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 노란색 자동입력 스페이스바 반복복사

구글 크롬 브라우저  
노란색 자동입력 스페이스바 반복복사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블로그를 작성하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노란색 블록의 자동입력 키워드나 이전에 입력한 키워드를 반복 복사를 하여 글을 쓸 때마다 화가 올라왔습니다. 결국 글쓰기를 뒤로하고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원인을 알게 되었고 해결방법도 알게 되었습니다. 

 

 

 

노란색 반복복사 원인


 

구글 크롬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엣지, 웨일 등의 브라우저에서도 이런 현상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롬브라우저에서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났고 그 원인이 한컴 Office 를 설치하면서 최근에 크롬 브라우저와 충돌이 났다고 합니다. 

 

노란색 반복복사 해결방법


어떤 분들은 키보드 입력설정이 한컴 입력기에서 Microsoft 입력기로 바꾸라고 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두 가지를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키보드 입력기 바꾸는 방법

 

노트북에 Microsoft Office 나 한컴 Office 가 설치되어 있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최근에 아이들 온라인 수업 연습용으로 한컴 타자를 설치해주고 난 후부터 이런 일이 생겼습니다. 

 

우선 '윈도우창 버튼 + 스페이스바'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 오른쪽에 '한컴 입력기/Microsoft 입력기' 가 나타납니다. 그때 윈도우창 버튼을 누른 채 스페이스바로 Microsoft입력기를 선택합니다. 

 

위와같은 방법으로 했을 때 해결이 되는 사람도 있지만 안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아래 두번째 방법인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해결하여 보겠습니다. 

 

 

2.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구글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세로로 점이 세 개 찍힌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팝업창 아래 '설정' 을 선택합니다. 확장프로그램 → 크롬웹스토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스토어 가기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크롬 웹스토어 화면에서 상단에 검색어를 'New Tab Redirect' 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확장프로그램이 나타나면 'Chrome 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해줍니다. 

 

Chrome에 추가가 완료되면 화면에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옵션 설정' 을 클릭합니다. 

새 탭 리디렉션 옵션 화면이 나타나고 리디렉션 URL 에 'google.com' 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화면의 메뉴 중 '나와 google의 관계' 를 선택하고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 에 들어가면 아래 화면과 같이 설정을 합니다. 

 

  • 검색어 및 URL자동완성 (OFF)
  • 검색 및 탐색기능 개선 (OFF)

설정화면 메뉴 중 '개인 정보 및 보안' 을 선택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를 선택하여 전체기간 설정으로 하고 [고급] 탭에서 인터넷 기록삭제와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을 모두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 후 노트북을 재부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