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 치토스 치킨과 양념치킨 후기

멕시카나치킨,
치토스 치킨과 양념치킨 후기

 

 

멕시카나 치킨은 우리나라에서 오래된 전통있는 치킨 브랜드입니다. 어릴 적 멕시카나 치킨 광고가 떠오르네요. 멕시카나에서 후라이드와 양념을 주로 시켰었는데 아이들이 치토스 치킨을 먹고 싶다고 졸라서 이번에는 치토스치킨을 주문했습니다. 왠지 치토스 과자 맛이 날 것 같아 안 시키고 싶은데 아이들은 입맛이 다른가봐요. 

 

멕시카나 치킨 메뉴 구성과 가격, 그리고 치토스 치킨과 양념치킨의 맛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멕시카나 치토스와 양념치킨 맛

 

멕시카나치킨은 전통이 있는만큼 먹고나면 후회하지 않는 맛이 있습니다. 멕시카나치킨의 매력은 맛의 기본이 잘 되어 있습니다. 후라이드의 튀김은 느끼하지 않으면서 속살이 보슬보슬한 느낌에 닰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양념치킨은 많이 맵지 않으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자극적이지 않죠.

 

  

멕시카나 치토스치킨을  치토스 과자에 뿌려진 시즈닝이 골고루 뿌려져 있습니다. 색깔이 치토스처럼 노란 색일 줄 알았는데 조금 붉은 색을 띱니다. 가루만 뿌려진 게 아니게 튀긴 치킨에 치토스 시즈닝을 묻혀서 다시 튀긴 것 같네요. 보기에는 식욕을 자극해서 먹고 싶었습니다. 

 

  

멕시카나 치토스치킨의 시즈닝을 한 입 삼키면 치즈향과 매콤한 맛이 섞여있습니다. 혓바닥에 매콤한 느낌이 살짝 들기 때문에 많이 느끼하지는 않네요. 치킨에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튀김입니다. 바삭하게 튀겼는지 먹었을 때 기름이 입술에 묻는지를 체크해요. 하지만 역시 멕시카나치킨의 튀김은 만족스럽네요. 

 

 

치토스치킨의 시즈닝이 자극적인 것을 중화시켜주는 소스가 같이 들어있네요. 엔젤코코소스 맛은 요거트에 상큼한 맛이 났습니다. 치토스치킨을 엔젤코코소스에 찍어서 먹어보니 시즈닝의 치즈향이 강하지 않고 상큼한 맛을 더 주네요. 엔젤코크소스에는 주로 사과농축액, 발효식초, 마요네즈, 크림, 코코넷분말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멕시카나 엔젤코코소스 포장을 뜯어보니 하얀 크림소스가 있습니다. 코코넛분말이 들어 있어서인지 소스에 코코넛이 씹혀요. 갖은 샐러드채소와 과일에 엔젤코코소스를 뿌려 먹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엔젤코코소스에 찍어서 먹어보니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라는 걸 알겠더라구요. 10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치킨으로는 인정을 해야겠어요. 

 

 

멕시카나 치킨 가격

멕시카나 양념치킨입니다. 양념치킨은 몇달 째 작은 아들이 고집하는 치킨메뉴입니다. 이번에 주문을 할 때 치토스 한 마리와 양념 반마리를 시키려는데 양념 반마리는 안되다고 하더라구요. 양념치킨은 사이즈 중짜리가 있다며 가격은 11,000원정도 했습니다.  그래서 치토스치킨 한 마리와 양념치킨 사이즈 (중)으로 시켰습니다. 

 

 

멕시카나 양념치킨 외에는 먹지 않는 작은 아이때문에 저도 이 맛에 길들여졌나봅니다. 다른 양념치킨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깐요. 먹고나도 느끼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양념 때문에 튀김이 눅눅하지도 않고 속살과 양념이 따로 놀지 않아 맛있어요.

 

 

멕시카나 치킨 메뉴와 가격입니다. 치토스치킨 2탄 콘스프맛도 나왔네요. 가격은 위 메뉴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어요. 참 이제는 배달료 2,000원을 받네요. 치킨 값이 만만치 않습니다. 치토스치킨 한 마리에 18,000원, 양념치킨 중 사이즈 11,000원해서 총 가격이  31,900원이에요. (부가세 포함) 

 

 

치토스와 양념치킨 평가

 

멕시카나 치토스치킨은 10대들이 좋아하는 맛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어른들 중에서도 시즈닝 맛을 좋아하시는 분도 괜찮다고 생각하실 것 같구요. 저는 치토스 과자랑 비슷한 맛일 줄 알았는데 그렇게 강한 시즈닝 맛은 아니었습니다. 엔젤코코소스와 찍어먹는 맛도 괜찮았구요. 저희 아이는 맛있다며 혼자서 다 먹었답니다. 

 

 

멕시카나 양념치킨은 전통적인 양념치킨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군더더기가 없이 깔끔하고 양념이 닭고기와 잘 어우러져 누구에게나 입맛에 맛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멕시카나 치킨메뉴 중에는 제가 추천하고 싶은 메뉴입니다. 

 

 

 

경북도청 치킨, 치킨더홈 추천 메뉴

경북도청 치킨, 치킨더홈 추천 메뉴 "치킨더홈 메뉴를 추천한다." "치킨더홈" 치킨을 주문하다. 경북도청 치킨가게 중에 최근에 새로 생긴 치킨 집이 "치킨더홈" 이다. 치킨더홈은 하림에서 100% 무항생제 친환경..

ceduca21.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