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좀비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 등장인물 및 줄거리 후기

넷플릭스 좀비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 등장인물 줄거리

 

 

넷플릭스 최신 콘텐츠로 올라온 지 얼마되지 않아 순위 1위를 차지한 아미 오브 더 데드를 소개하겠습니다. 아미 오브 더 데드를 보는 동안 2시간이 훌쩍 넘겼을 정도로 재미로 볼 수 있는 좀비영화입니다. 킬링타임으로 보기 좋은 좀비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


개봉일 : 2021.05.21 

장르 : 액션, 공포, SF, 스릴러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146분

좀비가 점거한 도시 라스베이거스. 좀비 왕국이 세워지고 그곳엔 보다 강력한 좀비가 있다. 좀비왕국의 한 빌딩 지하 금고에 2억달러의 돈을 빼내와야 하는 용병들. 하지만 목적은 돈이 아니었다는 것.

 

 

 

영화 아미오브더데드 등장인물


스콧 워드 (데이브 바티스타)

죽음의 군대 팀을 이끄는 리더. 라스베이거스에 좀비사태 때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을 구해준 용병 중 한 명. 현재 햄버거의 패티를 굽고 있습니다. 2억 달러 구출 작전이 들어오기 전까지. 스콧에게는 아내와 딸이 있었는데 아내는 좀비가 되어 딸을 위협하자 어쩔 수 없이 아내를 죽일 수 밖에 없었고 그에 대한 충격으로 잠깐 집을 나가 있는 동안 딸과의 관계는 저 멀리 날아가버렸습니다. 

 

마리아 크루즈 (아나 데 라 레게라)

라스베이거스 사태 당시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을 구출한 용병 중 한 명으로 스콧의 절친입니다. 현재는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하고 있고 스콧이 찾아와 작전에 합류하자는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돈이 목적이 아니라 스콧에 대한 마음 때문에 작전에 합류합니다. 

 

반데로 (오마리 하드윅)

라스베이거스 사태 당시 스콧의 팀원으로 현재 요양원 수영강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절단용 원형톱을 들고 다니며 좀비를 처단하고 금고털이 디터의 바른 모습에 어이없어하면서도 옆에서 그를 지켜줍니다. 

  

케이트 워드 (엘라 퍼넬)

스콧의 딸이고 매캐런 격리 수용소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좀비가 된 엄마가 죽자 아빠 못지 않게 충격을 받았는데 아빠는 떠나버리고 없었습니다. 힘들 때 함께 있어주지 않은 아빠를 원망하며 살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중 알게 된 아이들의 엄마가 돈을 구하기 위해 위험지역에 들어가버리자 그녀를 구출하기 위해 아비 오브 더 데드 팀에 합류합니다. 

 

릴리 (노라 아르네제더)

매캐런 격리 수용소에서 코요테라 불리며 좀비 왕국에 대해 잘 알고 있어 아미 오브 더 데드 팀을 안내하는 역할입니다. 제우스가 통솔하는 알파 좀비들은 라스베이거스의 어그적거리는 좀비와는 다르게 힘의 질서가 지배하는 왕국이라고 알려줍니다. 

 

마리안 피터스 (티그 노타로)

헬기 조종사로 있고 이번 작전에서 탈출할 헬기를 고쳐 팀원들을 빠져나오도록 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하루 일을 하고 200만달러를 받을 수 있다고 하자 어떤 일인지 궁금해하지도 않는 괴짜랍니다.

 

마이키 구스만 (라울 카스티요)

"구스만의 저주 420" 이라는 채널에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는 꽤 유명한 인물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50만 달러에 작전에 합류하겠다고 하는 Dol & I. 그리고 자신의 친구 체임버스를 데리고 오죠. 

 

체임버스 (사만다 윈)

마이키 구스만의 동료로 좀비를 쏘아본 적이 없는데도 구스만의 제의로 합류합니다. 하지만 전투력은 있는 편입니다.  

 

루트비히 디터 (마티아스 슈바이쿠퍼)

독일인 금고 기술자로 용병단 소속이고 전혀 전투 경험이 없지만 이번 작전에서 금고털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의 솔직 리뷰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를 첫 장면부터 살짝 긴장감이 돌며 좀비가 나타났고 초반부까지는 멋진 음악과 함께 영상들이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중반쯤 오면서 무언가 억지스러운 인물들의 성격과 미션 수행을 철저하게 망가뜨리는 인물이 있어 살짝 당혹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했듯이 킬링타임으로 보기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좀비에게서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을 구해내는 멋진 용사들이 새로운 미션수행을 위해 좀비왕국에 진입합니다. 그 장면에서 본 좀비는 일반 좀비와는 다르게 화려하고 지능적인 좀비로 알파 좀비라고 부릅니다. 알파 좀비의 카리스마가 느껴 기대감이 상승했습니다. 

