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영화추천 올드가드(The Old Guard)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영화추천,
올드가드(The Old Guard) 리뷰(줄거리결말)

 

넷플릭스 영화 올드가드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영화 올드가드는 7월 10일에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하였습니다. 영화 올드가드 포스터를 봤을 때 샤를리즈 테론이 여주인공으로 여전사 역을 맡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영화 올드가드가 넷플릭스 TOP 10 에서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본 영화기에 저도 잠이 오지 않는 밤에 무심코 봤는데 꽤 재미있었습니다. 

넷플릭스영화추천 올드가드 리뷰

 

넷플릭스 독점영화 올드가드에서 샤를리즈 테론의 액션신은 놀라울 정도로 멋있다는 생각이 들어 액션영화로 볼만하다 싶었습니다. 죽지 않는 능력을 가진 영웅들이 인류를 위해 싸워왔다는 것과 몇 세기동안 여성과 어린이 등 약자들이 억압받는 세상은 변하지 않아 지칠대로 지친 주인공 앤디의 슬픔과 아픔을 보여준 영화였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올드가드는 여성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성의 섬세함과 날렵한 모습에서 환상적으로 보였고 팀 리더를 이끄는 앤디와 신참인 나일의 남성 못지 않은 터프한 모습에서 카리스마를 느꼈지요. 

하지만 CIA 첩보원이나 킬러 같은 역할의 영화는 이미 기존 액션영화와 별 다를 것이 없었다는 점이 아쉬웠고 결말을 예측할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영화 올드가드에서 주인공 앤디와 고대에 함께 싸웠던 꾸인의 이야기를 언급했기 때문에 속편을 예상할 수 있었는데 꾸인이 새로운 적으로 나타날지 아니면 새로운 경쟁자로 나올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영화 올드가드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OST 였습니다. 특히, M.I.A 의 Borders 노래는 이 영화가 지루한 옛날 영화같지 않게 현대적인 POP Song 이 세련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녀의 노래에는 사회적인 내용을 담고 있고 계속 관심을 가지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영화추천 올드가드 소개

 

영화 올드가드 ( The Old Guard)

 

장르 : 액션 / 판타지

개봉 : 2020년 7월 10일 개봉

감독 : 지나 프린스 바이더우드

주연 : 샤를리즈 테론, 키키 레인, 마티아스 쇼에나에츠, 마르완 켄자리, 루카 마리넬리

 

"오랜 시간을 거치며 세상의 어둠과 맞서 싸운 불멸의 존재들이 세계 인류를 수호하기 위해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

넷플릭스영화추천 올드가드 줄거리

 

언제부터인지 나이가 얼마인지도 모를만큼 긴 세월을 살아온 앤디. 몇 백년전부터 함께한 동료들이 유일한 가족. 니키와 조, 그리고 부커. 그들은 총에 맞아도 칼에 베어도 절대 죽지 않고 다시 살아나는 불멸의 전사들입니다.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해 긴 세월동안 헌신했던 그들은 인간들의 끝없는 욕심에 지쳐만 갑니다. 불멸의 전사들을 이끄는 팀 리더는 앤디입니다. 

전 CIA 요원 제임스 코플리는 남수단에 납치된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전사들을 고용합니다.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남수단을 향하여 납치된 곳에 들어가지만 매복해 있던 군인들에게 공격을 받습니다. 하지만 곧 몇 분이 지나지 않아 그들은 재생 치유 능력으로 상처를 치료하며 깨어나죠. 그리곤 군인들을 그 자리에서 죽입니다. 함정에 빠진 것을 알고 CCTV 카메라를 모두 부셔버립니다. 코플리가 그들의 정체를 알고 녹화하고 있었습니다. 

코플리가 있는 곳을 찾으러 떠나는 기차 안에서 그들은 똑같은 꿈을 꿉니다. 미 해병대 여자군인이 칼에 목을 베였는데 다시 살아나는 꿈을 꾸고 놀라 깨어나죠. 그리고 서로가 꿈에서 본 정보들를 모아 그녀를 찾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부커는 코플리를 찾는게 먼저라고 하죠. 앤디는 부커에게 코플리 위치추적을 계속하라 지시하고 그녀 단독으로 미 해병대 부대로 향합니다. 

미 해병대에서는 분명 죽어야 했던 나일 프리먼이 목에 흉터 하나 남지 않고 완벽하게 치료가 된 것을 보고 동료들조차 그녀를 멀리합니다. 군에서는 나일 프리먼 상병을 독일에 가서 검사를 받아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군인들이 그녀를 독일로 이송시키려는데  앤디가 나타나 나일 프리먼 상병을 구조해 냅니다. 

