca.go.kr

 

 PC화면에서 사전예약을 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좀 더 쉽게 예방접종 예약을 사전 신청할 수 있는데 포털 검색사이트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사전예약으로 검색을 하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온라인 예방접종할 때 크게 세 가지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예방접종 예약하기, 예방접종 조회, 의료기관 찾기가 있습니다. 먼저 집 근처 예방 접종해주는 의료기관을 먼저 알아보고 싶으면 의료기관 찾기를 하시면 되는데 내가 접종하고자 하는 백신을 먼저 선택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세 가지 백신이 있는데 의료기관마다 종류별 백신을 모두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 근처 의료기관에서는 위 세 가지 백신 모두 확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의료기관을 확인하였으니 온라인 예방접종 예약하기로 이동하겠습니다. 

 

예방접종 예약하는 화면에서는 먼저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본인인증, 공동/금융기관 인증 중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의료기관을 선택하여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선택을 하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예약이 끝나고 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 정보를 전송했는데 예방접종 조회에서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예약이 잘못되었을 경우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