 

영화 중반부로 가면서 까다로운 금고를 열어야 하는데 금고로 진입하기 위한 함정을 어떻게 하면 피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반데로의 아이디어로 좀비를 대신해서 함정에 들어가도록 하는 장면이 너무 웃기고 재미있었습니다. 중간중간마다 유머러스한 장면들이 꽤 재미있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아미 오브 더 데드가 영화관에서 봤으면 음향에 의해 더 긴박하고 스릴을 느꼈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시각적으로는 흥미로웠으나 극의 카타르시스를 느끼지 못했네요. 영화에 대한 평을 좀 낮춘 이유는 색다른 배경설정과 음악이 마음에 들어서 봤는데 제 기대에 못 미쳐서 그런가봅니다.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 줄거리


어두운 밤 도로에 화물차량을 호위하는 군인차량들이 줄지어 달리는 그때 마주오던 한 자동차와 충돌하면서 화물차량이 전복됩니다. 그리고 화물칸에서 나온 알파좀비 제우스. 그는 군대를 소탕하고 가까운 라스베이거스 사람들을 점령합니다. 라스베이거스 사태를 만든 첫 좀비.

라스베이거스는 온통 좀비들로 들끓게 되고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을 구하는 용사들은 마지막으로 라스베이거스 도시가 폐쇄되기 전에 그곳을 빠져나옵니다. 나라에서 훈장을 받고 일반인들과 함께 살고 있는 스콧을 찾아온 다나카씨. 

스콧은 폐쇄된 라스베이거스 도시의 한 빌딩에 묻힌 2억달러의 돈을 찾아오는 미션을 제안받습니다.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하면서 팀을 꾸리기 시작합니다. 한 때 라스베이거스 사태 때 절친이었던 마리아에게 자신과 반데스와 함께 1,500만 달러를 가지고 다른 사람들에겐 알리지 말자고 합니다. 이번 작전 수행에서 받을 몫은 5,000만 달러입니다. 

 

스콧의 딸 케이트는 매캐런 수용소에서 자원봉사자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곳에 돌보던 아이들의 엄마는 케이트에게 아이들을 바스토로 데리고 가라는 부탁을 합니다. 자신은 좀비왕국으로 가 돈을 찾아오기로 하죠. 수용소 생활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답니다. 하지만 케이트는 그녀를 말려보는데 나중에 몰래 코요테에게 부탁하여 좀비왕국으로 들어가버렸습니다.  

 

스콧은 오랜만에 케이트를 찾아와 좀비왕국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보자 케이트는 코요테에게 아빠와 그 팀들을 데리고 갑니다. 케이트는 아이들의 엄마가 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되고 아미 오브 더 데드 팀에 들어가기로 합니다. 스콧은 딸을 말리지만 자신의 목숨과 팀원들의 목숨이 달려있는데 케이트는 고집을 피웁니다. 

 

코요테의 도움으로 좀비왕국에 진입한 그들은 좀비가 된 백호랑이와 맞닥드릴뻔하게 되고 코요테는 돈을 벌고자 따라온 수용소 감시자 를 총으로 쏘아 제물로 이용합니다. 좀비왕국을 건설한 알파 좀비의 퀸에게 제물을 받치자 조용히 물러납니다. 이렇게 제물을 받치면 그들이 무엇을 하든 신경쓰지 않는다 합니다. 

 헬기조종사 팀과 금고털이 팀, 그리고 빌딩의 발전기를 돌리는 팀으로 나뉘어 각자 일을 맡아서 하는데 코요테와 다나카 부하는 좀비 왕비를 유인하여 머리를 잘라버립니다. 코요테는 당황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한편 돈을 구하기 위해 먼저 들어왔던 아이의 엄마와 친구들은 이미 좀비왕국의 대장에게 잡혀 있었습니다. 그들 중 한명을 데려가려는데 멀리서 고통의 소리를 들은 대장은 퀸 좀비가 죽어있자 화가나서 무리들을 모읍니다. 

 

그와 동시에 TV 뉴스에는 독립기념일 핵폭탄 투여에 반대하는 시민들 때문에 예상보다 빠르게 핵폭탄을 쏠거라고 나옵니다. 시간이 별로 없지만 금고 문을 열어버리는 열쇄쟁이. 금고의 돈을 다 꺼내기도 전에 누구의 딸은 아이의 엄마를 찾아 그 자리를 떠버리고 빠르게 달려오는 좀비들은 지하 금고실로 진입합니다. 

 

좀비들이 금고실로 들이닥치는 급박한 상황에 케이트는 사라지고 스콧과 팀들은 달아나는데 반데로와 디토는 돈가방을 가지고 가다가 그만 킹 좀비 제우스에게 잡혀버립니다. 디토가 나서서 반데스를 금고속으로 집어넣고 자신은 희생을 해버립니다. 

 

금고실에서 벗어난 스콧은 딸 케이트를 찾기 위해 헬기조종사 마리안 피터스를 찾아가고 퀸 좀비를 죽였던 다나카씨의 경호부장 마틴은 일행들을 배신하고 도망치다 좀비 호랑이에게 잡혀버리는 벌을 받습니다. 겨우 딸을 찾은 스콧은 올림푸스 빌딩에서 제우스와 맞닥뜨리는데....


영화 아미 오브 더 데드의 결말은 생존자는 유일하게 한 명 뿐입니다. 마지막에 또 다른 생존자가 있다고 믿는 순간 역시나 감염이 되어버리는. 사실 또 다른 생존자가 돈가방을 들고 금의환향했다면 저는 더 좋았을 것 같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