제임스 코플리는 메릭 제약회사 대표 스티븐 메릭에게 가서 불멸의 전사들이 되살아나는 영상을 전달합니다. 메릭은 인류를 위해 그들의 혈액, 조직, 뼈, DNA 등 물증을 내놓으라고 요구합니다. 그리고 전사들을 모두 연구 자료로 쓰고 싶다며 생포해서 넘기라고 합니다. 

나일은 앤디가 자신을 납치했다고 생각하여 도망을 치지만 앤디는 그녀에게 총을 쏘아 도망 못가게 합니다. 분명 머리에 총을 맞았는데도 자신이 멀쩡한 모습을 보고 더 혼란스러워하고 받아들이기 힘들어합니다.어쩔 수 없이 자신의 정체가 궁금하여 앤디를 따라갑니다. 앤디와 나일은 프랑스 파리 외곽 구생빌에 가서 니키와 조커, 그리고 부커를 만납니다. 

 

모두 식사하는 자리에서 나일은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는데 가장 오래된 사람이 앤디이고 니키와 조는 십자군 전쟁 때 만났다고 하죠. 그리고 부커는 나폴레옹과 싸우다 죽었다며 옛날 큰 전쟁을 치를 때 그들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그들은 언젠가는 죽는다며 갑자기 상처가 낫지 않는 날이 오는데 그 날을 알 수는 없다고 합니다.

나일은 자다가 악몽을 꾸며 놀라 비명을 지르며 잠에서 깨어납니다. 똑같은 장면을 여러 번 꾼 꿈이라며 철제 관에 갇힌 어떤 여자를 봤다며 바닷속에 있는데 여자는 계속 익사하고 다시 살아나기를 반복한다며 그녀는 지금 광기와 분노를 느끼며 미쳐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는 꾸인이라고 합니다. 앤디가 찾은 첫번째 불멸자이죠. 하지만 앤디와 꾸인은 마녀로 내몰리고 사람들이 꾸인을 철로 만든 관에 넣고 수장했는데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불멸자들은 생포되는 것이 두렵다고 하죠. 죽을 때까지 영원히 갇혀있어야 하니깐요. 나일은 자신의 처지가 어떤지 알고는 숙소 밖을 나가고 앤디는 그녀를 따라가는데 누군가 숙소를 침입합니다. 

니키와 조가 납치된 것을 알고 앤디, 부커, 나일은 코플리를 찾으러 갑니다. 코플리가 니키와 조가 어디에 있는지 알테니깐요. 코플리가 있는 숙소 앞에서 나일은 이 일에 함께 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자신은 해병이며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겠다며 떠나죠.

코플리에게 접근한 앤디는 부커가 쏜 총에 맞아 쓰러집니다. 부커가 동료들을 배신한 것입니다. 메릭에게 정보를 제공하면 자신의 운명을 끝낼 수 있는 날을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하였던 것입니다. 앤디가 일어날 줄 알았던 부커는 앤디의 상처에서 계속 피가 나자 당황해하죠. 앤디는 곧 그날이 다가온 것입니다. 언제든 죽을 수 있다는 것이죠. 코플리는 부커와 앤디를 메릭에게 넘깁니다.

스티븐 메릭에게 넘겨진 니커와 조는 실험대상이 되어 혈액, 조직, 표본, DNA 다 체취되지만 계속 상처가 아물어 죽지는 않습니다. 코플리는 메릭에게 데이타를 모았으면 전사자들을 풀어달라고 하지만 메릭은 경쟁회사에서 그들을 데리고 갈까봐 못 보낸다고 합니다. 메릭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코플리는 메릭에게 돌아섭니다. 

메릭제약회사에 붙잡힌 동료를 구하기 위해 나일이 나서기로 합니다. 코플리를 찾아온 나일에게 코플리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나일을 메릭제약회사 실험실에 들어가도록 돕습니다. 실험실로 온 나일과 앤디, 니키와 조, 그리고 부커는 메릭을 처리하기로 합니다. 

 넷플릭스영화추천 올드가드 결말

 

영화 올드가드 결말부분에서는 나일의 활약이 펼쳐집니다. 앤디와 나일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스티븐 메릭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앤디와 나일, 니키와 조는 배신한 부커의 처벌에 대해 논의를 했는데 100년동안 혼자 지내게 하기로 합니다. 부커에게는 외로움이 가장 힘든 벌이죠. 그리고 코플리는 앞으로 그들을 보호해야 하고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로 합니다. 

6개월동안 혼자 지낸 부커는 자신의 집에 누군가 침입했다는 것을 알고 몰래 들어가는데 그곳엔 예상치 못한 그녀가 나타난 것입니다. 바로 꾸인....

 

 

 

 

올드 가드

오랜 시간을 거치며 세상의 어둠과 맞서운 불멸의 존재들이 세계를 수호하기 위해 또다시 힘을 합쳐 위...

movie.naver.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